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이 e커머스의 ‘게임의 룰’을 바꿔놓고 있다. 이미 일부 국가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우리나라 역시 곧 절반을 넘어서며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반면 우리 업체의 모바일 준비는 크게 미흡한 상황이다. 불편한 모바일 사용자 경험과 해외 직구 시장의 확대, 보안 위협의 증가 등 우리 e커머스 업계가 직면한 3가지 위기와 그 해법을 살펴본다.
<주요내용>
e커머스 업계가 처한 3가지 위기
첫 번째 위기 : 모바일 사용자 경험
두 번째 위기 : 해외 직구와 역 직구
세 번째 위기 : 클라우드 공격과 봇
미래 e커머스 전략의 필수요건, CDN
* 성공사례 : 부동산 정보서비스 '직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