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대안 PDF 편집 프로그램 라운드업 : PDF 아키텍트 6 프로페셔널

Michael Ansaldo | PCWorld 2018.07.10
PDF 아키텍트 6(PDF Architect 6)은 맞춤형 PDF 편집기로, 다운로드는 무료로 가능하지만 각기 다른 도구 모듈로 구성된 3개의 유료 패키지가 있다. 이 모듈들은 필요에 따라서 개별로 구입할 수 있다. 여기서는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버전을 살펴볼 예정인데, 여기에는 가용한 모든 도구가 들어있다.

값어치를 하는 다른 PDF 편집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PDF 아키텍트는 도구를 10개 정도의 탭으로 정리한 오피스 스타일의 리본 인터페이스를 채용했다. 앞에 12개의 탭에는 문서 생성, 전환, 검토, 보안 등 일반적인 문서 작업 메뉴가 들어있는데, 13번째 탭에는 빈 ‘맞춤’ 탭이 있어서, 즐겨 사용하는 도구를 추가해서 리본 바를 개인화할 수 있다. 문서 영역 안의 탭으로는 PDF 문서를 페이지, 썸네일, 북마크, 링크, 텍스트 검색 등으로 탐색할 수 있다.

스캔한 문서는 물론, 300여 개의 파일 포맷들을 PDF로 전환할 수 있다. PDF 아키텍트는 PDF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HTML, 텍스트, 리치 텍스트 포맷, PDF/A, 이미지 등으로 원클릭 변환을 지원한다. 이런 형식들로 변환 테스트를 해본 결과 아주 약간의 안정성 문제가 있었다. 일괄 변환도 지원한다.

PDF 아키텍트 6은 리본 인터페이스로 쉽게 도구를 탐색할 수 있다.

리뷰(Review) 탭에는 강조, 밑줄, 취소선 등이 포함된다. 메모를 추가하거나 맞춤형 도장 툴을 사용하거나,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사전에 정의된 도형을 사용해 문서에 표시할 수도 있다. 또한, 변경 사항 추적을 위한 문서 버전 비교도 지원한다. 만일 문서에 민감한 데이터가 있어서 수신인이 이를 보길 원하지 않는다면, PDF 일부 또는 전체를 비밀번호로 암호화하거나, 권한을 제한하거나, 편집을 제한하거나, 디지털 서명을 하도록 할 수 있다.

비즈니스 용도로 좋은 점은 전자 서명 기능을 사용해서 PDF 아키텍트 프로페셔널 안에서 바로 전자 서명을 하고 문서를 추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서명을 보내는 방법은 두 가지다. 퀵 센드(Quick Send)는 문서의 한 영역에 빠르게 서명을 해서 한 사람이 더 서명하도록 보내는 것이고, 어드밴스드 센드(Advanced Send)는 여러 문서에 여러 명의 서명을 위해 조금 더 공들여서 보내는 것이다.

PDF 아키텍트 프로페셔널은 109달러를 내고 구입할 수 있다. PDF 아키텍트 프로 + OCR은 스캔한 문서를 편집 가능한 PDF로 변환하고 글자를 텍스트화해서 편집과 검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버전으로 139달러다. 표준 버전은 협업 기능, 양식 생성, 보안 기능 등이 빠져있으며 69달러다. 무료 다운로드 버전은 PDF 보기와 제한된 편집 기능이 제공된다.

 PDF 아키텍트는 PDF를 오피스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디지털 서명 서비스는 별도로 구입해야 하지만, 서명 횟수 제한을 푸는 옵션은 모든 패키지에서 4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결론
PDF 아키텍트 프로페셔널은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활용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가장 저렴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기본적인 기능들을 희생하지 않고 아크로뱃보다 더 저렴한 옵션이 필요하다면 이만한 것이 없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