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퀀텀, 대용량 데이터 관리 NVMe 스토리지 플랫폼 ‘F-시리즈’ 출시

편집부 2019.04.08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는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NVMe 스토리지 플랫폼 제품군 ‘퀀텀 F-시리즈’를 발표했다. F-시리즈의 첫 스토리지는 고가용성/고성능 하드웨어 아키텍처인 ‘F2000’이다.

퀀텀 F-시리즈는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를 사용하는 스튜디오 편집, 렌더링 및 기타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초고속 읽기, 쓰기가 가능한 NVMe 플래시 드라이브를 통해 병렬 아키텍처(MPP: Massive Parallel Processing)를 지원한다. 

또한, 최신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네트워킹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워크스테이션과 NVMe 스토리지 디바이스간 직접적인 액세스를 통해 빠르고 예측 가능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하드웨어 기능을 새로운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Quantum Cloud Storage Platform) 및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F-시리즈는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사, 방송사 및 기타 리치 미디어 환경을 위한 강력한 엔드-투-엔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 F-시리즈는 고객들에게 ▲빠른 처리 속도 성능으로 콘텐츠 인제스트(입력), 편집, 마무리 ▲파이버 채널 또는 이더넷을 통해 예측 가능한 저-지연 액세스 지원 ▲적은 랙 공간으로 성능 요구사항 충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F- 시리즈는 기존 플래시 스토리지/네트워킹보다 5배 이상 빠르며, 섀시 당 수십 만 초당입출력(IOP) 및 초저-지연을 구현하고, 사용자들은 파이버 채널에서 이더넷 IP 기반 인프라로 전환함으로써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수의 HDD 또는 SSD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데이터 센터의 랙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F-시리즈 중 첫번째 제품은 NVMe를 위해 설계된 고가용성/고성능 스토리지 서버 ‘퀀텀 F2000’이다. F2000은 핫스왑이 가능한 2개의 컴퓨팅 캐니스터(canister)와 24개의 듀얼 포트 NVMe 드라이브가 장착된 2U 듀얼 노드 서버이다. 각각의 컴퓨팅 캐니스터는 모든 NVMe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고성능과 가용성을 위해 설계된 메모리, 파워 성능,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F-시리즈는 비디오 및 비디오 유형의 데이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정의 블록 스토리지 스택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Quantum Cloud Storage Platform)’을 기반으로 한다. F-시리즈는 데이터 보호 기능, 유연한 네트워킹 및 블록 인터페이스와 같은 중요 기능을 향상시키고, 비디오와 관련 없는 데이터 서비스를 제거함으로써 향후 미래에도 사용 가능한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며, 스트리밍 성능을 극대화시키는 효율적인 아키텍처로서 기능한다.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은 스토어넥스트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엔드-투-엔드 스토리지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 스토어넥스트는 포괄적인 멀티-프로토콜 액세스를 통해 협업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고급 원격복제 및 복사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보호하며, 용량 최적화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계층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고, 워크플로우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서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퀀텀 제이미 레너 CEO는 “F-시리즈 제품군은 미디어 분야의 고객들이 IP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빠르게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군이라는 점에서 최근 몇 년간 발표한 제품 중 가장 중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퀀텀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