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How-To : 아이폰에 숨겨진 ‘멋진’ 기능 4가지와 사용법

Tamara Palmer | Macworld 2022.03.17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폰에 숨겨진 기능을 계속 모르고 있을 이유는 없다. 특히, 이런 비밀스러운 기능이 일상생활에 매우 도움이 된다면 더욱 그렇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비교적 최신 버전의 iOS가 설치된 아이폰에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앱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다. 이들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코드 스캐너

카메라를 켜면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지만, iOS 14 이후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에는 아이폰 앱을 검색해도 표시되지 않는 코드 스캐너(Code Scanner) 앱이 있다. 설정>제어 센터로 이동한 후 코드 스캐너를 찾아 플러스(+) 기호를 누른다. 그러면 코드 스캐너가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 섹션으로 이동한다. 코드 스캐너를 사용할 준비가 되면 아이폰 우측 상단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움직여 제어 센터를 연 후, 코드 스캐너 아이콘을 누르면 카메라 화면에 ‘스캔할 코드를 찾으십시오’라는 문구가 표시된다.
 
ⓒ IDG
 

돋보기

카메라로만 주변 사물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는 숨겨진 확대기 앱을 통해 확대뿐만 아니라 밝기도 조정할 수 있다. 확대기 앱을 제어 센터에 추가하는 방법은 코드 스캐너와 동일하다. 설정>제어 센터에서 확대기 옆의 플러스(+) 기호를 누르면 된다. 아이폰 우측 상단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움직이면 제어 센터에 확대기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확대기 앱을 열면 화면 하단에 있는 슬라이더를 통해 확대 및 축소 정도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슬라이더를 위로 올리면 셔터 버튼과 설정, 손전등, 밝기, 대비, 색상 필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IDG
 

필드 테스트 모드

사용자가 아이폰을 정작 사용하고 싶을 때 연결이 잘 안되는 것은 머피의 법칙(Murphy’s Law)일지도 모른다. 필드 테스트 모드(Field Test Mode)를 사용하면 신호의 강도를 바가 아닌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필드 테스트 모드를 사용하려면 먼저 제어 센터나 설정에서 와이파이를 끈다. 그런 다음 아이폰 전화 앱을 열어 *3001#12345#*를 입력한다.

입력 후 전화 버튼을 누르면 필드 테스트 대시보드가 나타난다. 필드 테스트 대시보드를 통해 연결된 셀룰러 대역과 신호 강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IDG
 

피드백 어시스턴트

 
ⓒ IDG

버그 식별에 능한 사용자라면, iOS 12.4 이후 버전에서 지원되는 피드백 어시스턴트(Feedback Assistant)를 사용해야 한다. 피드백 어시스턴트를 통해 애플 TV나 애플워치, 홈팟(HomePod)에서 발견된 모든 버그를 보고할 수 있다. 자동 기기가가 버그를 많이 잡아낼 수 있지만, 훌륭한 개인 버그 리포트를 대체할 만한 것은 없다. 사파리 앱을 열어 applefeedback://로 이동하면 Apple ID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 피드백 어시스턴트 화면이 뜬다. iOS 베타 릴리스를 사용하는 경우, 피드백 어시스턴트 앱은 앱 보관함에 표시되며, 홈 화면에 추가됐을 수도 있다. 하지만 iOS 베타 버전을 실행하지 않아도 피드백 어시스턴트 앱을 사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