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디지털 디바이스 / 스마트홈

“집안 구석구석에 알렉사의 손길” 아마존, 알렉사 탑재 스마트홈 하드웨어 15종

Henry Burrell | TechAdvisor 2019.10.01
아마존이 자사의 정기 가을 하드웨어 행사를 통해 수많은 신제품을 발표했다. 15가지에 이르는 이들 새 하드웨어 제품중 다수가 에코(Echo) 브랜드의 알렉사 가상비서 탑재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아마존이 지난 해 인수한 초인종 업체 링(Ring)과 와이파이 전문업체 이로(Eero)의 신제품도 발표됐는데, 아마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이들 제품은 기존 브랜드를 유지한다. 

더 이상 나올 제품이 없다고 생각할 때 아마존은 기발한 제품을 내놓곤 하며, 이로 인해 대형 업체가 내놓을 수 있는 퍼스트파티 하드웨어를 재정의한다.

이번에도 매출과 수익은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의 주된 목적이 아니다. 신제품 중 일부는 초대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고 일부는 미국에서만 출시된다. 어떤 식으로는 아마존은 전혀 수그러들지 않는 기세로 제품군의 통합과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아마존의 따끈따끈한 신제품 15가지를 살펴보자.

완전 신형 에코
이전 세대 에코와 동일한 99.99달러에 책정된 신형 에코(All-new Echo)는 업데이트된 디자인과 함께 향상된 음질을 제공한다.

에코 플렉스
에코 플렉스(Echo Flex)는 에코 닷 대신 스마트 플러그에 알렉사를 탑재한 제품이다. 즉 음성 명령으로 가정 내 다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작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지만, 음악 재생용으로 사용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시계 탑재한 에코 닷
추가 10달러로 에코 닷에 LED 시계를 내장한 제품이다. 이제 자는 곳 옆에 두고 알람 시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에코 스튜디오
일반 에코보다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한다. 소노스(Sonos)와의 경쟁을 염두에 둔 제품이다. 음악 스트리밍 뿐 아니라 파이어 TV와 짝을 이뤄 TV 오디오를 업그레이드하는 재주를 지녔다. 가격은 사운드바와 경쟁할 만한 199.99달러다. 



에코 버드
애플 에어팟, 삼성 갤럭시 버드 및 여러 무선 이어 버드와 경쟁할 제품을 아마존이 출시하는 것은 단지 시간 문제였을 뿐이다. 에코 보드는 보스(Bose)의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한다. 129.99달러의 경쟁력 있는 가격에 알렉스를 사용하도록 강요하지도 않는다. 연결된 스마트폰에서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단 경쟁 제품에 비해 다소 커보이며, 마이크로 USB를 통해 충전해야 한다.



에코 프레임
아마존이 내놓은 스마트 안경이다. 초대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17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판매가는 249.99달러다. 카메라는 없으며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돼 있는 구조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에코 루프
초대 시스템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 반지로, 초기 가격은 129.99달러지만, 이후 17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손가락으로 알렉사와 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비교적 비싼 디바이스이다. 알림을 위해 진동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알렉사 기능을 위한 마이크와 소형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다. 배터리는 하루 동안 지속된다. 

에코 쇼 8
8번째 에코 쇼가 아니라 8인치 디스플레이를 내장한 에코 쇼다. 알렉사의 화상통화 장치지만 동영상이나 음악, 날씨 등의 정보를 재생할 수 있다. 가격은 129.99달러이며, 아동에게 적절한 동영상만 재생하거나 사전설정된 연락처와만 화상통화하는 아동 초점 모드(프리타임)가 새롭게 적용됐다. 



에코 글로우
29.99달러의 이 저렴한 기기는 다양한 조명 효과를 갖춘 어린이 전용 스마트 조명이다. 제어를 위해서는 다른 알렉사 기기가 필요하다. 

링 스틱 업 캠
99달러 가격의 링 스틱 업 캠(Ring Stick Up Cam)은 이름처럼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실내외용 카메라다. 전력원에 따라 배터리, 유선, 태양광 모델의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1080P HD 녹화 및 동작 감지 기능을 내장했다. 



링 인도어 캠
60달러 가격의 실내 카메라는 움직임 감지 및 야간 촬영 기능을 갖췄다. 휴가 중 원치 않는 집안 활동을 알리는데 유용하다. 

링 페치
반려견을 위한 스마트 클립이다. 반려견의 움직임을 추적해 정해진 지역을 벗어날 경우 통보하며, 반려견의 야외 활동을 추적하는 용도로도 편리하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링 알람
기존 알림 시스템이 있는 경우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기존 경비 시스템을 현대화할 수 있다. 기본 모델이 199달러에 판매되며 하드웨어 번들 가격은 279달러다. 

아마존 스마트 오븐
기본적으로 알렉사 기기를 통해 제어될 수 있는 전자 오븐이지만 프라이어로도 동작할 수 있다. 가격은 249.99달러다.

아마존 이로
아마존이 소유한 와이파이 기업 이로(Eero)가 발표한 와이파이 라우터다. 가격은 100달러이며 3개 짜리 팩은 250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아마존은 더 빠른 멀티 라우터 와이파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