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017년 한 해 마케터들이 활용한 온라인 광고의 효율, 특히 리타게팅 광고 중심의 광고효율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2018년 최적의 ROI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은 무엇인지 분석했다.
<주요 내용>
- 2017년 광고 효과 1위 리타게팅
- 검색 광고와의 시너지 효과 높은 리타케팅 광고
- 리타게팅 광고,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다양한 인게지이먼트 수단으로 활용
- "경험자가 더 잘 아는 리타게팅 광고의 효과"
-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재사용 유도에 리타게팅 효과 탁월
- 복잡해진 고객 여정, 취향과 관심사 기반한 접점 확대 전략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