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VRㆍAR / 모바일 / 안드로이드 / 애플리케이션 / 컨슈머라이제이션

"인앱 결제 없이 알뜰하게" 포켓몬 고 고수되는 방법 4가지

Andrew Hayward | Macworld 2016.07.14
증강현실을 활용한 포켓몬 고(Pokémon Go) 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지난 며칠 동안 휴대폰만 바라보면서 무리지어 디지털 몬스터를 잡느라 헤매고 다니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소개됐다. 앱 스토어 순위나 소셜 미디어를 통한 입소문으로 이미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요즘 출시되는 대다수 모바일 게임처럼 포켓몬 고도 무료다. 즉,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는 데에 별도의 요금이 들지 않는는 의미다. 그러나 인앱 결제를 할 경우에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이런 인기 절정의 소셜 게임일수록 돈을 쏟아 부어 남보다 강해지고 싶은 유혹이 강하기 마련이다.


다행히 주위의 모든 기회를 활용한다면 코인을 벌면서 꾸준히 포켓몬을 모을 수 있다. 프리미엄(Freemium)의 무료 서비스만 원한다면 다음 몇 가지 요령을 살펴보도록 하자.

체육관을 방어하고 보상을 획득하자
포켓몬 고 게임이 제공하는 중요한 경험으로는 지역 동상, 벽화, 기념비, 공원 등에 위치한 체육관을 두고 싸우는 것을 들 수 있다. 캐릭터가 레벨 5에 도달하면 문파를 선택하고 각 체육관을 수호하는 포켓몬과 싸워 자신의 팀에 합류시킬 수 있다.

지역마다 플레이 시간이 훨씬 긴 플레이어들이 설치한 강력한 포켓몬과 싸우는 난관에 부딪힐 수 있다. 하지만 돌아다니면서 눈을 떼지 말자. CP(Combat Point) 등급이 낮은 포켓몬이 점령하고 있어서 공격에 취약한 체육관을 발견할 수도 있다. 이런 체육관을 덮쳐서 자신의 포켓몬에게 맡기면 된다.


하지만 중요한 마지막 단계를 잊어서는 안 된다. 체육관을 방어하면 일일 보상을 얻게 되며, 이 보상은 게임 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다. 1개 이상의 체육관을 방어하는 경우 스토어 우측 상단의 작은 방패 아이콘을 터치해 보상을 받자. 체육관당 코인 10개와 500 스타더스트(Stardust)를 얻게 되며, 한 사이클당 최대 10개의 체육관에 보상이 제공된다. 보상을 획득한 후에는 21시간을 기다리면 더 많은 보상을 얻고 사이클이 새롭게 시작된다.

알을 품자
초기 서버 문제도 있었지만, 포켓몬 고의 더 큰 문제는 여러 가지 게임 요소에 대한 설명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게임을 더욱 신비롭게 만드는 요소가 될 수도 있지만, 웹 포럼이나 소셜 미디어를 검색하지 않는 초보자들이 모르는 게임 기능이 있을 수 있다. 기억하자. 알을 부화시켜야 한다.

포켓스탑(PokéStop)에서 알을 가져가고 레벨이 상승하면 인벤토리(Inventory)에 최소 1개의 알이 항상 존재한다. 그 안에는 꼭 알이 있어야 한다! 알에 접근하려면 화면 하단의 포켓볼(PokéBall)을 터치하고 포켓몬 메뉴로 이동한 후, 상단의 알(Eggs) 배너를 터치한다. 이 알을 부화기에 넣으면 부화 과정이 시작된다.

각 알은 앱을 열어둔 상태로 2km, 5km, 10km 등의 거리를 걸으면 부화에 성공해 무료 포켓몬을 얻게 된다. 희귀한 포켓몬이 태어날 수도 있다. 해보기 전까지는 어떤 몬스터가 태어날지 알 방법이 없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