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와 캠퍼스 네트워크 연결하는 EVPN-VXLAN 패브릭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8.07.03
주니퍼 네트웍스는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EVPN-VXLAN 패브릭은 캠퍼스까지 확장돼 캠퍼스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하나의 공통 아키텍처를 구현한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서로 다른 아키텍처들을 통합함으로써 전사적 패브릭(Enterprise-wide fablic) 기본요소를 제공한다. 전사적 패브릭은 단순하고 안전하며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구현의 핵심 요소다.

또한 주니퍼는 브랜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콘트레일 SD-WAN(Contrail SD-WAN) 솔루션의 최신 기능도 함께 발표했다. 콘트레일 SD-WAN 솔루션 최신 기능은 콘트레일 서비스 오케스트레이션(Contrail Service Orchestration)과 결합된 NFX 시리즈, SRX 시리즈, vSRX 시리즈 WAN 에지 장비를 활용한다.

주니퍼의 새로운 EVPN-VXLAN 캠퍼스 아키텍처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센터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사용해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또한 주니퍼는 고객이 캠퍼스 전반의 구축 간소화를 지원하기 위해 세계적인 Wi-Fi 전문업체인 에어로하이브 네트웍스(Aerohive Networks)와의 협약을 통해 캠퍼스 네트워크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주니퍼는 에어로하이브 네트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클라우드 매니지드, 유선, 무선, WAN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주니퍼 스카이 엔터프라이즈(Juniper Sky Enterprise)에 에어로하이브 클라우드 서비스APIs 및 에어로하이브 하이브매니저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시스템(Aerohive HiveManager Network Management System)이 결합돼 캠퍼스 네트워크 유무선 전반을 모니터링하는 단일 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사내 구축 모델로 구현할 수 있다.

멀티클라우드 구현 과정에서 브랜치 또한 간과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주니퍼는 이점을 염두에 두고 콘트레일 SD-WAN에 정교한 AppQoE(Application Quality of Experience) 지원 및 주니퍼 NFX 및 SRX 시리즈 브랜치 디바이스를 위한 액티브-액티브 클러스터링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5단계 멀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레임웍에 캠퍼스 및 브랜치 네트워크 진화 과정도 추가했다. 5단계 멀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은 기업이 안전하고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로 전환해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모범 구축 사례, 원활한 기술 통합, 추천 제품 및 서비스 안내를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마이클 부숑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담당 부사장은 “캠퍼스 및 SD-WAN 지원 강화는 기업이 데이터센터의 모범 사례를 캠퍼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안전하고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며, “주니퍼는 5단계 멀티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기업이 멀티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기본 요소와 간 단계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주니퍼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