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EOCR’ 2018년 누적 생산 100만 개 돌파

편집부 2019.01.04
슈나이더일렉트릭(www.se.com/kr)은 스마트 팩토리 핵심 부품인 ‘EOCR(스마트 모터 보호 계전기)’의 2018년 연간 수주 및 생산량이 총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브랜드이자 모터 보호 계전기를 이르는 고유명사로 자리잡은 EOCR은 모터의 전류, 전압, 전력량을 감시 및 보호하는 보호 계전기다. 각종 생산제조 공장뿐만 아니라 자동차, 가스, 상하수도, 공항, 철도 분야 및 빌딩 등 모터를 사용하는 곳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디지털 기술이 탑재돼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고, 온도 ·습도 센서 및 아날로그 입출력 센서가 내장돼 고객의 다양한 요구 환경에 대한 적용 및 상태 감시가 가능하다. 모터 보호를 위한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제품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이더넷(Ethernet) 통신 기능 지원과 함께, 모터 부하에 대한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가능한 원격감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EOCR-MS’도 제공된다.



EOCR은 전북 익산에 소재한 슈나이더일렉트릭 EOCR 공장에서 전제품이 생산되고 있으며, 전세계 20여 개 국으로 수출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EOCR은 2018년 6월 전체 생산량 1,600만 개를 달성했고,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100만 개 수주 및 생산을 돌파하게 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와 같은 성과의 원동력으로 다양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1,500개 이상의 제품 라인업과 선진화된 생산 공정기법을 전개를 꼽는다. 슈나이더일렉트릭 본사 및 국내 EOCR 연구개발센터간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의 흐름에 대응해왔다. 또한, 모터 보호 기능을 넘어 전력 품질 데이터 제공과 에너지 절감 솔루션까지 기능이 확대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최근 신제품 ‘이노베이티드(Innovated)-nEOCR’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는 현장의 실질적 요구를 반영해 전력 품질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16차까지 고조파(THD) 분석 및 보호 기능과 함께 디지털 필터링 기능을 통해 고조파, 고주파에 의한 누설 및 지락 보호 기능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이창근 본부장은 “EOCR은 국내 모든 산업체에 사용되는 모터 보호를 위한 필수 제품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강화된 제품 품질, 제품 신뢰성 그리고 스마트 팩토리에 적합한 EOCR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