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2017.09.0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2017.08.07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2017.07.0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2017.06.0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2017.03.02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2017.02.15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2017.02.1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2016.11.28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016.10.24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016.10.24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2016.09.12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한국IDG 조사 결과 | “유연성 갖춘 본격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HCI 솔루션의 조건 - IDG Market Pulse

  2. 4일 전
  3.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가 현대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기준으로 세력을 넓히면서 관련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초기에는 VDI와 같은 신규 프로젝트용 특별 인프라로 각광을 받았다면, 이제 빅데이터부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까지 명실상부한 차세대 IT 인프라로 부상하고 있다. 위상이 높아지면서 요구사항도 늘어나고 있다. IDG 리서치는 하이퍼컨버지드

  4. 안전한 스마트 워킹의 시작 ‘문서 바로보기 솔루션’ - IDG Summary

  5. 2017.09.18
  6. 그룹웨어나 이메일, 협업 솔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용 문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시대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문서를 확인할 때는 문서 다운로드 및 전용 뷰어 앱 설치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게다가 분실 등으로 인해 정보 유출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문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은 비즈니스의 보안을 위협하는 요소다. 이 문제를

  7.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름길은 '데이터센터 투명성'이다 - IDG Summary

  8. 2017.09.08
  9. IT 인프라는 결코 블랙박스여서는 안 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패가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오늘날, 기업 IT 인프라는 보다 유연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동작할 필요가 있으며, 그 핵심에는 데이터센터가 자리하고 있다. 가려왔던 장막을 걷어내 데이터센터를 투명하게 관리함으로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해주는 넷앱 온코맨드 인사이트를 살펴본다

  10. 디지털 혁신의 선봉, 워크스테이션은 ‘레노버’다 - IDG Tech Dossier

  11. 2017.09.28
  12. [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30명)] 워크스테이션 분야가 심상치 않다. 침체되고 있는 PC 시장과 달리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가 2026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 분야에 기업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한편, 글로벌 시스템 벤더 레

  13. PC 1위 기업은 ‘보안’에 주목했다, HP가 제시하는 기업용 노트북의 조건 - IDG Tech Dossier

  14. 2017.08.29
  15. 기업 내외부 공격자들에게 탐스러운 먹잇감이면서도 공격면이 다양한, 동시에 허술하게 방비되는 취약점이 바로 노트북이다. HP가 기업용 노트북의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로 ‘보안’을 강조하고 나섰다. PC 제조사만이 가능한 바이오스 보안을 비롯해 실용적이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종합적 노트북 보안 패키지를 통해서다. PC 1위 기업이 새롭게 재발

  16. 4차 산업혁명의 인프라, 5G의 이해 - IDG Tech Report

  17. 2017.09.25
  18. 5G가 주목받는 것은 이전 세대보다 빠른 전송속도 때문만이 아니다. 모바일 광대역, 대량의 연결성, 초저 지연시간으로 대변되는 5G는 같은 인프라 아래 다른 통신, 플랫폼, 미디어, 솔루션 등을 함께 서비스할 수 있으며, 사물인터넷, 커넥티드카 등이 요구하는 네트워크 사양들을 충족한다. 또한 5G는 IT와 각 산업군과의 융합을 통해 단순한 통신 기술의 진화

  1. [DMC] 2017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2. 2017.09.08
  3.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4. [DMC] 2017 모바일 동영상 및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과 이슈

  5. 2017.08.07
  6.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7. [DMC] 2017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8. 2017.07.06
  9.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10. [DMC]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11. 2017.06.05
  12.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13. [DMC]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14. 2017.05.11
  1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16. 글로벌 동향을 통해서 본 애드테크 시장현황 - DMC 미디어

  17. 2017.03.02
  18.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19.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 - DMC 미디어

  20. 2017.02.15
  21.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22. 2016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 DMC 미디어

  23. 2017.02.15
  24.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25. VR 산업의 방향 및 전망 - DMC 미디어

  26. 2017.01.03
  27.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8.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대한 이해 - DMC 미디어

  29. 2016.12.05
  30.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31. 2016 스마트폰앱이용행태 - DMC 미디어

  32. 2016.11.28
  33. 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34.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 DMC 미디어

  35. 2016.11.11
  36.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37. 2016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 - DMC 미디어

  38. 2016.10.24
  39.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40. 2016 온라인동영상광고 실행가이드 - DMC 미디어

  41. 2016.10.24
  42.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43. 진흙 속의 진주를 찾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진화 - DMC 미디어

  44. 2016.09.12
  45.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