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던스의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조사관(EnCase Endpoint Investigator)’는 모든 종류의 OS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랩톱, 데스크톱 및 서버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조사 관련 데이터를 적절한 포렌식 방법으로 정밀하게 검색 및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조사관은 네트워크에 연결되거나 네트워크 연결 없이 원격지에서도 언제든지 조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돼, 직원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정확하고 안전하게 원격으로 내부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조사관은 인사부 성과 문제, 직장 괴롭힘 불만 사항, 규정 준수 위반, 내부 고발자 신고, IT 정책 위반 및 잠재적 재무 보고 부조리 등과 같은 수 많은 내부 조사 요구와 관련된 데이터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스캔, 검색 및 수집할 수 있다.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조사관의 주요 기능은 ▲네트워크 외부의 엔드포인트에서 검색 및 수집 ▲광범위한 OS 지원 ▲분류 기능 ▲원격 장치 액세스 ▲전체 디스크 데이터 조사 ▲복수 시스템 검색 ▲가속화된 조사 ▲적절한 포렌식 방법 등이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2014년부터 인섹시큐리티가 총판을 맡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가이던스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국내 기업 및 기관들의 수요에 맞춰 맞춤형 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이던스 소프트웨어의 인케이스 제품군은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nCase Endpoint Security), 인케이스 e디스커버리(EnCase eDiscovery), 인케이스 포렌식(EnCase Forensic), 인케이스 엔드포인트 조사관(EnCase Endpoint Investigator)로 구성돼 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