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와 AI를 이용한 궁극의 개인화” 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온드 미디어 활용 전략 – IDG Summary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이메일 같은 온드 미디어(owned media)는 LTV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된 리텐션 마케팅(retention marketing) 전략을 알아보고, 높은 수준의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애피어(Appier)의 아이쿠아(AIQUA)에 대해 살펴본다.
제대로 무르익은 RPA가 온다, 마이크로포커스
RPA에 주목해야 할 이유 - IDG Summary
최근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분야의 깜짝 히트작은 단연 ‘RPA’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거대한 흐름과 함께 비즈니스 효율화 니즈, 주 52시간 정책과 같은 정부 시책이 더해지면서 기업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높아졌다. 그러나 기업들은 RPA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 또한 깨달아가고 있다. 자동화 전문 기업 마이크로포커스가 한층 ‘성숙한 RPA’를 선보이며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나섰다. 오늘날 RPA 솔루션의 가능성과 한계, 마이크로포커스 RPA 솔루션의 차별화 요소를 살펴본다.
IDG Summary - “인공지능, 개방형 플랫폼, 옴니채널”
키워드로 본 2019년 고객 경험 트렌드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다. Zendesk는 최신 고객 경험 트렌드를 확인하기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대규모 조사를 했다. 이를 통해 가장 중요한 트렌드 변화 5가지를 발견했는데, 인공지능과 개방형 플랫폼, 옴니채널은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를 따라잡을 수 있는 기업의 솔루션 전략도 함께 살펴본다.

Zendesk 옴니채널 고객 지원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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