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티맥스, 2018년 사업 목표와 전략 발표 "신기술 신사업에 집중"

편집부 | ITWorld 2018.01.25
티맥스가 올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신기술 및 신사업 창출을 통해 초고도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를 비롯해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는 최근 분당 금곡동 본사에서 2018년 경영계획 워크숍을 개최하고, 각 사 별 사업목표와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티맥스 3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올 한해 초고도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히 제품을 제공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과 서비스 중심의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신규 시장을 창출하고 공략하기 위해 티맥스의 다양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과 제품들을 결합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비즈니스를 적극 펼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는 2018년 경영방침을 ‘기술 리더십으로 초고도 성장 달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정의하고 경영 및 영업, 기술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는 고객중심 영업 활동을 펼쳐 고객과의 밀착 영업을 강화하고 신사업 기회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핵심 타깃 고객 선정을 통한 빅딜(Big deal), 고객의 눈높이보다 높은 수준의 사전 영업활동 강화, 부서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 등을 통해 올해 사업목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티맥스소프트는 플랫폼과 클라우드를 전담하는 영업조직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플랫폼·서비스 판매까지 이어지도록 패러다임의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티맥스데이터는 2018년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에 비교해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경영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또한, 클라우드 시스템에 최적화된DB 제품과 빅데이터, AI 등 신규 사업을 주도하기 위한 DB 솔루션 개발로 시장 선도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는 올해 기존 제품 중심의 영업은 물론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이 융합된 DB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이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티맥스데이터는 관련 기술 인재를 대규모로 채용해 제품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한다.

특히 티베로는 티맥스데이터를 대표하는 DBMS 솔루션으로 올해 시장점유율을 2배 이상 확대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DB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수많은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성을 구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운영체제 ‘티맥스OS(TmaxOS)’의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의미 있는 조기 레퍼런스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 일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는 티맥스OS 외에 다양한 운영체제 관련 제품군과 클라우드 제품군 개발에 마무리 작업 중이며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운영체제 분야에서는 클라이언트용OS는 물론 서버용과 클라우드용OS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자체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인 프로존(ProZone)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티맥스오에스는 제품이 출시 후에는 ▲조기 레퍼런스 확보 ▲분야별 하드웨어 제조사와 협력 ▲시장별 유통 파트너 발굴 등 크게 세 가지 전략으로 시장에 접근할 계획이다. 또한 티맥스OS의 경우 공공기관의 민원 및 실습실 등 PC 수요를 발굴하고, 국내 하드웨어 기업과 협력 및 교육기관 전문 유통업체 등 시장별 전문기업과의 협력을 진행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티맥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