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가히 벼랑 끝에 몰려 있는 형국이다. 근근이 경쟁력을 유지해오던 업종들이 온라인 전문 기업에게 자리를 내주고 있으며,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거대 글로벌 기업들조차도 폐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IBM은 소비자와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촉발된 이 위기에 맞설 수 있다고 제시한다. 글로벌 기업들이 단행한 매장 혁신 사례를 보면...
IBM
2018.10.30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데이터 속에서 숨어있는 패턴을 발견해준다는 머신러닝은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분석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패턴을 발견해주는 머신러닝은 인간의 사고와 분석 능력을 능가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찾아내어 고객 경험을 높이거나 제품 추천을 제공하고, 더욱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까지 달성하게 해준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2016.06.10
Genesys는 자사의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 센터 솔루션 배포를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잠재적 ROI(투자 수익률)를 검토하기 위해 Forrester Consulting에 통합 경제 효과(TEI) 연구를 의뢰했습니다. 이 조사의 목적은 컨택 센터의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및 디지털 인게이지먼트 시스템을 현대화하여 옴니채널 접근 방식을 지원할 경우 발생하는 ...
2016.04.18
모바일 플랫폼이 e커머스의 ‘게임의 룰’을 바꿔놓고 있다. 이미 일부 국가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우리나라 역시 곧 절반을 넘어서며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반면 우리 업체의 모바일 준비는 크게 미흡한 상황이다. 불편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과 해외 직구 시장의 확대, 보안 위협의 증가 등 우리 e커머스 ...
2016.02.19
아카마이 솔루션은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 사용자의 몰입도를 개선해 커머스 기업이 매출, 구매전환율, 트래픽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머스 기업은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신속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전달해 소비자 신뢰와 충성도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비자 구매 빈도와 구매액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커머스 기업의 해외 진출로...
2016.02.19
WISE Advisor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으로 여러 데이터를 활용해 추천합니다. WISE Advisor는 사용자 유사성과 아이템 연관성을 자동 학습 시킵니다. WISE Advisor는 다차원 추천 성과 분석을 통해 학습 진행에 따른 추천 정확도를 높입니다. 주요 내용 WISE Advisor 소개 WISE Advisor 활용 분야 WISE Adv...
2015.05.30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서 시작해 패딩, 일반 생활용품까지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직구’는 이제 소수 소비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전방위적인 사회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한 번 쯤 직구에 도전해볼 마음은 있지만 조금은 불안한 이들을 위해, 해외 직구 시 유의할 보안 주의사항들을 살펴본다. 아이디,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등 ...
2014.11.12
온라인과 모바일을 포함한 인터넷쇼핑과 그 소비문화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소비자의 소비 목적성에 따라 달라지는 이용 패턴이나 모바일 플랫폼 등장에 의한 소비 패턴의 이동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DMC미디어는 이러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가 구체적으로 어떤 요인들로 인해 영향을 받는지 알아보고 향후 채널별, 업태별, 업체...
2014.07.10
보통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로 비유하는데, 이는 아주 적절한 표현이다. 우리가 일반적인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검색 엔진을 통해 보이는 바다 해수면에 떠있는 정보들이다. 하지만 바다 깊이 빛이 들어가지 않는 어둠 속에는 수백 배나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있는 데, 이를 딥 웹이라 부르며, 그 가운데서도 의도적으로 일반적인 검색엔진의 사각지대에 숨어있는 ...
2014.05.15
애플이 소리소문 없이 발표한 ‘아이비콘’(iBeacon)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오차 5cm 미만의 초정밀 실내 GPS로 알려진 이 기술은, 위치 인식 기반의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가능케 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관련 업계 전반에 상당한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슷한 역할을 해 온 NFC와 모바일 결제 시장을 둔 치열한 ...
2014.03.26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누군가에겐 재미없어 보이는 이름으로, 또 누군가에겐 신기하긴 하지만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이 개념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제 많은 이들이 IoT에 잠재된, 비즈니스 변혁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IoT가 약속하는 전에 없이 강력한 사물 간의 연결성과 막대한 규모의 정보 수집 역량은 기업들...
2013.10.24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3040 남성들은 기존 TV, 신문, 라디오 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뉴미디어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소셜미디어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3040 남성들의 디지털 기기와 미디어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자 전자책 단말기, 모바일 게임 등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으며, 여유가 있는 3040 남성들은...
2013.07.04
2013년 현재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1,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모바일 쇼핑은 새로운 유통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한국온라인쇼핑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2013년 국내 모바일을 통한 쇼핑시장 거래규모는 1조 3,000억원으로 예상한다. 현 모바일 쇼핑 시장은 업체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이용자들의 이용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간편한 결제방...
2013.06.13
DMC미디어는 「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결제 시장의 플레이어들에게 소비자 인사이트(Insight)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보고서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고객들의 생각이 담겨 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특성, 서비스별 시장상황,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경험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2013.06.05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만약이 아닌 언제가 될지 모를 사이버 보안 사고에 대응하라" 사이버 레질리언스의 이해와 대응 전략이 필요한 이유 - IDG Summary

  2. 2018.10.10
  3. 사이버 공격이 점점 진화하면서 기업의 피해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은 사이버 공격뿐만 아니라 사이버 장애, 파괴, 위협, 리스크로부터 벗어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오늘날의 사이버 장애는 '만약에 일어날 일'이 아닌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 됐지만, 많은 기업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재해나 사이

  4.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의 획기적인 장점

  5. 2018.10.31
  6. ‘빅데이터’는 강력한 통찰력과 신속하고 현명한 의사결정, 그리고 다양한 산업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의 특히 흥미로운 개념 중 하나는 ‘데이터 레이크’입니다. 데이터 레이크란 기업 및 공용 소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관련 데이터를 위한 중앙 저장소를 생성하도록 전용 설계된 아

  7. “클라우드 세대 교체 선언” 오라클이 제시하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미래 - IDG Summary

  8. 2018.11.05
  9. [본 자료를 다운로드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시그니처 핫 초콜릿 Tall 기프티콘 을 드립니다.(20명)] 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활용 전략의 방향이 비용과 효율 개선에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가속으로 바뀌고 있다. IaaS 시대를 넘어 이제 PaaS와 SaaS 활용 폭을 넓히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속

  10. 불확실성의 지옥에서 살아남기···중국 ICP의 이해와 리스크 관리 방법 - IDG Summary

  11. 2018.10.11
  12. 14억 명이 넘는 인구와 세계 최대 이커머스 시장. 겉으로 드러나 중국 경제는 화려하다. 많은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유다. 그러나 최근 들어 잘 운영되던 웹사이트가 갑자기 중국 정부에 의해 접속이 차단되는 피해가 늘고 있다. 사이트 접속이 막히는 순간 중국 소비자와의 접점도, 중국 내 신규 매출도 사라져 버린다. 중국 시장의 ‘불확실성&r

  13.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위한 과정 : 8단계 여정 가이드

  14. 2018.10.26
  15. 대부분의 조직에서 디지털 비즈니스란 조직의 민첩한 문화에 중점을 두는 방식을 뜻합니다. 더 빠르고 유연한 개발 및 제공 모델을 통해서만 급격한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조직은 기술 기반을 완전히 재구축하거나 즉각적으로 새로운 사례와 관점을 채택할 만한 여유가 없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문화, 프로세스 및 기술의 근본적 변화를 수용해

  16. Hardware-in-the-Loop(HIL) 테스트 시스템 구현을 위한 아키텍처

  17. 2018.10.18
  18. 강력한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방법을 사용하여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안전, 가용성 또는 비용 고려 사항으로 인해 완벽한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으로 필요한 모든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HIL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는 시스템 부분을 시뮬레이션

  1. 오프라인의 ‘반전’이 시작된다, 디지털화를 통한 매장 혁신 접근법 - IDG Summary

  2. 2018.10.30
  3.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가히 벼랑 끝에 몰려 있는 형국이다. 근근이 경쟁력을 유지해오던 업종들이 온라인 전문 기업에게 자리를 내주고 있으며,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거대 글로벌 기업들조차도 폐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IBM은 소비자와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촉발된 이 위기에 맞설 수 있다고 제시한다. 글로벌 기업들이 단행한 매장 혁신 사례를 보면...

  4.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5. 2016.09.19
  6.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7.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자동 타겟팅 추천 시스템 - IDG Summary

  8. 2016.06.10
  9. 데이터 속에서 숨어있는 패턴을 발견해준다는 머신러닝은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운 분석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패턴을 발견해주는 머신러닝은 인간의 사고와 분석 능력을 능가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찾아내어 고객 경험을 높이거나 제품 추천을 제공하고, 더욱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까지 달성하게 해준다.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10. 포레스터 연구 보고서 : Genesys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 센터 솔루션의 통합 경제 효과

  11. 2016.04.18
  12. Genesys는 자사의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 센터 솔루션 배포를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잠재적 ROI(투자 수익률)를 검토하기 위해 Forrester Consulting에 통합 경제 효과(TEI) 연구를 의뢰했습니다. 이 조사의 목적은 컨택 센터의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및 디지털 인게이지먼트 시스템을 현대화하여 옴니채널 접근 방식을 지원할 경우 발생하는 ...

  13. '이제 쇼핑의 중심은 모바일' e커머스 업계의 3가지 위기와 그 해법

  14. 2016.02.19
  15. 모바일 플랫폼이 e커머스의 ‘게임의 룰’을 바꿔놓고 있다. 이미 일부 국가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우리나라 역시 곧 절반을 넘어서며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반면 우리 업체의 모바일 준비는 크게 미흡한 상황이다. 불편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과 해외 직구 시장의 확대, 보안 위협의 증가 등 우리 e커머스 ...

  16. 커머스 시장의 3가지 트렌드와 대응 솔루션

  17. 2016.02.19
  18. 아카마이 솔루션은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 사용자의 몰입도를 개선해 커머스 기업이 매출, 구매전환율, 트래픽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커머스 기업은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신속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전달해 소비자 신뢰와 충성도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비자 구매 빈도와 구매액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커머스 기업의 해외 진출로...

  19. WISE Advisor - 기계 학습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으로 개인화 아이템을 추천하는 도구

  20. 2015.05.30
  21. WISE Advisor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으로 여러 데이터를 활용해 추천합니다. WISE Advisor는 사용자 유사성과 아이템 연관성을 자동 학습 시킵니다. WISE Advisor는 다차원 추천 성과 분석을 통해 학습 진행에 따른 추천 정확도를 높입니다. 주요 내용 WISE Advisor 소개 WISE Advisor 활용 분야 WISE Adv...

  22. “선보안 후직구” 해외 직구족을 위한 보안 ABC - ITWorld How To

  23. 2014.11.12
  24.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서 시작해 패딩, 일반 생활용품까지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직구’는 이제 소수 소비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전방위적인 사회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한 번 쯤 직구에 도전해볼 마음은 있지만 조금은 불안한 이들을 위해, 해외 직구 시 유의할 보안 주의사항들을 살펴본다. 아이디,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등 ...

  25. 인터넷쇼핑 채널 및 업태간 이용행태 분석 보고서 - DMC 리포트

  26. 2014.07.10
  27. 온라인과 모바일을 포함한 인터넷쇼핑과 그 소비문화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소비자의 소비 목적성에 따라 달라지는 이용 패턴이나 모바일 플랫폼 등장에 의한 소비 패턴의 이동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DMC미디어는 이러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가 구체적으로 어떤 요인들로 인해 영향을 받는지 알아보고 향후 채널별, 업태별, 업체...

  28. 심해의 인터넷 다크 웹, 익명성이라는 “양날의 칼” - IDG Tech Report

  29. 2014.05.15
  30. 보통 인터넷을 정보의 바다로 비유하는데, 이는 아주 적절한 표현이다. 우리가 일반적인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검색 엔진을 통해 보이는 바다 해수면에 떠있는 정보들이다. 하지만 바다 깊이 빛이 들어가지 않는 어둠 속에는 수백 배나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있는 데, 이를 딥 웹이라 부르며, 그 가운데서도 의도적으로 일반적인 검색엔진의 사각지대에 숨어있는 ...

  31. 신호 장치의 새로운 진화, 비콘과 아이비콘의 이해 - IDG Tech Report

  32. 2014.03.26
  33. 애플이 소리소문 없이 발표한 ‘아이비콘’(iBeacon)이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오차 5cm 미만의 초정밀 실내 GPS로 알려진 이 기술은, 위치 인식 기반의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가능케 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관련 업계 전반에 상당한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슷한 역할을 해 온 NFC와 모바일 결제 시장을 둔 치열한 ...

  34. '사물 인터넷', 진짜 빅 데이터 시대를 열 열쇠 - IDG Tech Dossier

  35. 2013.10.24
  36.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누군가에겐 재미없어 보이는 이름으로, 또 누군가에겐 신기하긴 하지만 실현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이 개념이 재조명되고 있다. 이제 많은 이들이 IoT에 잠재된, 비즈니스 변혁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IoT가 약속하는 전에 없이 강력한 사물 간의 연결성과 막대한 규모의 정보 수집 역량은 기업들...

  37. 3040 남성 소비자 보고서 - DMC 리포트

  38. 2013.07.04
  39.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3040 남성들은 기존 TV, 신문, 라디오 외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와 같은 뉴미디어에 빠르게 적응하면서 소셜미디어 활용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3040 남성들의 디지털 기기와 미디어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자 전자책 단말기, 모바일 게임 등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으며, 여유가 있는 3040 남성들은...

  40. 모바일 쇼핑 이용실태조사 - DMC 리포트

  41. 2013.06.13
  42. 2013년 현재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1,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모바일 쇼핑은 새로운 유통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한국온라인쇼핑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2013년 국내 모바일을 통한 쇼핑시장 거래규모는 1조 3,000억원으로 예상한다. 현 모바일 쇼핑 시장은 업체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이용자들의 이용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간편한 결제방...

  43.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

  44. 2013.06.05
  45. DMC미디어는 「모바일 결제 시장 성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결제 시장의 플레이어들에게 소비자 인사이트(Insight)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보고서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고객들의 생각이 담겨 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특성, 서비스별 시장상황,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경험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