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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IT에 투자하는 이유는 자사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여 높은 이윤을 창출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IT 투자에서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는 것이 쉽지 않다. 또한 IT 혁신과 신기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던 기업들은 증가하는 유지보수 비용에 상당한 부담을 안고 있다. 이에 대한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기업들의 부...
2017.05.12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관리되지 않는 빅데이터는 막대한 비용을 초래한다. 기업이 저장하는 정보 중 최대 70%가 오래 되고 쓸모 없는 데이터로 스토리지 비용만 낭비할 뿐 아니라 정보 유출 등으로 위험만을 초래한다. 문제는 비정형 정보의 비중이 큰 빅데이터 환경은 기존 정보 관리 접근법으로는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보안, 컴플라이언스, 최적화까지 모든 과제를 만족하기 ...
HPE
2017.01.18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들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고 데이터를 활용하는 시간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많이 걸린다. 그래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가공, 정제, 변환, 모델링 등 데이터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데이터 프레퍼레이션이라고 한다. 셀프서비스 데이...
2017.01.06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2017.01.05
블록체인(Blockchain)이 기존 비즈니스 거래의 기반을 흔들고 있다. 분산 데이터 저장 기술인 블록체인은 금융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P2P 기술이다.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정의와 기존 시스템의 반발과 규제 등으로 인해 도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블록체인...
2016.11.25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은 수많은 업무를 적절히 인식하고 관리해야 한다. 그렇다면 업무가 변화하고 사람이 변화하고 비즈니스 환경이 변화하는 가운데,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지식을 창조하고 공유할 수 있는 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을까? 미래로 시스템 신철민 프로세스 혁신 팀장이 아틀라시안 JIRA를 도입하고 활용하면서 체득한 노하우를 공유했...
데이터 레이크(data lakes)란 대용량의 데이터들을 억지로 통합해 단일 형식으로 만드는 대신, 그대로 원래 형식으로 저장했다가 나중에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대규모 데이터 저장소를 의미한다. 데이터 레이크는 정형 데이터만 저장하는 기존 데이터웨어하우스와 비교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둘은 쓰이는 목적과 용도가 다르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 ...
2016.04.27
'소프트웨어 대세화'의 여파가 기업 전 분야에 몰아치고 있다. 최근 선도적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ADLM 솔루션을 전사적으로 도입하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생산성은 물론 총 소요비용과 확장성 측면에서 기존 솔루션을 넘어서는 가치를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틀라시안 ADLM 솔루션이 IT 부서를 넘어 전사로 확산되고 있는 이유와 부서별 ...
2016.02.23
소프트웨어 개발 팀이 아니더라도 업무에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통해 기업 내 모든 팀이 유기적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아틀라시안의 주요 제품 안내에 대한 소개자료를 확인해보세요....
2016.02.23
기계가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는 머신러닝(Machine learning)은 최근 IT 산업을 넘어 전산업군에서 뜨거운 주제로 자리하고 있다. 머신러닝은 이미 사기방지, 개인화 광고, 추천 콘텐츠, 자동차 개발, 영업 효율화, 미디어 최적화, 헬스케어 서비스 향상 등 특정 산업군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머신러닝 실...
2016.01.13
현재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은 너무 과장됐다. 하지만 IoT 시대가 도래한다는 점은 모든 이들이 인정하는 사실이다. 기업들은 IoT에서 쏟아져 나오는 데이터 속에 파묻힐 수 밖에 없으며, 이를 극복, 활용하지 않고서는 비즈니스 생존을 얘기할 수 없다. 빅데이터 분석이나 IoT 데이터를 활용한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과제일 수 ...
2016.01.13
2016년이 되면 기업의 89%가 주로 고객 경험 분야에서 경쟁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년 전만 해도 36%에 불과했습니다. 고객 경험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고객 경험의 균열이 일어나고 고객들이 실망을 낳게되며, 의사 결정권자의 업무가 마비되고 직원들은 무력해집니다. 가장 심각한 것은 고객은 동의하지 않는데, 기업은 우수한 고객 경험...
2015.10.28
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엔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모두 최근에 성공한 기업들이며, 자산 자체가 수십조 원을 능가한다. 이들의 진정한 공통점은 데이터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점이다. 물리적인 자산은 전혀 갖지 않아도 전세계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으며,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 이것이 디지털 변혁(Digital Transformation)...
2015.10.27
모든 이들이 사물인터넷, 즉 IoT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현재 IoT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수조 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의 결실은 예상보다 빨리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터넷과 연결된 사물. 불과 몇년동안 그리고 몇년 후, IoT가 아닌 것을 찾기 힘들 정도로 모든 것이 인터넷과 연결되면서 전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반면 IoT의 문제...
2015.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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