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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대 없는 식료품점 ‘아마존 고’, 택시 1대 없이 세계 최대 택시업체가 된 ‘우버’의 공통점은 파괴적인 혁신 기술로 기존 시장 지형을 새롭게 재편했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데이터센터 부문에서는 ‘올플래시’가 전통적 스토리지의 경계를 허물고 기업 인프라 혁신을 이끌고 있다. 문제는 최근...
HPE
2017.03.28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 관련 기술이 초기여서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난립하고 있다. 이 영역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에게는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혼란스럽다. 여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프레임워크 6종을 모아 비교 분석했다. 카페(Caffe)와 마이크로소프트 인지 툴킷(CNTK...
5일 전
지난 10여 년동안 각 분야의 IT는 급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바일을 위시한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SNS, 무인자동차, 3D 프린팅, 그리고 사물인터넷에 이르는 파괴적인 기술은 전산업군뿐만 아니라 사람의 삶과 행동 양식, 나아가 사회마저 변화시켰다. 이런 거대한 흐름을 한 단어로 나타내려는 시도는 줄곧 이뤄져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
2017.03.17
[본 백서를 다운받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10th Cloud&Data Center World 컨퍼런스 초대 티켓을 드립니다. (*당첨자 개별 연락)] [행사 정보 확인] 영업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디지털 파괴의 시대는 고객 기대치, 성과에 대한 압력 그리고 성공을 위해 필요한 인텔리전스의 수준을 높이는 등의 영향을 초래했습니...
2017.03.09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이 PC와 모바일 기기를 모두 포괄하는 모바일 보안 전략이 없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도 보안 사각지대에 머물러 있다. 그렇다면, 기업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주요내용> - 여러분의 ‘보안 인식 교육’은 안녕한가...
2017.02.27
최근 기업 IT 인프라의 변화는 사실상 ‘속도’에 맞춰져 있다. 더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방법론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반면 현실은 이런 기대와 크게 미치지 못한다. 비표준 기술이 복잡하게 얽혀 느려진 레거시 시스템과 벤더 종속, 예산의 압박까지 운신의 폭은 오히려 좁아지고 있다. 이런 ...
2017.02.20
개념 충만한 CIO라면 분석을 무엇보다 중시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CIO는 아직도 의사결정 시 분석이나 데이터보다 자신의 경험과 직감을 선호한다. IT와 데이터를 항상 접하는 CIO조차 이러할진대, 다른 의사 결정권자들은 물어볼 필요도 없다. 기업의 의사결정을 데이터가 주도한다는 데이터 주도형 기업은 턱없이 먼 얘기지만, 이의 첫걸음은 무엇보다 데...
2017.02.16
한 국내 포탈 업체의 가상머신 수는 1만 개를 넘어섰다. 이쯤 되면 각 가상머신이 어떤 물리 서버에 저장돼 있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지 파악하는 것조차 힘들다. 효율성과 편의성 등 클라우드가 약속했던 장점은 오히려 전체 인프라의 불안요소이자 IT 관리자의 재앙이 됐다. 더 심각한 것은 기존의 성능관리 체계가 더는 해법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인...
2017.02.08
최근 저비용항공 업계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가 데이터 보안과 백업이다. 이스타항공 역시 관련 제도와 기술 변화에 맞춰 IT 인프라 개선을 추진했다. 특히 주요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백업하는 것이 필수적이었다. 이번 프로젝트가 다른 사례와 다른 가장 큰 특징은 클라우드였다. 2014년 일찌감치 클라우드를 도입한 이스타항공은 그 운영 경험을 백업으로 확대하...
2017.01.19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들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고 데이터를 활용하는 시간보다 준비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많이 걸린다. 그래서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가공, 정제, 변환, 모델링 등 데이터 준비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데이터 프레퍼레이션이라고 한다. 셀프서비스 데이...
2017.01.06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고객과 기업이 대화하는 채널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전화와 PC, 문자 메시지, 이메일, 소셜 미디어 등을 이용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뤄진다. 문제는 이러한 채널이 사일로 형태로 구축됐다는 점이다. 이메일로 문의한 내용을 전화로 처음부터 다시 설명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고객과의 소통 중...
2017.01.06
모던 비즈니스 시대에 생존하기 위한 기업들은 프로세스 혁신 중심에서 지식 공유 가치 창출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모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변화의 속도, 고객 경험, 디지털 변혁을 이끄는 힘을 길러야 한다. 고객 경험을 높여 가치를 창출하는 것은 모던 비즈니스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다. 모던 비즈니스란 무엇이며,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
2016.12.14
블록체인(Blockchain)이 기존 비즈니스 거래의 기반을 흔들고 있다. 분산 데이터 저장 기술인 블록체인은 금융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P2P 기술이다.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정의와 기존 시스템의 반발과 규제 등으로 인해 도입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블록체인...
2016.11.25
알파, VAX, 썬 스파크와 같은 구형 시스템을 아직 활용 중인 기업들은 이제 진퇴양난의 상황에 처해 있는 형국이다. 수십 년간 꾸준히 사용해온 이들 시스템을 어떻게든 유지하는 것과 유지보수 및 통합 가능성이 높은 신형 인프라로 마이그레이션할 것 사이의 선택을 더 이상 미루기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레거시 시스템 가상화 분야 선도기업 스트로마시스...
2016.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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