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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E가 데이터 보호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아쉰 쉐티, HPE 스토리지 제품 마케터
  • 2016-06-07

플래시 스토리지와 데이터 보호의 올바른 조합은 좋은 건강보험 증서처럼 든든합니다.

먼저 건강보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갑자기 왜 보험 이야기를 꺼내는지 궁금한가요? 오해하지 마세요. 보험 판매를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여전히 HPE 스토리지 그룹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투자하는 것은 마치 비즈니스에 건강보험을 들어두는 것과 같습니다. 보험(특히 건강보험)에 대해 열띤 흥미를 보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데이터 보호 전략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중요한 데이터에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사고가 터진 이후에 데이터에 신속하게 접근하고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적절한 건강보험이 마음의 평온과 의지가 되듯이 HPE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은 비즈니스에 대한 듬직한 보험이 됩니다.

HPE 스토리지 제품 마케팅 시니어 매니저인 엔드루 디커슨(트위터: @AndrewDickerso6)이 최근 컴퓨터월드에 기고한 블로그 포스팅 2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가 올바른 데이터 보호 전략으로 100만 달러(약 11억 원)까지의 비용절감과 현재의 백업 전략을 평가해 위험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 2개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 플래시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호로 100만 달러의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

• HPE는 1,400건 이상의 고객 평가로부터 참여 조직의 3분의 1 이상이 2% 넘는 백업 실패율을 경험한다
  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별로 큰 수치가 아니라고 느껴지나요? 하지만 여러분의 데이터가 이 2%에 포함
  된다면 어떨까요? 또 한가지 충격적인 사실은 51% 이상의 조직에서 백업을 하는데 4일 이상의 시간이
  걸렸다는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시죠.

• 가트너는 1TB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드는 비용이 평균적으로 연간 1,260달러라고 밝혔습니다.
  100TB의 데이터를 가진 경우라면 어떨까요. 가트너는 데이터의 증가가 앞으로 5년간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 15~40% 정도된다고 예측했습니다. 앞으로 5년간을 살펴봐도 데이터의 성장 추세를 따라가려면
  현재 스토리지 비용의 3배가 됩니다. 이건 비용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올플래시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스토어원스 데이터 보호 그리고 데이터 중복 제거 솔루션과 결합된
  HPE의 컨버지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은 1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 솔루션으로 17배나 빠른 백업, 5배나 빠른 복구 그리고 진행과정에 드는 비용을 수십만 달러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 데이터를 백업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평가를 통해 투명하게 밝힐 수 있습니다.

• 매달, 우리는 HPE의 닌자-프로텍티드 백업 애널라이저(Ninja-Protected Backup Analyzer)로
  약 50건의 평가를 수행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툴을 통해 우리는 고객의 백업 과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 평가는 백업, 복구 및 아카이브 솔루션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고객의 스토리지 환경의
  건강 체크를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 평가된 고객의 절반 이상이 96시간을 넘는 백업 시간이 걸렸습니다. 4일이 넘는 시간이죠!
  이 4일짜리 작업 윈도우 너머로 계속 쏟아지는 데이터에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이미 3일하고도
  반나절의 작업을 해 왔는데 만일 오류가 난다면 뭘 해야 할까요? 이 길고 긴 백업 시간은 백업의 성공에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놀랄 만한 일이죠. 이 평가로 우리는 약 10%의 고객이 백업에 192시간
  이상을 사용하고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이건 1주일이 넘는 시간입니다!

• 우리는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시간 동안 데이터에 매달려 있는 많은 고객들을 만났습니다.
  사실 40% 이상의 고객이 데이터를 366일 혹은 그 이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건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평가된 큰 백업 덩어리는 절대 사용할 일이 없는 데이터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고객들에게 질문합니다. 이것이 비즈니스 요건인지, 어쩌다 우연히 일어나는 일인지?
  대부분의 고객은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데이터를 갖고 있다고 대답합니다. “미래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지울 수 없어. 내가 고소를 당할 경우에 필요할 수도 있고, 어쩌면 지웠던 데이터를 다시 복구해야
  할 수도 있어”라고 생각하면서요.

• 우리는 평가를 통해 밝힌 결과에 충격을 받은 많은 고객들을 지원해 왔습니다. 처음에 고객들은
  평가 결과를 반박하지만, 이후에 다시 한번 자체 조사를 해 봅니다. 이를 통해 평가 결과가
  맞는다는 것을 재확인 합니다. 그리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이제 데이터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도 되지 않을까요?

우리는 고객이 스토어원스로 복구할 일이 생기지 않길 바라지만 여느 건강보험과 같이, 필요한 경우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항상 HPE가 백그라운드에 든든하게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스토어원스와 컨버지드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제 소셜미디어인 savvy colleague Calvin Zito, @HPEStorageGuy에서 동영상 강의를 찾아보세요. 이 짧은 강의로 구체적인 특징 혹은 복잡한 기술 개념들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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