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아마존 커넥트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7.04.03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서비스인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손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 커넥트는 전세계 아마존의 고객 서비스 직원들이 수백만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컨택센터 기술에 기반한다. AWS 매니지먼트 콘솔(AWS Management Console)에서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 거치면 아마존 커넥트를 사용해 클라우드 상에 컨택센터를 쉽게 구축할 수 있고, 컨택센터 상담원은 수분 내로 업무를 볼 수 있다.

아마존 커넥트에는 선불금, 장기 계약, 관리해야 할 인프라가 필요없으며, 고객들은 아마존 커넥트를 사용한 만큼 분단위로 지불하며, 추가로 사용한 관련 통신 서비스에 대해 지불하면 된다.

아마존 커넥트를 통해 AWS의 고객은 수분 내로 가상 컨택센터(Virtual Contact Center)를 설치하고 구성할 수 있다. 구축 또는 관리할 인프라가 없어 고객들은 아마존 커넥트의 가상 컨택센터 규모를 손쉽게 확장 또는 축소 할 수 있다. 단기 프로모션, 시즌 특수, 또는 신제품 출시 등의 비즈니스 사이클에 따라 최대 수 천명의 상담원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실제 상담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담한 시간과 그와 관련한 통신 요금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아마존 커넥트의 셀프서비스 그래픽 인터페이스는 전문 기술 없이도 사용자들이 손쉽게 컨택 플로우(contact flow)를 설계하고 상담원을 관리하며, 성능 메트릭스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아마존 커넥트는 발신자 경험을 조정하는 컨택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게 해준다. 컨택 플로우는 아마존 커넥트가 아마존 다이나모DB(Amazon DynamoDB), 아마존 레드쉬프트(Amazon Redshift),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와 같은 AWS 서비스 또는 CRM 및 분석 솔루션과 같은 제3자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정보에 기반해 변경할 수 있다.

아마존 커넥트는 광범위한 AWS의 툴과 인프라들과 통합되어 있다. AWS 고객은 아마존 S3(Amazon S3)에서 통화 기록이 가능하다. 아마존 키네시스(Amazon Kinesis)를 사용해 컨택센터의 수치 데이터를 아마존 S3,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 또는 외부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해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를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디렉토리 서비스(AWS Directory Service)를 사용하면, 직원들이 기업의 자격 증명을 통해 아마존 커넥트에 로그인할 수 있다.

아마존 커넥트는 주요 CRM, 인력 관리, 분석 및 헬프데스크 제품과도 통합할 수 있다. 즉, 고객은 기존에 직원들이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에 아마존 커넥트의 기능을 더해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이 자사의 고객을 위한 맞춤형으로 통합하기 원할 경우, AWS 고객들은 AWS 파트너 네트워크의 컨설팅 파트너들과 협업할 수 있다. 아마존 커넥트는 현재 미국 전역 및 유럽 전역 18 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수개월 내에 더 많은 국가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