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스마트폰

아이폰을 더 빨리 충전하기 위한 6가지 팁

Jonny Evans | Computerworld 2018.05.21
현재 아이폰에는 5W 충전기가 포함된다. 최신 아이폰은 3분 만에 50%까지 충전하는 급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이를 활용하려면 별도의 USB-C 라이트닝 케이블과 29W, 61W, 혹은 87W 급속 충전기를 구입해야 한다.

애플이 올해 말까지 급속 충전기를 아이폰에 포함해 판매하리라는 소문이 있긴 하지만, 그 전에 보유하고 있는 제품들로 충전을 조금 더 빨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에어플레인 모드 이용하기
충전 중에 에어플레인 모드(제어 센터 > 에어플레인 모드 아이콘 탭하기)를 활성화하면 조금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에어플레인 모드는 아이폰의 모바일 및 무선 연결을 모두 꺼서 전력 소비를 줄인다.

2014년에 테스트한 결과 완충까지 4분 적게 걸렸지만, 50% 충전까지는 이보다 더 빨랐다.

2. 아이폰을 끄기
아이폰 없이 20분을 살 수 있다면, 충전하는 동안 아이폰을 꺼두었을 때 훨씬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전원 케이블에 연결하기 전에 아이폰을 끄면 충전이 진행되면서 저절로 켜진다. 따라서 전원 케이블에 먼저 연결한 다음에 아이폰을 끄는 것이 좋다.

3. 맥북 프로 충전기에 아이폰을 연결하기
아이폰을 충전하기 위해서 아이패드나 맥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충전기는 10W, 맥 충전기는 12W다. 따라서 이들이 5W의 아이폰 충전기보다 더 빠르게 충전해준다.

아이폰 8, X,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경우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맥의 USB-C 파워 어댑터를 사용해 급속 충전을 할 수도 있다.

4. 케이스 벗기기
아이폰은 멋진 케이스 속에 있을 때 더 안전할 수는 있지만, 빨리 충전하고 싶다면 케이스를 벗기는 것이 좋다.

케이스 안에서 아이폰이 전력을 효율적으로 충전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애플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특정 스타일의 케이스 안에 디바이스를 넣고 충전할 경우 발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것이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충전 중에 디바이스가 뜨거워진다면 케이스를 먼저 벗기는 것이 좋다.”

5. 적정 온도 맞추기
아이폰은 섭씨 16도~22도 사이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보다 낮거나 높은 온도에서 사용하면 배터리가 평소보다 빨리 닳을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디바이스를 최적 온도에 두면 정상 작동하지만, 직사광선 아래에서는 충전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배터리 상태
애플은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은 배터리를 완전히 방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튬 배터리의 적절한 관리를 위해서 전자가 계속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애플은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한 달에 한 번은 충전 사이클을 돌도록(100% 충전했다가 완전히 방전하기)하는 것이 좋다.”

이 방법은 통해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고 더 많은 전력을 전달하도록 도와준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