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모바일 / 퍼스널 컴퓨팅

How To : 핑을 낮추는 방법

Lewis Painter | TechAdvisor 2019.09.26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렉이 발생한다면 핑(Ping)을 확인해야 한다. 이번 기사에서는 핑 시간을 낮춰 대기 시간을 줄이고 온라인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렉이 발생해 다른 플레이어가 나타났다가 순식간에 사라지고 자신의 캐릭터가 끊임없이 뛰어다니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핑이 너무 높아서 그럴 수 있다. 핑은 연결 속도다.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연결 대기 시간을 측정한 것이다. 

핑을 측정하는 방법과 온라인 게임에서 렉을 줄이기 위해 핑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핑이란 

많은 사람이 반응이 빠른 인터넷 연결은 우수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로만 판단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본질적으로 반응 시간을 의미하는 핑이 있다. 핑이 98ms인 경우,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의 요청에 응답하는 데 걸린 시간이다. 

분명히 사용자는 가능한 한 낮은 핑 시간을 원한다. 많은 온라인 게임은 다른 플레이어나 서버의 핑와의 핑 시간을 보여준다. 핑이 약 150 이상인 경우, 렉으로 인해 게임을 하는데 문제가 발생한다. 

핑은 단지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것뿐만 아니라 타이밍이 중요한 게임인 경우, 특히 자신의 위치와 대응 시간이 중요한 FPS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에서 핑 시간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게임에서 낮은 핑이 중요하다.  


핑 속도 측정 방법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속도 테스트 사이트인 스피트테스트(Speedtest.net)를 사용해 인터넷 연결 대기 시간을 테스트할 수 있다(스피드테스트 사이트는 아이언맨 영화 속에서도 등장한 바 있다). 핑이 20ms 미만이면 좋은 상태이지만 150ms 이상이면 눈에 띄는 렉이 발생할 수 있다. 

자신이 가장 빠른 게임용 PC를 갖고 있다고 하더라도 핑 속도가 느리면 온라인 경쟁자보다 수행 시간이 더 오래 걸리므로 온라인 영역에서 불리하다. 




핑을 줄이는 방법

핑을 줄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없지만 여러가지 가능한 해결책은 있다. 이는 시행 착오를 통해 하나씩 과정을 밟아가는 것이다. 가장 간단한 첫 번째 해결책은 컴퓨터의 다른 모든 프로그램과 창을 닫아 핑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활성 다운로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또 다른 문제는 집에 있는 다른 사람이 4K로 넷플릭스를 스트리밍하거나 대용량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등 대역폭이 부족하게 만드는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을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을 사용하는 기기가 많을수록 핑은 높아진다. 

이를 제거했음에도 여전히 높은 핑을 받고 있다면 노트북을 공유기 근처로 옮겨라. 더 좋은 방법은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해 컴퓨터를 공유기에 직접 연결하라. 이는 와이파이 및 신호 강도가 약해 인터넷 연결 대기 시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공유기와 벽면 사이의 전선을 점검해 모두 완전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다. 시간이 지나면서 케이블 연결이 느슨해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아주 오래된 전형적인 기술을 시도해야 한다. 공유기를 껐다가 다시 켜는 것이다. 특히 공유기에서 전원 케이블을 뽑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해보자. 인터넷 설정이 별도의 공유기와 모뎀으로 구성된 경우, 공유기만 아니라 모뎀도 꺼보자.
  
그래도 안된다면 새로운 국면으로 돌입한다. 다음 단계는 새로운 공유기 구입을 고려하는 것이다. ISP 업체에서 제공한 기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연결을 최대한 활용하지 않았을 수 있다. 에이수스 AC88U이나 링크시스 WRT32X와 같은 좀더 나은 공유기로 업그레이드한다면 연결 속도가 향상되고 와이파이 범위도 넓어질 수 있다. 

앞서 설명한 모든 방법을 수행했음에도 여전히 핑 상태가 좋지 않다면 ISP에 연락하라. ISP는 일반적으로 잠재적인 문제를 원격으로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으며, 속도를 향상시켜줄 수 있다. 인터넷 연결에 결함이 없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ISP로 전환할 때가 된 것이다. 이것조차 안된다면 이사하는 수밖에 없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