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How-To :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수동으로 설치하기

Brad Chacos | PCWorld 2017.10.19
10월 17일부터 공개된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이 가득하다. 그러나 바로 저절로 다운로드 되지는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순차적으로 대형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성격이 급한 사용자들을 위해 수동으로 새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하는 법을 소개한다.

주의 :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 애니버서리 업데이트에 이어 웹캠이 꺼지거나 킨들 유도 크래시, 윈도우 멈춤 등의 괴로운 버그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확신하는 PC에만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또한, 즉시 다운로드 가능성을 열어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방법을 권장하지는 않는다.

정해진 일정보다 앞당겨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설치해도 아마 대다수 PC는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다. 그러나 혹시 모르니 현재 PC의 데이터를 미리 백업해 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 화면


일단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적용할 수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한다.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윈도우 업데이트로 이동한다. 여기에서 PC가 최신 상태인지, 언제 마지막으로 확인한 것인지 알 수 있다.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윈도우 10 페이지


윈도우 10 초기부터 이정표 업데이트를 안정적으로 허용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운로드 윈도우 10’ 페이지에서 설치를 수동으로 먼저 진행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지금 업데이트하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도우미 프로그램이 사용자 PC를 검색해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인 16299빌드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시작한다.

다시 한 번 주의 : 이 단계에 앞서 PC를 백업해야 한다. 중요한 파일은 외장 드라이브나 플래시 드라이브로 옮겨놓는다. 그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프로세스가 시작된다. 이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클린 인스톨하는 법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설치하려면 윈도우 10 다운로드 페이지의 옵션에서 윈도우 10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야 한다. 다운로드 받은 도구로 적절한 업그레이드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다. 설치하려는 윈도우 10 버전이 PC와 일치해야 하므로 권장 옵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정확한 윈도우 버전을 설치하면, 파일을 8GB 이상 USB 드라이브에 저장할지, 스토리지에 직접 ISO 파일로 저장할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선택한 드라이브의 연결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필요한 단계를 진행한다. 모든 단계가 매우 간단하다.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PCWorld의 튜토리얼을 한 단계씩 따라해도 좋다.

미디어가 준비되면 클린 인스톨을 준비한 후 바로 윈도우 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다. 다시 한 번, 데이터를 백업하라. 원하는 미디어로 부팅되도록 설정하고, 재부팅해서 미디어에서 설치 파일을 읽도록 한다.

여기까지가 전부다. 새로운 윈도우를 한 발 먼저 받아들인 것을 환영한다. 이제 어떤 기능이 새로 생겼는지 확인해보자.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