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iOS / 보안 / 스마트홈

구글, 애플, 아마존이 어시스턴트, 시리, 알렉사 대화를 듣지 못하게 하려면

Ben Patterson, Michael Simon | TechHive 2019.08.05
아마존 에코(Echo)와 구글 홈(Home) 디바이스들은 사용자의 말을 들으며, 녹음된 대화는 아마존이나 구글의 직원이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 이유는 분명하다. 아마존과 구글은 가상 비서와의 대화를 ‘수동으로’ 검토하고 분석해서 “서비스를 개선”한다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누군가 대화를 들을 수 있고, 알렉사나 구글 어시스턴트는 정확도를 분석하는 사람의 개입 없이는 개선할 수 없으며, 이들 업체들은 사용자들의 말을 더 잘 알아듣기 위해 이 작업이 필요하다. 

애플 역시 사용자들에게 적절히 고지되지 않은 채, 시리와의 대화 녹음본을 협력 업체가 듣게 한다는 문제가 불거진 상황에서 http://www.itworld.co.kr/news/127337 아마존과 구글은 서드파티가 알렉사 및 어시스턴트의 녹음 내용을 듣지 못하도록 하는 옵션이 추가된 새로운 프라이버시 설정을 공개했다.

애플과 구글은 모두 현재의 검토 시스템을 중단한 상태이며, 애플은 향후 시리 녹음 내용을 듣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라이버시 설정을 공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하지만 아마존 에코나 구글 홈 사용자라면, 당장 녹음 내용을 ‘사람이 검토하지 못하게’하는 방법이 있다. 그 방법을 알아본다.
 
ⓒ BEN PATTERSON/IDG


아마존 알렉사와의 대화 내용을 듣지 못하게 하기

안드로이드나 iOS의 아마존 알렉사 앱을 실행해서 메뉴 > 설정 > 알렉사 프라이버시로 이동한다. ‘알렉사 향상을 위한 사용자의 데이터 관리(Manage How Your Data Improves Alexa)’를 탭하고 ‘아마존 서비스 개선과 신기능 개발에 도움주기(Help Improve Amazon Service and Develop New Features)’ 옆 토글을 해제한다.

과거에 녹음된 내용을 삭제하고 싶다면, 알렉사 프라이버시 화면으로 돌아가서 ‘보이스 기록 검토하기(Review Voice History)’를 탭한다. 
 
ⓒ BEN PATTERSON/IDG 


구글 어시스턴트 대화 내용을 듣지 못하게 하기

구글 홈 앱을 열고, 계정 > 설정 더보기(Google 어시스턴트 서비스 아래에 있음) > 어시스턴트 내 데이터 > 음성 및 오디오 활동으로 들어가서 옆에 있는 토글을 해제한다.

활동 관리를 탭해서 구글 어시스턴트의 음성 녹음 내용 전부 혹은 일부를 삭제할 수 있다.
 

시리 대화 내용 삭제하기

애플은 아직 간단히 녹음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으며,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하지만 애플 서버에 있는 시리 대화 내역을 보고 삭제할 수는 있다. 다만 알렉사나 구글 홈 앱만큼 간단하진 않다.
 
ⓒ BEN PATTERSON/IDG 

최근 대화 내용을 보고 싶다면, 시리를 구동한 다음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된다. 가장 최근의 대화를 보여준다. 

대화 내용을 삭제하려면 설정 > 일반 > 키보드로 이동해서 ‘받아쓰기 활성화’ 옆의 토글을 꺼야 한다. 그 다음 다시 설정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Siri 및 검색’을 탭한 다음 ‘Siri야 듣기’와 ‘홈 버튼 눌러서 Siri 사용’의 토글을 해제한다. 이 둘을 끄면 시리를 끄고 싶은지 묻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시리를 끄면 애플 서버에서 사용자의 데이터가 삭제된다. ‘Siri 끄기’를 탭하면 시리 사용 기록이 즉시 삭제된다. 보유 중인 모든 디바이스에서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한다.

이 설정은 기기에서 시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비활성화한 것들을 다시 활성화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프라이버시 어시스턴트 음성비서 알렉사 구글 애플 아마존 시리 에코 구글홈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