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개발자 / 클라우드

어도비,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7.03.30
어도비는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7(Adobe Summit 2017)’에서 콘텐츠와 데이터의 통합 및 인공지능∙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활용한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Adobe Cloud Platform)’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업이 어느 시스템에서도 고객 데이터 및 콘텐츠를 중앙화하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풍부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도비 센세이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의 마케팅 효과와 효율성 역시 극대화될 것이라고 어도비는 전망했다.

업데이트된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은 API를 통해 파트너 및 서드파티 개발자에게 데이터, 콘텐츠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된다. 어도비의 플랫폼은 전 세계 수천 개의 파트너가 사용하고 있으며 연간 100조가 넘는 데이터 트랜젝션을 관리하고, 개발자를 위한 어도비 크로스 클라우드 개발자 포털인 어도비 I/O를 통해 매일 7억 건이 넘는 API 콜을 수신하고 있다.

어도비 아베이 파라스니스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도큐먼트 클라우드, 그리고 마케팅 클라우드의 기능을 확장시켜 기업이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및 딥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의 진화가 모든 고객 접점에서 보다 향상된 경험을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에 새롭게 탑재한 차세대 태그 관리 솔루션인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 론치(Adobe Cloud Platform Launch)’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서드파티 개발자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통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케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어도비가 선보인 론치는 앱스토어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기업이 어도비와 제 3 개발자가 만든 웹 앱을 쉽게 설치하고, 어떠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확보할 지 그리고 해당 데이터를 디지털 마케팅 툴에 어떻게 활용할 지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던 앤 브래드스트리트, 페이스북, 트위터, 젠데스크와 같은 기업들이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 론치를 사용하고 있다.

개발자들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에셋과 이벤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I/O 이벤트(I/O Events)’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PI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크리에이티브 파일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에셋이 업로드 될 때 반응하도록 고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가 자동으로 마케팅 실행 단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동해 브랜드의 최신 로고를 모든 마케팅 업무에 적용하는 등 개발자의 고유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도비 센세이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그리고 어도비의 방대한 콘텐츠와 데이터를 이용해 기업들이 오늘날 마주하는 복잡한 고객 경험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의 중추 역할을 하는 어도비 센세이는 통합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프레임워크를 통한 인공지능 서비스로 고객들이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돕는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