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퀀텀, NAB 2019서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소개

편집부 2019.03.27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는 4월 6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방송 장비 전시회인 ‘NAB(미국방송사업자협회) 2019’에서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가속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퀀텀은 스토어넥스트(StorNext) 스케일-아웃 대용량 파일 관리 시스템의 최신 버전인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의 공식 출시 GA(General Availability)도 함께 발표한다.



스토어넥스트 6.2는 미디어 콘텐츠를 인제스트, 편집, 공유, 저장할 수 있는 최신 엑셀리스(Xcellis) 어플라이언스 기반으로 제공되며,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기술 기반에서 비즈니스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퀀텀은 이 전시회에서 온-세트(on-set) 프로덕션을 위한 이동형 스토리지, 고성능 인제스트 및 편집을 위한 NVMe, 컬러 보정 및 UHD 콘텐츠 피니싱(finishing), 저비용 장기 보존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최신 스토어넥스트 기능, 영상 관제 기록을 위한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스토리지 등의 새로운 솔루션을 시연할 계획이다.

퀀텀의 새로운 NVMe 올-플래시 어플라이언스는 100% NVMe 스토리지 미디어,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 defined) 블록 스토리지 아키텍처 및 스토어넥스트를 하나로 통합하며, 가장 요구사항이 많은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초고성능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6.2는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및 글로벌 협업 환경과의 통합을 향상시키고, 고해상도 비디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은 스토어넥스트 6.2를 기반으로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에 S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이는 레스트풀(RESTful)’ 인터페이스와 연동되도록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향상된 플렉스싱크(FlexSync) 원격 복제 기능을 통해 다계층 파일 시스템 콘텐츠 및 메타데이터의 로컬 또는 원격 복제본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단일 디렉토리 또는 전체 파일 시스템을 보다 유연하게 보호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영상 제작사에서부터 최첨단 자율주행차 엔지니어링 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들은 가장 비용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확보하기 위해 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엑셀리스 모델은 최신 100Gb 이더넷 및 32Gb 파이버 채널 연결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클라이언트와 스토리지 어레이간 최신 네트워킹 인프라를 활용하여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엑셀리스 플랫폼에는 NAS, SAN, DLC 아키텍처에 대한 스토어넥스트의 포괄적이고 조율된 파일 접근성이 통합되어 있어 업계 최고의 아키텍처 유연성을 보장한다.

퀀텀의 제이미 레너 CEO는 “전체 미디어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시각적으로 우수한 최첨단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퀀텀 솔루션을 기반으로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새로운 NVMe 어플라이언스, 스토어넥스트 최신 버전, R 시리즈 러기지드 스토리지와 같은 혁신 기술을 통해 기존 및 새로운 고객들은 가장 요구사항이 많은 비디오 워크플로우에 퀀텀의 스토리지 기반이 필수 솔루션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퀀텀 NAB 2019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