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클라우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 확대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9.07.19
시만텍(www.symantec.com/ko/kr)은 기업 환경에서 클라우드와 인터넷의 안전한 접근과 활용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새롭게 확대 발표했다. 

시만텍은 네트워크 보안 포트폴리오 전반을 강화 및 통합함으로써 운영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고, 운영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안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고 밝혔다.  

시만텍은 시만텍 통합 사이버 보안 플랫폼(Integrated Cyber Defense Platform) 전략의 일환으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IaaS(서비스형 인프라) 환경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인터넷에 액세스하는 사용자에 대해 기업이 일관성 있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액세스 보안은 인가된 사용자들에게 각자의 업무 수행에 필요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리소스에 한해서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고 데이터 보안 및 위협 방지 정책을 엄격하게 시행한다. 따라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기업의 보안에 효과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은 액세스 제어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가시성과 콘텐츠 스캐닝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및 웹에 전송되는 정보에 일관된 DLP(정보유출방지) 정책을 시행하고 콘텐츠 다운로드에 대한 위협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다중 인증을 위한 시만텍 VIP(Symantec Validation ID and Protection)와 향상된 위협 방지를 위한 시만텍 웹 위협 격리(Symantec Web Isolation) 솔루션이 추가로 시만텍 클라우드 액세스 보안 솔루션에 통합됐다. 

SaaS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만텍 클라우드SOC 솔루션에 새롭게 추가된 시만텍 클라우드SOC 미러 게이트웨이(Symantec CloudSOC Mirror Gateway)는 특허 출원 중인 기술로, 시만텍 웹 위협 격리 기능을 활용해 관리되지 않는 디바이스에 대한 CASB(Cloud Access Security Broker) 보안 통제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퍼블릭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시 인라인 보안 통제 기능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SOC CASB 게이트웨이(Symantec CloudSOC CASB Gateway)에 추가로 통합된 시만텍 VIP와 시만텍의 TIPP(Technology Integration Partner Program) 파트너인 옥타의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적응형 다중 인증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세션 전체에 세분화된 정책 통제가 가능하다.

IaaS 애플리케이션 보안 
2019년 2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전문 업체인 루미네이트 인수를 통해 확보한 시만텍 시큐어 액세스 클라우드(Symantec Secure Access Cloud, SAC) 솔루션은 시만텍 DLP를 이용해 IaaS 및 기타 환경에 배치된 기업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적인 접근통제 방식과 콘텐츠 업로드 및 다운로드 시 정보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안티바이러스 및 샌드박싱 기술을 이용해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시만텍 SAC는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Software Defined Perimeter) 방식을 기반으로 해 사용자들이 기업 애플리케이션과 리소스가 배치된 위치에 관계없이 허가된 것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하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한다. 새로운 콘텐츠 스캐닝 기능 뿐만 아니라 다중 인증 기능도 포함돼 있어 위험 기반 신원 검증이 상시 가능하다.

웹 및 인터넷 보안 
직원들의 웹 및 인터넷의 액세스와 사용을 보호하는 시만텍의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인 웹 시큐리티 서비스(Web Security Service)에 새로운 기능이 통합되고 디바이스 지원이 추가됐다. 시만텍 웹 시큐리티 서비스에 시만텍 SAC가 통합됨으로써 웹 세션과 인가된 사용자 정보 공유가 가능해져 서비스의 운영과 사용이 간소화해졌다. 또한, 웹 시큐리티 서비스는 윈도우 10과 크롬북 디바이스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이메일 보안 
이메일시큐리티닷클라우드(Email Secuirty.Cloud)에 수상한 이메일 첨부 파일을 격리하는 기능이 기존의 링크 격리 기능에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첨부 파일이 자신의 환경에 유입되기 전에 해당 파일의 진위 및 안전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링크 차단 기능과 결합을 통한 차별화된 통합 방식으로, 피싱, 랜섬웨어, 계정 탈취 등의 이메일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제품 사업부 아트 길리랜드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시만텍은 경계 기반 보안에 대한 집중을 줄이고, 위치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직원들에게 올바르고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로 트러스트 모델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시만텍은 강력한 클라우드 및 인터넷 보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보안을 강화함과 동시에 비용과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혁신과 통합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시만텍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