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소셜미디어

트위터 CEO, 서비스 개선 방향을 ‘사용자’에게 묻다

Katherin Stevenson | PCWorld 2017.01.02
“2017년 트위터에 가장 바라는 개선 사항은 무엇입니까?”

트위터 CEO 잭 도시가 지난 목요일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던졌다. 몇 시간 동안의 토론이 이어졌고, 수천 가지의 제안 사항이 올라왔다.

도시가 이렇게 사용자들에게 개선 방향을 묻게 된 데는 그가 팔로우하고 있는 에어비앤비(Airbnb) CEO 브라이언 체스키의 영향이 있다. 체스키는 지난주 초 유사한 투표를 진행한 바 있기 때문. 하지만 최근 수익 악화와 경영진 이탈 등 여러 문제를 겪고 있는 트위터인 만큼, 이러한 행보가 더 눈에 띈다.

CNBC는 도시의 트윗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분석해서 가장 많이 요구된 사항들을 보도했는데, 트윗 수정 버튼, ‘하트 표시’한 글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북마크 버튼, 사이버 폭력에 대한 조치 및 신고 옵션 등이다.

특히, 수정 버튼에 대해서 도시는 신중히 고려하겠다고 답했는데, 이는 트위터가 다른 과제에 직면할 수 있다는 의미다. 무엇보다도 이런 기능은 트윗이 공개된 후에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악용될 소지가 크다. 도시는 트윗이 올라간 이후 제한된 시간 동안만 철자 및 문법만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 기능에 제한을 두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도시는 향후 이번 토론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서 공개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날 언급된 제안 사항들이 실제로 트위터에 적용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트위터는 지난해 트위터 내 사이버 폭력과 관련된 이슈부터 주요 임원들의 이탈, 그리고 신규 가입자 유치를 위해 기존의 사용자들을 무시한다는 비판까지 다양한 문제를 경험했다.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은 것은 트위터가 다시 궤도를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트위터 잭도시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