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애플리케이션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유튜브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 데스크톱

Martyn Casserly | TechAdvisor 2020.08.11
유튜브(YouTube)는 플러그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부터 경제 이론 및 그 사이에 있는 모든 주제에 대한 강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아우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하지만 좋아하는 채널의 최신 에피소드를 즐기고 싶을 때, 전혀 관련이 없는 주제의 광고를 감내해야 한다는 것은 짜증스러운 일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유튜브에서 광고를 차단하고 지연과 방해가 되는 광고를 제거하는 쉽고 빠른 방법을 알아본다. 


프리미엄 계정에 가입해 유튜브 광고 제거하기  

유튜브 사이트를 포함해 우리가 온라인에서 즐기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광고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다는 것은 안타까운 사실이다. 콘텐츠 제작자는 독자와 시청자가 과거처럼 잡지 등을 사지 않기 때문에 작가, 편집자, 사진 작가, 기술자에게 지불할 돈과 호스팅 비용 및 기타 청구서를 지불할 수 있는 돈이 어떡해든 필요한데, 광고는 가장 편리한 입증된 방법이다.
  
유튜브 콘텐츠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만든 것이므로 앞서 언급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제작자는 광고를 통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전문 유투버(YouTubers)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청자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좋아하는 채널이 계속 존재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 가운데 하나는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계정에 가입해 채널을 지원하는 것이다. 프리미엄 비용은 월 11.99달러이며, 사이트에서 모든 광고를 제거한다(국내는 8,690원인데, 2020년 9월부터 1만 450원으로 인상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사용자의 '좋아요' 가치는 일반 사용자의 3배다. 편집자 주). 

유튜브 전체가 아닌 개별 채널을 지원하고 싶다면, 페트리온(Patreon) 플랫폼에 회원 가입하면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정기적으로 기부할 수 있다(페트리온은 미국의 콘텐츠 창작자 후원 사이트로, 많은 콘텐츠 제작자가 가입해있다. 편집자 주). 

예를 들어, 만약 한국에서 크리스 브로드의 유튜브 채널을 즐기면서 이를 후원하고 싶다면 매달 1달러의 페트리온에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 차단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에서 해방될 수 있다.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구글에 월별 요금을 지불하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한다면 광고 차단기(ad blocker)를 사용해 광고를 제거할 수 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애드블록(AdBlock)은 특정 채널을 허용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므로 좋아하는 제작자를 계속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다른 광고 차단기를 통해 다른 훌륭한 선택지를 찾을 수 있다. 

크롬(Chrome)에 애드블록을 설치하려면 우선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한다. 표시되는 드롭 다운 메뉴에서 추가 도구>확장을 선택한 다음, 확장 페이지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줄을 클릭한다. 
 

화면 하단에 크롬 웹 스토어 열기 옵션이 표시된다. 이를 클릭하고 크롬 웹 스토어 페이지 상단의 검색 창을 사용해 애드블록을 찾은 다음 크롬에 추가 옵션을 클릭한다.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돌아가서 애드블록을 찾은 다음, 토글 스위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한다. 점이 오른쪽에 있고, 스위치는 파란색이어야 켜져 있는 것이다. 이제 유튜브를 사용할 때 광고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파이어폭스에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광고를 제거하는 것은 크롬과 매우 유사한 프로세스다.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줄을 클릭한다. 부가 기능을 선택한 다음, 더 많은 부가 기능 찾기 상자에 애드블록을 입력한다. 사용하려는 항목을 찾으면 클릭한 다음 파이어폭스에 추가 옵션을 선택한다.
 

부가 기능 관리자 페이지로 돌아가서 왼쪽 열의 확장 기능 탭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광고 차단기에 대한 토글 스위치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가 기본 소프트웨어를 크롬과 공유하므로 광고 차단기를 설정하는 것도 거의 유사한 프로세스임을 알 수 있다(하지만 실제로는 조금 차이가 있다. 편집자 주). 브라우저를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세 개의 점을 클릭한 다음 확장을 선택한다. 



확장에서 추천해주는 프로그램에 애드블록이 없으면 가장 하단에 있는 더 많은 확장 탐색을 클릭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검색 창에 애드블록을 검색한 다음, 해당 앱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