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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2016.11.28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016.10.24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016.10.24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2016.09.12
온라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광고효과에 대한 검증의 필요성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집행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을 조사한 결과 ‘노출 몰입도 증대를 위한 광고유형 개발’(45.9%) 다음으로 ‘효과 분석을 ...
2016.08.24
각종 모바일 서핑에서 모바일 쇼핑,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바일이 지닌 정보 다양성과 즉시 접속성은 모바일 산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으며, 마케팅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채널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활용한 테크놀러지와 마케팅의 범위는 앞으로도 점점 더 확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같은 모바일의 성장은 모바일...
2016.07.28
소비자들의 광고 기피 경향과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등장 등으로 인해 광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네이티브 광고가 광고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네이티브 광고 성장이 예상되고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성장이 광고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각종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
2016.07.14
매체와 기술의 급격한 진화에 따라 광고 또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기업이 마케팅의 주체가 되는 전통적 마케팅 시대에서 이제 소비자가 마케팅의 주체가 되어 브랜드를 컨트롤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이 광고들을 시 청해야 했던 소비자들은 이제 원치 않는 광고를 접하게 되면 다른 미디어로 이탈하거나, 혹은 주저 없이 스킵(Ski...
2016.06.02
오늘날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마케터들은 무수히 많은 채널과 접점에서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지만, 다른 일면으로는 다양해진 디바이스와 플랫폼에서 소비자들의 반응도를 체크하고 광고 마케팅 집행 전략을 수립하기에 어려움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광고를 포함한 마케터의 성과는 3R을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것에 달려있다는데 이...
2016.05.11
이미 이전부터 크롬은 플래시 광고를 차단한다고 발표한 바 있고 광고업계나 특히 광고 비용을 포기할 수 없는 언론사에서는 강력한 반발도 있었음에도 지난 9월1일, 크롬 브라우저가 플래시 광고를 차단 적용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앞으로는 온라인과 모바일상의 웹 페이지에서 플래시 광고는 자동으로 정지 처리되고 있습니다. 구글은 사용자의 편의...
2016.04.28
모든 구매의사결정이 서로 다른 경로를 밟는데 스크린마다 나름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는 있지만 구매의사결정에서 경험을 전달하고, 영향력을 미치는 단계가 상이합니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캠페인이 브랜드 인게이지먼트나 구매행동 유도라는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구매의사결정 전반에 걸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멀티 스크린 캠페인이 필...
2016.04.08
어느 웹 사이트를 방문하든지, 특히나 언론사 사이트를 방문하면 배너나 팝업 광고가 열람 하려는 콘텐츠를 가리고 어지럽게 움직입니다. 광고는 사이트의 주 수입원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하지만 무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광고를...
2016.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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