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업데이트 : 애플의 무선충전 패드 ‘에어파워’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Roman Loyola | Macworld 2017.09.14

애플의 새로운 에어파워(AirPower)는 아이폰과 애플 워치, 에어팟 충전을 위한 복잡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충전 패드다. 애플은 이번 아이폰 X 이벤트에서 에어파워를 공개했지만, 아주 구체적으로 관련 정보를 공개하진 않았다. 에어파워에 대한 알고 있는 정보와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정리하고, 향후 추가 정보가 공개되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다.


최신 업데이트

3월 29일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 댄 리치오는 에어파워 프로젝트 공식 중단을 선언했다.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애플파워가 애플의 높은 기준을 만족할 수 없다고 결론 짓고, 프로젝트를 취소한다. 제품 출시를 기다려 온 사용자에게 사과의 말을 전한다. 애플은 앞으로도 미래는 무선 기술에 있다는 것을 믿으며 더 나은 무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기기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애플파워는 공식적으로 취소되었다.

에어파워는 무엇인가?
에어파워는 무선충전 패드다. 아이폰 8 및 아이폰 X, 애플 워치 시리즈 3와 에어팟을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할 수 있다.

에어파워의 동작 방식은?
에어파워를 책상 등 디바이스들을 충전하기에 좋은 위치에 올려둔다. 이것을 전원에 연결한다. 매트 위에 충전할 디바이스들을 전면을 향하게 올려두면 충전된다.

조금 더 기술적인 부분을 살펴보자면, 에어파워는 ‘유도’ 방식으로, 전력을 에어파워에서 디바이스로 전달할 때 전자기장을 사용한다. 디바이스를 에어파워에 올려두면 패드에서 디바이스로 신호가 전달되며, 호환성이나 충전 용량 등을 확인한 후 충전이 진행된다.



내 아이폰은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는 아이폰은 3종뿐이다.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그리고 아이폰 X다. 이 아이폰들은 뒷면이 알루미늄 재질인 아이폰 6이나 7과 달리, 유리로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하드웨어도 탑재되어 있다.

내 아이패드는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2017년 9월 현재, 에어파워와 호환되는 아이패드는 없다. 뒷면을 유지 재질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아이패드 가격이 크게 높아지고, 무겁고, 쉽게 깨질 수 있어서 쉽지 않은 결정이 될 것이다.

내 애플 워치는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에어파워는 애플 워치 시리즈 3와 호환되며, 구형 애플 워치는 지원되지 않는다.

내 에어팟은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애플이 아이폰 X 이벤트에서 공개한 새로운 에어팟 케이스가 필요하다. 1세대 케이스로는 에어파워를 이용할 수 없으며, 에어팟 자체만 올려두고 충전할 수도 없다. 에어팟을 새로운 케이스에 넣은 다음, 에어파워에 올려두어야 충전할 수 있다.

애플은 새로운 에어팟 케이스의 출시 일정을 밝히지 않았으며, 현 시점에 애플 웹사이트에도 없다.

내 맥북을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못한다. 에어파워는 아이폰 8과 8 플러스, 아이폰 X, 애플 워치 시리즈 3, 새로운 에어팟 케이스용으로 만들어졌다.



내 비츠(Beats) 이어폰을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못한다. 위의 설명과 같다.

애플 제품은 아니지만 치(Qi) 호환 디바이스는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나?
애플은 에어파워를 치 표준과 호환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완료된다면 애플 제품이 아닌 치 호환 제품들도 에어파워로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현재는 확신할 수는 없다. 아이폰 8과 아이폰 X는 치 무선충전 표준과 호환되며, 벨킨 부츠 업(Boots Up)이나 모피 와이어리스 베이스(Mophi Wierless Base)같은 치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

에어파워는 급속 충전을 지원할까?
애플은 에어파워의 정확한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에어파워의 충전 속도 역시 마찬가지다. 참고로 치 표준은 15W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에어파워의 가격은?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에어파워는 언제 출시되는가?
애플은 에어파워를 2018년에 출시한다고만 전했다.

어디에서 살 수 있는가?
온라인 애플 스토어, 가까운 애플 취급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