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2017.06.0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2017.03.02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2017.02.15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2017.02.1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2016.11.28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016.10.24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016.10.24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2016.09.12
온라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광고효과에 대한 검증의 필요성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집행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을 조사한 결과 ‘노출 몰입도 증대를 위한 광고유형 개발’(45.9%) 다음으로 ‘효과 분석을 ...
2016.08.24
각종 모바일 서핑에서 모바일 쇼핑,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바일이 지닌 정보 다양성과 즉시 접속성은 모바일 산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으며, 마케팅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채널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활용한 테크놀러지와 마케팅의 범위는 앞으로도 점점 더 확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같은 모바일의 성장은 모바일...
2016.07.28
소비자들의 광고 기피 경향과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등장 등으로 인해 광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네이티브 광고가 광고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네이티브 광고 성장이 예상되고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성장이 광고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각종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
2016.07.14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인공지능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사례 - IDG Tech Focus

  2. 2017.05.24
  3. 먼 미래의 모습으로만 다뤄졌던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의 발전과 함께 드디어 우리의 삶 가까이 다가왔다. 인공지능은 비즈니스 혁신, 차별적 경쟁력 확보, 비용절감과 함께 기업의 영원한 숙제를 해결해 줄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다. 인공지능 산업의 대표주자 IBM 왓슨(Watson)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이 36개국에서 29개 산업군

  4. "전 세계 커버리지부터 대규모 양방향 소통까지" 차세대 영상회의 솔루션의 5가지 조건 - IDG Summary

  5. 2017.05.26
  6. 만약 가짜 샤넬 가방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면, 전 세계 샤넬 매장 담당자에게 가장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그 구별법을 교육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문제는 기존 영상회의 솔루션 대부분이 동영상 품질과 참여 인원의 제한 때문에 이런 용도로 쓸 수 없다는 것이다. 새 금융상품에 대한 교육과 임원 신년사 전달 등 영상회의 솔루션 활

  7. “올플래시를 넘어서” 성능과 효율을 극대화하는 스토리지 도입 전략 - IDG Summary

  8. 2017.05.23
  9. 보수적인 스토리지 분야에서 플래시 스토리지가 기존 하드디스크 기반 스토리지를 빠르게 대체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유행에 휩쓸려 모든 스토리지 환경을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전환하는 것은 올바른 선택이 아닐 수 있다. 각각의 기업이 처한 환경과 서비스에 대한 성능 조건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기업 경쟁력을

  10. 차세대 아키텍처로 진화하는 플래시 시장-IDC 기술 스포트라이트

  11. 2017.05.29
  12. 플래시 스토리지가 기업의 주요 컴퓨팅 환경에 도입되면서, 기업들은 플래시 스토리지의 성능상 장점뿐만 아니라 대규모 플래시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경제적 혜택에 대해서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다 낮은 레이턴시, 향상된 처리능력 및 대역폭, 높은 스토리지 집적도, 절감된 전력 소비 및 상면공간, 높은 CPU 활용률

  13. PC의 진화, '미니'를 향하다 'Dell 옵티플렉스 7050 마이크로' - PCWorld Review

  14. 2017.06.09
  15. 수십 년 동안 성능을 향해 진화해오던 PC 생태계가 이제 실제 환경에서의 활용성, 그리고 활용 주체인 인간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우수한 성능과 풍부한 액세서리 생태계, 강력한 확장성을 특징으로 하는 Dell의 미니 데스크톱 옵티플렉스 7050 마이크로는 이러한 트렌드를 자신의 존재를 통해 입증하고 있다. <주요 내용> PC의 미래, &ls

  16. 사용자 별 랜섬웨어 대응 방법과 초간단 PC 백업 - ITWorld How To

  17. 2017.05.23
  18. 랜섬웨어(Ransomware)가 활개를 치고 있다. 2017년 5월, 웜 바이러스 형태를 띈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150개국 30만 대의 PC를 감염시키면서 전세계를 랜섬웨어 공포에 몰아넣었다. 국내에서는 발 빠른 대처와 대국민 홍보를 통해 피해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았지만, 앞으로 더 강력하고 심각한 랜섬웨어가 등장할 것은 자명하다. 랜섬웨어에 대응하는 방

  1. [DMC] 인플루엔서 마케팅 2016 결산 및 2017 전망

  2. 2017.06.05
  3.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4. [DMC]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5. 2017.05.11
  6.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7. 글로벌 동향을 통해서 본 애드테크 시장현황 - DMC 미디어

  8. 2017.03.02
  9.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10.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 - DMC 미디어

  11. 2017.02.15
  12.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13. 2016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 DMC 미디어

  14. 2017.02.15
  15.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16. VR 산업의 방향 및 전망 - DMC 미디어

  17. 2017.01.03
  18.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19.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대한 이해 - DMC 미디어

  20. 2016.12.05
  2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2. 2016 스마트폰앱이용행태 - DMC 미디어

  23. 2016.11.28
  24. 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25.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 DMC 미디어

  26. 2016.11.11
  27.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8. 2016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 - DMC 미디어

  29. 2016.10.24
  30.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31. 2016 온라인동영상광고 실행가이드 - DMC 미디어

  32. 2016.10.24
  33.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34. 진흙 속의 진주를 찾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진화 - DMC 미디어

  35. 2016.09.12
  36.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37. Mobile App Tracking data의 활용 - DMC 미디어

  38. 2016.08.24
  39. 온라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광고효과에 대한 검증의 필요성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집행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을 조사한 결과 ‘노출 몰입도 증대를 위한 광고유형 개발’(45.9%) 다음으로 ‘효과 분석을 ...

  40. 2016 모바일앱시장과 앱마케팅트렌드8가지 - DMC 미디어

  41. 2016.07.28
  42. 각종 모바일 서핑에서 모바일 쇼핑,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바일이 지닌 정보 다양성과 즉시 접속성은 모바일 산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으며, 마케팅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채널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활용한 테크놀러지와 마케팅의 범위는 앞으로도 점점 더 확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같은 모바일의 성장은 모바일...

  43. 네이티브 광고 중심으로 본 2016년 광고 시장 트렌드 Top 10 - DMC 미디어

  44. 2016.07.14
  45. 소비자들의 광고 기피 경향과 광고 차단 프로그램의 등장 등으로 인해 광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네이티브 광고가 광고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네이티브 광고 성장이 예상되고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성장이 광고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각종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