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IoT

델 테크놀로지스, AI와 IoT 관련 파트너십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05.12
델 테크놀로지스가 AI와 IoT 분야에도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델 EMC 월드 2017’ 행사에서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을 위한 파트너십과 솔루션을 대거 발표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산하의 델, 델 EMC, VM웨어, 피보탈 등은 물론, 각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함께 하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다양한 파트너십은 기업들이 AI 및 IoT 관련 차세대 기술을 더 쉽고 빠르게 도입하고 IT 혁신을 실현하고자 돕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가 AI 및 IoT와 관련해 이번에 발표한 전략에는 ▲여성 창업자들을 위한 AI 기반 가상 어드바이저 ‘앨리스(Alice)’ ▲산업 자동화 기업 보쉬, 아토스 등과 함께하는 델의 파트너십 ‘델 IoT 솔루션 파트너’ ▲간편한 IoT 기기 관리를 위한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 ‘VM웨어 펄스 IoT 센터(VMware Pulse IoT Center)’ ▲상호 운영이 가능한 에지 컴퓨팅을 위한 리눅스 재단의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엣지X 파운드리’ 등이 포함된다.



‘앨리스(www.helloalice.com)’는 글로벌 여성 창업지원 단체인 ‘서큘러 보드(Circular Board)’가 여성 기업인을 위한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델 및 델의 자회사인 피보탈과 함께 공동으로 개발했다. 델의 사회공헌활동 산물인 앨리스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여성 기업인에게 각자의 기업 상황이나 사업군, 매출 규모 등에 맞는 자원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준다. 머신러닝을 통해 기업인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자문이나 이벤트, 멘토링을 제공하며 자본과 업계 생태계에 대한 접근을 돕는다.

앨리스는 서큘러 보드와 델 테크놀로지스가 여성 기업가 통합 네트워크에서 얻은 통찰력과 피보탈의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기술과 만나 탄생했다. 피보탈은 앨리스의 소프트웨어 기획부터 개발, 출시에 이르는 전 과정을 3개월 만에 해냈다.

전 세계에서 접속 가능한 앨리스는 ▲법률과 마케팅, 금융 등의 분야에 대한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인별 맞춤형 대시보드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 및 자원에 대한 방대한 라이브러리 ▲서큘러 보드 전문가 집단과 외부 협력사의 분석과 제안 등을 제공한다. 앨리스는 향후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정교해진 머신러닝으로 더 섬세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델은 각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IoT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델 IoT 솔루션 파트너에는 아토스, 보쉬 외에도 다중 프로토콜 데이터 관리부터 분석, 보안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선두 기업들이 포함된다.

대표적인 파트너인 아토스의 경우, 델과 함께 IoT 서비스 관리 프레임워크 ‘아토스 코덱스 IoT 서비스(Atos Codex IoT Services)’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델 EMC의 강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아토스의 IoT 설계와 구현, 작동 솔루션인 ‘아토스 코덱스’를 기반으로 한다. 기기나 연결성, 데이터 관리, 서비스 지원 및 문제 해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며, 향후 관련 제품 및 서비스 등을 추가 선보일 예정이다.

더 단순한 IoT 기기 관리를 위한 안전한 IoT 인프라 관리 솔루션 ‘VM웨어 펄스 IoT 센터’
IoT 기기를 손쉽고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VM웨어의 관리 솔루션 ‘VM웨어 펄스 IoT 센터’도 공개했다. VM웨어 펄스 IoT 센터는 기업들의 IoT 프로젝트를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 확장 및 보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델 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리눅스 재단이 선보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엣지X 파운드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엣지X 파운드리는 상호 운영 엣지 컴퓨팅을 위한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로, 하드웨어나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환경 등에 종속되지 않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확장 가능한 IoT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델 EMC와 VM웨어 외에도 AMD, 아날로그디바이스, 포그혼 등의 50여 개 이상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델 EMC 월드 2017에서는 적극적인 IoT 솔루션 개발 노력과 함께 델 테크놀로지스의 폭넓은 IoT 인프라 솔루션도 재조명됐다.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전체를 아우르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IoT 포트폴리오는 임베디드PC, 게이트웨이 등의 인프라와 보안 및 관리 등의 솔루션을 포함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