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2018.11.15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2018.10.05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2018.09.11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2018.08.03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2018.05.0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2018.04.06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
2018.03.06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
2018.02.02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
2018.01.05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
2017.09.0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2017.08.07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
2017.07.0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
2017.06.05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베어메탈부터 HCI까지, 컨설팅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완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조건 - IDG Summary

  2. 2018.11.28
  3. 소품종 대량 생산을 통한 효율성과 경제성은 클라우드 컴퓨팅, 특히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가치이다. 글로벌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대부분이 이런 철학을 바탕으로 성공을 구가했다. 하지만 이론은 이상적일지 몰라도, 현실의 기업은 저마다의 상황과 환경으로 서로 다른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단순 퍼블릭 클라우드보다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나 온프레미

  4. “클라우드 세대 교체 선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미래 - IDG Summary

  5. 2018.11.05
  6. 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활용 전략의 방향이 비용과 효율 개선에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가속으로 바뀌고 있다. IaaS 시대를 넘어 이제 PaaS와 SaaS 활용 폭을 넓히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속도(Speed-to-Market)를 높이는 수단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오라클 클라우드에 관심이 집중되

  7. IDC 백서 : 클라우드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한 방안으로써의 교육

  8. 2018.12.04
  9. 클라우드가 새로운 기준이 되면서 일부 조직에서는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IDC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임의로 선정한 클라우드 관리자 및 IT 리더 502명을 대상으로 웹 설문조사를 실시해 클라우드 기술 교육 및 더 나아가 클라우드 역량이 클라우드 도입 속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

  10.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진행 시 알아야 할 사항과 유즈케이스 - IDG Summary

  11. 2018.11.30
  12.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젝트는 기존 I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와는 상당히 차이가 있다. 구축 단계 가운데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지만 무엇보다 유즈케이스 선정 단계는 전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패를 가를 정도로 중차대하다. 많은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가 실패하고 있다는 소식은 업계의 공공연한 비밀이며, 이는 블록체인 도입을 꺼리는 장애 요소가 될 수 있다. &

  13. ERP, 개발부터 운영까지 ‘혁신의 아이콘’으로 - IDG Summary

  14. 2018.11.22
  15. 한국 ERP 역사와 함께 한 LG CNS가 30년간 ERP 구축 및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직접 ERP를 개발했다. 한때 프로세스 혁신(PI)과 ERP가 동의어처럼 쓰이던 시절도 있었으나 오래전에 구축된 ERP는 또 다른 ‘레거시’ 시스템이 됐다. 기업 내 데이터는 쌓이고, 시스템 응답 속도는 점점 더 느려져 ERP 자체를 혁신하지

  16. “빅데이터 분석부터 인공지능까지”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가이드 - IDG Summary

  17. 2018.11.09
  18.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은 오늘날 모든 기업의 지상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실전은 그리 녹록지 않아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부터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물론 해법은 있다.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분석, 시각화까지 일련의 데이터 분석 과정을 일일이 구축하고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클라우드 기반

  1. [DMC] 2018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이용채널 및 행동패턴의 이해

  2. 2018.11.15
  3.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6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이용하는 정보 획득...

  4. [DMC] 2018 국내외 여행산업 현황 및 최신 동향

  5. 2018.10.05
  6. 이제 여행은 더 이상 이벤트가 아닙디다. 휴가철에만 잠시 떠돌다가 사라지는 이벤트라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종종 활력을 주는 ‘이야기 소재’, ‘힐링 체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작년 한 해 ...

  7.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8. 2018.09.11
  9.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

  10.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11. 2018.08.03
  12.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13.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14. 2018.07.09
  15.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

  16.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17. 2018.06.20
  18.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19.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 2018.05.09
  21.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

  22.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23. 2018.04.06
  24.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25. [DMC]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26. 2018.03.06
  27.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

  28. [DMC] 2017 소셜 미디어 시장의 현황 및 전망

  29. 2018.02.02
  30.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

  31. [DMC]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통화 가치, 비트코인(Bitcoin)

  32. 2018.01.05
  33.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

  34. [DMC] 2017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35. 2017.09.08
  36.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

  37. [DMC] 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38. 2017.08.07
  39.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

  40. [DMC]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41. 2017.07.06
  42.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

  43. [DMC]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44. 2017.06.05
  45.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