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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웹 브라우저 시장에는 커다란 변화가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1월부터 IE 구버전 지원을 중단한 것이다. 이로 인해 세계 시장에서 크롬이 왕좌를 차지하는 등 웹 브라우저 시장이 재편됐다. 하지만 2016년 12월, 현재 국내에서는 IE의 시장 점유율이 여전히 굳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모바일 웹 브라우저 시장은 PC의 그것과는 상당히 다...
2016.12.26
구글 드라이브는 전문 생산성 프로그램에 뒤지지 않는 충실한 기본 기능과 검색에 강한 구글 고유의 강점을 십분 살린 만능 도구다. 여기에 클라우드에 기반해 액세스가 자유롭다는 특성까지 잘 활용하면 단순한 스토리지 이상의 생산성 허브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미처 몰랐던 기본 기능부터 숨어 있던 부가기능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사무실에서의 생산성 강자로 거듭나 보...
2016.01.20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 1월 12일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기술 및 보안 업데이트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따른 향후 점유율 변화와 구체적인 추이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크롬의 공세도 거세겠지만, 중소 브라우저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존 지분을 확보할 기회와 가능성이 남아 있어 브라우저 업계의 점유율 판도 변화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
2015.12.22
TV,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서 시작해 패딩, 일반 생활용품까지 해외 쇼핑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직구’는 이제 소수 소비자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전방위적인 사회 현상으로 자리잡았다. 한 번 쯤 직구에 도전해볼 마음은 있지만 조금은 불안한 이들을 위해, 해외 직구 시 유의할 보안 주의사항들을 살펴본다. 아이디, 비밀번호, 신용카드 정보 등 ...
2014.11.12
오늘날 우리의 개인정보는 모두의 먹잇감이 되어버렸다. 인터넷을 통해서 생활이 편리해진 만큼 우리의 개인정보는 온라인에 점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으며, 급기야 ‘개인정보의 공공재화’라는 말이 현실화되었다. 하지만 개인정보를 보호할 방법은 분명히 존재한다. 온라인에서 자신의 발자국을 가능하면 적게 남기고,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기기를 자유...
2014.04.17
멀티스크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 DMC미디어에서는 사람들이 이동시 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어떤 활동을 주로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디바이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지, TV 이외의 디바이스를 통한 TV 콘텐츠 이용행태는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 보고서는 소비자들이 이동시, 집에서 휴식시 어떤 활동을 하며 ...
2013.09.16
1994년 최초의 상용 브라우저인 모자이크 넷스케이프 0.9가 출시된 지 19년이 된 브라우저 시장은 현재 수많은 웹 브라우저들이 각자의 입지와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과연 브라우저는 무엇이며, 그간 브라우저가 걸어 온 길과, 이들 간의 비교 테스트를 통해 차세대 웹 브라우저는 무엇이 될지 살펴보자. ...
2013.03.07
최근 부상 중인 HTML5 표준안에 대한 업체 간의 알력과 표준화 과정에 대한 이야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실무 웹 개발자들이 가장 먼저 알고 싶어하는 것은 “HTML5로 언제부터 무엇을 할 수 있는가”일 것이다. HTML5로 당장 할 수 있는 것과 조금 기다려야 하는 것에 대해 살펴보고, 관련 전략도 짚어본다. 문서암호 : idgk...
2011.02.16
“정보의 홍수”라 불리는 정보 과잉 상태는 IT 환경의 변화를 놓쳐서는 안되는 IT 책임자에게 또 하나의 과제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혹 의미없는 정보의 파도 속에서 정작 중요한 정보를 놓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IDG World Tech Update는 IDG 글로벌 미디어 네트워크의 폭넓은 취재와 심도 있는 분석 기사를 선별해 놓쳐서는...
2010.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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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서베이] 일상생활 속에서의 미디어 이용행태 (by M.U.D연구팀) - DMC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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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멀티스크린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 DMC미디어에서는 사람들이 이동시 또는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어떤 활동을 주로 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디바이스를 주로 이용하고 있는지, TV 이외의 디바이스를 통한 TV 콘텐츠 이용행태는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본 보고서는 소비자들이 이동시, 집에서 휴식시 어떤 활동을 하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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