BI|분석 / 데이터ㆍ분석

스트리밍 분석: 인사이트를 업무에 적용하기

TIBCO | TIBCO Software 2019.10.16
분석 전문가들은 이제 분석 과정에서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다루기 시작했다. 이는 바로 통찰력을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다. 특별한 통찰력을 발견하는 것은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이를 업무에 적용시킬 수 있다면 그 가치는 가장 빛나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흔히들 이 과정을 해내기 위해서는 분석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데이터가 제공하는 이점

Forrester에 따르면 74%의 기업이 데이터에 기반을 둔 기업이 되기를 원하지만 29%만이 분석기술을 업무에 적용하는 데에 능숙하다고 답했다. 오늘날 많은 조직들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별다른 지연 없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이에 따라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기업들이 새로운 리더가 되고 있다. 연평균 30%의 성장률을 보이는 이들 기업은 세계 GDP 성장률을 8배나 뛰어 넘으며 2020년에는 다른 기업들로부터 1조 800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비즈니스에서는 수익이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등의 방법을 통해 경쟁업체로부터 수익을 빼앗아 온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리밍 분석

기업들은 더 많은 데이터 소스를 도입하고, 더 빠르게 데이터에 액세스하며, 해당 데이터에서 도출되는 통찰력에 대한 새로운 기대를 충족시키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솔루션을 구현하여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기존의 분석 기술을 향상시키려고 한다. 이 모든 것을 해내기 위해, 기업들은 스트리밍 분석을 분석 작업에 추가하고 있다.

스트리밍 분석은 애플리케이션, 소셜 미디어, 센서, 장치, 웹 사이트 및 기타 데이터 수집 소스의 데이터 스트리밍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새로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의사 결정 지연을 방지할 수 있는 이점을 갖게 된다.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처리
스트리밍 분석을 통해 사물인터넷(IoT)의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관련 있는 비즈니스에서 위험한 순간이 발생했을 경우 이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복잡한 이벤트 스트림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인식된 패턴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게 대처할 수 있다.
 
새로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
비즈니스 이해 당사자들은 새로운 결과와 집중적인 운영 인텔리전스를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사용자 쿼리를 바탕으로 실시간 이벤트에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된 의사 결정을 구성하고 관리할 책임이 있다.
 
의사 결정 지연 방지
비즈니스 사용자는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를 분석하고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여 보다 신속한 분석을 통해 더 빠른 통찰력, 즉각적인 인식 및 신속한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바탕으로 우수한 고객 경험, 운영 효율성 및 간소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벤트 중심적 사고

IoT와 실시간 통찰력으로 인해 정보가 빠르게 노화된다. 디지털 비즈니스가 갖고 있는 중요한 특징은 이벤트 중심적으로 항상 감지하고 항상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분석 전문가는 “이벤트 중심적 사고”를 전략의 기술적, 조직적, 문화적 기반으로 삼아야 한다.

빠른 속도로 큰 규모에서 개별성을 갖춰 디지털 비즈니스를 운영하려면 자동화된 실시간 의사 결정이 필요하다. 디지털 의사 결정은 사람들이 따라올 수 없는 일관성과 속도로 할인을 제공하거나, 이행 문제를 해결하고, 개별 고객을 위해 다른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조치를 유도한다.

통찰력을 업무로 적용하는 과정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사람 또는 소프트웨어가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한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드코딩 된 의사 결정은 데이터 및 프로세스를 모두 중요시 해야 하며, 여기에 대한 투자는 반드시 수치화 할 만한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 내야 한다.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요구
디지털 의사 결정에는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하다. 데이터 소스 및 의사 결정 지점의 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정적 비즈니스 규칙을 사용하여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며 데이터 사이언스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분리하는 기존의 플랫폼은 이를 따라잡지 못하게 되었다.

오늘날의 디지털 의사결정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세스 및 규칙 기술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시각적 개발 환경,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퍼포먼스, 빠르고 쉬운 연결성, 사람과 시스템 간의 협업 지원 등을 통해 최상의 결과를 제공한다.

 

TIBCO 솔루션

TIBCO의 솔루션은 스트리밍 분석에 대한 수요 증가와 잘 부합한다. 최근 Forrester Wave: Enterprise Insight Platforms, Q1 2019에서 Forrester는 “우리는 TIBCO 소프트웨어의 비전이 실시간 통찰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회사들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TIBCO의 툴은 확장성 및 가용성(HA)이 뛰어나며, 다양한 설치 공간에서 어디에나 배포가 가능하여 실시간으로 고급 분석을 적용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머신 러닝을 가능하게 해 준다.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