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3040 남성들은 기존 TV, 신문, 라디오 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뉴미디어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소셜미디어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3040 남성들의 디지털 기기와 미디어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자 전자책 단말기, 모바일 게임 등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으며, 여유가 있는 3040 남성들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보고서는 3040 남성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가구세대 구성의 특성의 변화를 살펴본 뒤에 미디어 및 콘텐츠 이용 행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에 따른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