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 윈도우

"워드에서 편집, 백업, VPN까지" 윈도우용 최고의 무료 소프트웨어 7선

Jim Martin | PC Advisor 2018.03.27
일부 윈도우 프로그램은 상당히 비싸다. 이를 통해 많은 돈을 버는 이라면 필요한 비용으로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언제나 필요한 것이 바로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지금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소개한다.

최고의 무료 워드 프로세서
워드 프로세서만 있으면 전체 오피스 제품군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윈도우에는 워드패드(WordPad)라는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워드(Word) 보다는 많은 기능이 부족하지만 사용자 요구에는 충분히 부합할 수 있다.

꼭 워드가 있어야만 한다면 워드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 365(Office 365)의 구독 모델로 모든 사람을 전환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무료 대안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다. 본지가 추천하는 것은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다. 현재 리브레오피스는 오픈오피스(OpenOffice)의 단순한 파생물 수준을 넘었다.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성도 갖고 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의 리본 인터페이스(ribbon interface)를 유사한 제품군을 원한다면 킹소프트 오피스 스위트 프리(Kingsoft Office Suite Free)를 살펴보자.

또한 편집할 수 없는 파일을 .doc 또는 .xls와 같은 형식으로 변환해 변경할 수 있는 무료 PDF 편집기가 많이 있다. 

최고의 무료 이미지 편집기
어도비 포토샵(Photoshop)은 여전히 사진 편집기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포토샵 라이트룸(Lightroom) 6은 국내 최저가 21만 3,400원에, 포토샵 엘리먼트 2018(Photoshop Elements 2018)은 아마존에서 약 11만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대신할 많은 무료 사진 편집기가 있다.

페인트 닷넷(Paint.net)은 오프라인 사용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PicMonkey(픽몽키) 또한 만족도 높은 기능을 제공한다. 

최고의 무료 사진 편집기를 추천하면서 빠질 수 없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다. 바로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Windows 10 Creators Update)에 내장된 페인트(Paint) 앱이다. 이 프로그램은 엄청난 업그레이드가 있었으며, 현재 3D 모델을 지원한다. 

또한 휴대전화나 태블릿에는 멋진 사진 편집 앱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전체 사진을 편집하지만, 포토샵 믹스(Photoshop Mix)와 같은 일부 앱은 레이어를 지원하기도 한다. 스냅시드(Snapseed)와 같은 앱은 특정 지역에서만 변경 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 둘 다 무료 앱이다. 

최고의 무료 보안 소프트웨어
무료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최고'를 결정하는 의견은 항상 나누어지는데, 이는 유료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다. 테스트 결과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데이터베이스와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거의 매일 바뀐다.

이 가운데 몇 가지를 선택할 수 있지만 윈도우 8과 10을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Defender)는 빠질 수 없는 소프트웨어다. 최고의 무료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정리해 놓은 기사는 다음과 같다. 

최고의 무료 이메일 소프트웨어
이메일은 안티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언제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개인적인 취향을 많이 타는 소프트웨어 가운데 하나다. 일부 사용자는 모질라 선더버드(Mozilla Thunderbird)를, 다른 사용자는 인크레디메일(Incredimail)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런 취향 탓에 이메일 소프트웨어는 계속 개발된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지메일(Gmail), 아웃룩(Outlook), 또는 야후(Yahoo)와 같은 선택한 서비스의 웹 앱이나 휴대전화의 기본 이메일 클라이언트(또는 서비스 자체 앱) 모두를 사용하지 않는다. 사용자의 선택은 지메일이지만 아이폰을 갖고 있다면 애플의 아이클라우드 이메일은 광고가 없다. 무료 이메일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비교한 기사가 있다. 

최고의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대체할 수 없는 파일을 백업하는 것은 빠져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하면 쉽게 파일을 동기화할 수 있다. 특히, 전체 PC나 노트북을 백업하더라도 비용을 많이 지불할 필요가 없다.

좋은 소식은 이를 할 수 있는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가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는 스토리지를 제공하기만 하면 된다. 최고의 무료 백업 소프트웨어 가운데 하나는 이지어스 투두 백업 프리 9(Easeus ToDo Backup Free 9)이다. 최고의 백업 소프트웨어에 대한 가이드에서 더 많은 대안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50GB 미만의 파일을 갖고 있다면 메가(Mega)를 검토해 볼 가치가 있다. 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무료로 50GB를 제공한다(국내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가 50GB를 무료로 제공한다. 편집자 주). 최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자. 

최고의 무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는 이제 없어졌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 제한된 도구를 사용하지 못한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히트필름 익스프레스(HitFilm Express)를 비롯한 여러가지 무료 대안이 있다. 여기를 클릭하면 히트필름 익스프레스 이외에 최고의 무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사진 편집기와 마찬가지로,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을 지나칠 수 없다. iOS 사용자의 경우, 아이무비(iMovie)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는 편리한 방법이다. iOS 10 이상을 실행하는 경우, 메모리 세션을 사용해 포토 앱(Photos App)에서 신속하게 편집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이와 같은 내장 소프트웨어를 갖고 있진 않지만, 고프로 퀵(GoPro Quik)은 무료이며,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최고의 무료 VPN
VPN 서비스는 단지 익명으로 웹을 검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특정 국가에 있는 사용자에게 제한되는 콘텐츠에 접속하거나 차단 해제를 할 수 있다. 모든 무료 VPN에는 단점이 있으며, 이 가운데 하나는 원치 않는 광고일 수 있다. 또한 제한된 데이터 또는 다운로드 속도는 또 하나의 제약이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에게는 무료 VPN이 필요하며, 사이버고스트(CyberGhost)의 무료 서비스는 검토할만한 가치가 있는 서비스다. 무료 VPN에는 한계가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한달에 약 3,000원 정도만 지불하면 가능하다(국내 VPN 서비스는 1만 원 선이다. 편집자 주).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