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How-To : 플레이스테이션 또는 엑스박스에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

Jason Cross | Macworld 2023.08.21
에어팟은 애플 제품(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과 함께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만들어졌다. 애플 생태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이런 긴밀한 통합이 매우 매력적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에어팟은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이고, 다른 블루투스 기기, 심지어 안드로이드 폰에도 연결할 수 있다. 그렇다면 플레이스테이션 4나 5 또는 엑스박스 원 또는 시리즈 S/X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걸까? 

공식적으로 말하자면, 사용할 수 없다. 비공식적으로는 가능하나 쉽지 않다. 콘솔에서 에어팟을 쓰고 싶어 하는 사용자를 위해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을 알려 주겠다. 
 
ⓒFoundry
 

나쁜 소식 : 호환되지 않는다

최신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은 (소니의 자체 플레이스테이션 헤드셋을 제외한)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와 기본적으로 호환되지 않으며, 엑스박스 콘솔도 마찬가지다. 콘솔 설정을 열고 에어팟을 페어링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다. 애플의 잘못이 아니다. 다른 블루투스 헤드셋도 연결할 수 없다. 
 

좋은 소식 : 해결 방법이 있다

블루투스 동글에서 오디오를 출력하면 된다. 즉, 외부 소스에서 오디오 입력을 받아 블루투스를 통해 전송하는 방식이다. 

USB 동글과 3.5mm 헤드폰 잭이 있는 동글이 있다. 이때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은 일반적으로 USB 오디오를 지원하지만, 엑스박스 콘솔은 지원하지 않는다(특별 라이선스가 있는 서드파티 USB 헤드셋 제외). 엑스박스의 경우 오디오 출력 잭이 있는 컨트롤러 하단에 연결할 수 있는 우버위드 블루투스(Uberwith Bluetooth) 전송기를 추천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으며, 일반 3.5mm 헤드폰 잭과 호환되는 블루투스 어댑터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단, 사용 가능 거리가 다를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은 USB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USB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이 더 간단한 선택일 수 있다. 이를테면 스컬앤코 오디오스틱(Skull & Co. AudioStick)은 폼팩터가 좋고 AptX를 지원하지만, 시중에는 USB-C 및 USB-A 옵션도 많이 있다. 

어떤 어댑터를 선택하든 콘솔(또는 컨트롤러)에 연결한 다음 에어팟을 페어링해야 한다. 어댑터마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은 다르지만, 일단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면 에어팟 케이스의 뚜껑을 열고 케이스의 페어링 버튼을 몇 초 동안 길게 누른다.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이면 페어링 모드에 들어갔음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솔루션 : TV를 통해 연결하기

오늘날 대부분의 TV는 블루투스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엑스박스 또는 플레이스테이션이 HDMI를 통해 TV로 오디오를 전송하는 경우 에어팟을 TV에 페어링하기만 하면 된다. 

페어링하는 과정은 TV마다 다를 수 있다. 메뉴를 열고 오디오 출력 설정을 찾은 다음, 블루투스 오디오 출력 옵션을 선택해야 한다. 블루투스 오디오 장치를 TV에 페어링하는 부분으로 넘어가면 에어팟 케이스를 열고 페어링 버튼을 몇 초 동안 길게 누른다. 이렇게 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빡이면 제대로 연결됐음을 알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3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