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LG유플러스, “IoT에너지미터, 지난달에 비해 8월 판매량 237% 증가”

편집부 | ITWorld 2016.08.24
LG유플러스(www.uplus.co.kr)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전기요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에너지 관리 서비스 ‘IoT에너지미터’의 7월 대비 8월 판매량이 약 2.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IoT에너지미터의 7월 대비 8월(8/22 기준) 가입자가 237% 증가한 것이다. LG유플러스 측은 현재 증가 속도로 볼 때, 8월 말 가입자 증가 추이는 지난달에 비해 약 4배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7월 기준 IoT에너지미터의 누적 가입자는 약 1만 2,000가구다.

LG유플러스의 홈IoT 애플리케이션 IoT@home의 IoT에너지미터 사용건수도 지난 달에 비해 136%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IoT에너지미터 설치 가구가 증가하며 가구 내 거주하는 구성원들이 실제로 IoT에너지미터 서비스를 이용해 능동적으로 전기를 절약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실제로 LG유플러스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함께 조사한 결과, IoT에너지미터와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력을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한 IoT플러그를 함께 설치한 가정의 경우,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전기 사용량은 약 12%, 요금은 약 26%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0평형대 가정집에서 전기 사용량은 약 18%, 전기요금은 약 42% 절약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IoT에너지미터와 IoT플러그를 함께 가입하면 IoT에너지미터(6만 6,000원)는 무료로, IoT플러그(4만 4,000원)는 50% 할인된 가격인 2만 2,000원에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LG유플러스 IoT사업부문 안성준 전무는 “매월 고지서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특히 누진단계를 사전에 알려줘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약 10% 정도의 전기절감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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