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인섹시큐리티,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16’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6.09.29
인섹시큐리티(www.insec.co.kr)는 그리프아이(www.griffeye.com)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해,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 범죄 분석을 위한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애널라이즈 16(Griffeye Analyze 16)’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애널라이즈 DI 분석 도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포렌식 조사 도구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Griffeye Analyze)는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정보 제공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애널라이즈 DI (Digital Investigator)’ 및 ‘애널라이즈 CS(Collaboration Server)’로 제공된다.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관리 솔루션 ‘애널라이즈 DI’는 중복제거 및 매뉴얼 리뷰 과정을 제거함으로써, 조사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비용 절감을 돕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연관 분석 작업을 위한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비롯해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한 필터링 기술 적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널라이즈 DI를 통해 수사관들이 해당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애널라이즈 CS는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분류, 처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대량 수집된 자료 내에서 가치 있는 데이터 자산 및 주요 증거 확보, 분류, 관리할 수 있다. 애널라이즈 CS는 유사한 자료 및 데이터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각각의 담당자들이 서로 협업하고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프아이는 인섹시큐리티와 협력해 그리프아이의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경찰청, 검찰청, 법 집행기관 등의 다양한 수사기관을 비롯해, 국내 성인 및 아동 관련 범죄 수사 기관, 법무법인, 일반 기업 감사팀, 보험 사기 분석 기관, 저작권 관련 기관 및 기업 등에 제공할 계획이다.

인섹시큐리티는 그리프아이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또한 양사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인섹시큐리티는 동영상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그리프라이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그리프아이 국내 1호 공인 강사로서, 그리프아이의 동영상 범죄 분석 전문가 과정을 직접 운영한다.

애널라이즈(Analyze DI) 자격증 과정은 다양한 사건 및 사고와 관련한 디지털 이미지, 동영상 조사 분석, 연관분석, 시각화, 빅데이터 분석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DI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은 2일 과정이며, 인섹시큐리티의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이번 총판 파트너 계약 체결로 그리프아이의 우수한 제품과 인섹시큐리티의 풍부한 고객∙채널 및 기술력 등의 보유 역량이 결합돼 새로운 사업 기회들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실무형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