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컴퓨터 끄기를 자주 잊는다면” PC 예약 종료를 쉽게 해주는 2가지 프로그램

Ian Paul | PCWorld 2016.10.14
하루를 다 보내고 잠들기 직전에서야 컴퓨터를 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저녁을 먹거나, 아이들과 놀거나, 손님이 오는 등 컴퓨터 끄는 것을 잊어버리기 쉽다.

PC를 확실히 종료시키는 방법은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PC 종료 시각을 설정해두는 것이다.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앱은 많지만, 특히 이 기사에서 소개할 2개의 프로그램은 사용이 정말 쉽다.

RTG 닌자 셧다운(RTG Ninja Shutdown)
RTG 닌자 셧다운은 한 인도 개발자가 만든 창 하나의 포터블 앱이다. 웹사이트에서 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압축을 풀고 문서 폴더 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폴더에 보관한다. 사용하고 싶을 때마다 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간단하다. 오프라인 모드(Offline Mode) 탭을 클릭하고 시간, 분, 초, 오전/오후(AM/PM)을 선택한다. 기억할 것은 이 4개의 필드를 채우지 않으면 RTG 닌자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초 옵션까지 모두 입력했는지 확인하라. 그냥 0만 넣어도 된다.

그다음엔 아래의 원하는 실행을 고르면 된다. 종료, 재시작, 로그오프 등이 있다.

이제 셋(Set)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창을 숨기고 싶으면, ‘숨기기(Hide)’ 버튼을 누르면 창이 사라진다.

RTG 닌자에는 ‘온라인 모드(online mode)’도 있는데 원격으로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개발자의 서버를 살펴봐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진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로컬에서만 사용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심플 셧다운 타이머(Simple Shutdown Timer)
RTG 닌자 셧다운보다 훨씬 더 간단한 것이 PC윈테크(PCWinTech)의 심플 셧다운 타이머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 프로그램은 굉장히 작다. 창을 키울 수 있는 옵션이 있었다면 더 좋겠지만, 그런 옵션은 없다.



이 프로그램에서 사용자가 지정할 것은 컴퓨터를 얼마나 길게 켜둘 것인지다. 시간, 분, 초를 입력하면 된다.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해둔 시간이 지나면 PC를 로그오프할지, 재부팅 할지, 종료할지, 수면 상태로 둘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다음 ‘시작’을 누르면 타이머가 시작된다.

심플 셧다운 타이머는 전통적인 데스크톱 설치 프로그램이며, 포터블 버전도 이용할 수 있다.

명령 줄 입력에 익숙하다면, 심플 셧다운 타이머에 몇 가지 명령도 입력할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윈도우 리부트(Windows Reboot)스위치 오프(Switch Off) 등도 살펴보자. 그리고 또 하나, 윈도우에 내장된 '작업 스케줄러'에서도 일반적인 종료 시각을 설정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