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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사용자의 행동 유도하는 ‘앱 행동 최적화’ 광고 공개

편집부 | ITWorld 2016.07.20
페이스북은 전세계 광고주를 대상으로 새로운 광고 제품인 ‘앱 행동 최적화(App Event Optimization)’를 공개했다.

모바일 앱 광고를 최적화해 사람들이 앱을 설치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설치한 앱 내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등 실질적인 행동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다.

기존에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은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을 골라 광고를 보여 줄 수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앱 행동 최적화를 사용하면, 앱 설치뿐 아니라 회원 가입, 상품 조회, 또는 구매 등 실질적인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은 앱 실행, 장바구니에 담기, 상품 구매, 상품평 작성 등 총 14가지 앱 행동 가능성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광고 최적화를 지원하며, 광고주는 이 중에서 최적화의 기준이 될 앱 행동을 선택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혹은 위시리스트에 상품을 추가할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등이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의 연구에 따르면, 앱 설치 이후 30일이 지나면 해당 앱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비중이 불과 6%에 머물러 단순한 앱 설치만으로는 광고주들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 페이스북의 앱 행동 최적화를 사용하면 광고주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앱 내 행동을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페이스북은 수 주 내로 다이내믹 광고와 캔버스를 앱 설치 및 앱 참여 유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다이내믹 광고는 특정 상품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표시하는 광고 유형으로, 사람들이 광고를 통해 앱을 설치하고 해당 앱을 이용해 관심을 가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된다.

캔버스는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및 링크를 포함해 모바일에서도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광고 제품으로, 앞으로 광고주들은 모바일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창의적이고 실감나는 앱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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