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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ㆍML / BI|분석 / 디지털 마케팅

민첩한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하는 왓슨(Watson) 기반의 고객 경험 분석 - IDG Summary

2017.04.26 | IBM / 소프트센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접하는 모든 접점의 정보를 연결하고, 머신러닝을 적용해 개별 고객 경험을 분석해야 한다. 고객 여정을 따라가며 민첩하게 그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고객 경험 기반의 분석 및 예측 실행이 필요한 이유와 방법을 알아본다.

<주요 내용>
예상 경로를 벗어나는 고객
고객 데이터를 다루는 방식의 변화
고객의 행동에 답이 있다
머신러닝을 통한 고객 행동 예측 및 새로운 고객 여정 창조
측정과 평가를 넘어 고객 경험 저하 문제에 대한 해결책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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