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란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Liquid Retina Display)는 현재 아이폰 XR에서만 볼 수 있는 LCD 디스플레이 유형이다.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다른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일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마찬가지로 픽셀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종이와 같은 화면 효과를 만들기 위해 더 높은 인치당 픽셀 수를 사용한다.
그러나 아이폰 X,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에 있는 슈퍼 HD 레티나 디스플레이(Super HD Retina Display)와 달리 아이폰 XR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OLED가 아닌 소형 LCD 디스플레이 패널이다.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아이폰 XR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1792x828 해상도와 328ppi의 픽셀 밀도를 자랑한다.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기기
현재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장치는 아이폰 XR이 유일하다.
애플은 2012년부터 레티나라는 상표를 붙였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내세울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말자.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레티나 디스플레이보다 우수한가
아니다. 아이폰 XR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픽셀 밀도와 견줄 수 있는 제품으로는 구형 아이패드와 맥북이 있지만, 아이폰의 지난 여러 세대동안 사용한 거의 모든 HD 및 슈퍼 HD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XR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만큼의 역량을 갖고 있다.
또한 아이폰 X 및 아이폰 XS 맥스에서 사용된 OLED 기반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상당히 높은 픽셀 수, 픽셀 밀도, 및 명암비를 자랑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