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이 1인가구의 일상에서 중요한 미디어 수단으로 안착했으며, 1인가구 타겟팅...
2018.09.11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2018.08.03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별 기술 역량 비교 보고서 다수의 기업이 마케팅 캠페인 전달을 위해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에 투자하지만,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는 캠페인에 국한되지 않으며, 고객 상호작용을 위한 기술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 벤더들은 강력한 인바운드 디지털 채널 역량과 오프라인 채널 통합을 바탕으로, 더욱 일...
2018.07.17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지금은 보편화된 모바일 앱보다도 훨씬 빠르다. 앞으로 단순한 조회 기능을 넘어 완벽하게 개인화된 미래의 인터페이스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
IBM
2018.07.16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2018.07.09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2018.06.20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
2018.05.09
스마트 디바이스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상이 걸렸다. 이제 과거의 단순한 메시지 배포 방식으로는 기업보다 훨씬 ‘스마트’한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 마케팅에서 데이터 과학과 실시간 기술이 필요해졌으며, 특히 지속적인 관계가 중요한 멤버십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로열티 ...
2018.04.19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입니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
2018.04.06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VR/AR 등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등장하며 2018년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심에는 모든 고객...
2018.03.16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
2018.03.06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오픈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더라도 이용자가 이를 다크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게 되면, 일반적인 웹...
2018.02.02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2018.01.15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 및 수요는...
2018.01.05
2017년의 IT 분야는 몇 년 동안 논의 및 검증 단계였던 기술들이 본격 보급화될 것임을 알리는 신호탄들을 여러 발 쏘아올렸다. 실용화 단계의 각종 IoT 플랫폼을 비롯해 클라우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내 모든 직원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많은 애널리틱스 도구 등이 그것이다. 마케팅 분야와 결합한 여러 챗봇 솔...
2017.12.22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AI' 날개 달고 비상하는 클라우드··· 한국IDG 조사 결과 - IDG MarketPulse

  2. 2018.08.30
  3. 클라우드가 ‘대세’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한국IDG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2018년 3월 23일부터 4월 7일까지 IDG테크서베이에서 조사한 결과에서도 클라우드 대세론은 확인됐다. 성능, 유연성, 안정성이라는 여러 강점을 내세우며 기업 IT시장에서 클라우드의 입지는 점점 더 커지는 가운데, 쟁점은 어떤 워크로드를 언제 클라우드

  4. “비용부터 보안성까지” 클라우드 기반 재해복구 시스템 전략 - IDG Tech Focus

  5. 2018.09.05
  6. [본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_[오리지널] 7치즈 앤 그릴드비프 M+콜라1.25L_ 기프티콘 을 드립니다(15명)]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과 함께 또 하나의 클라우드 활용 분야로 주목을 받은 것이 바로 재해복구 시스템이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원격지에 구축하는 재해복구 시스템의 특성상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의

  7. 웨비나 |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 환경 혁신

  8. 2018.08.29
  9.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세상이 모두 급격한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몰입도가 높아지고, 협업이 증가하며, 이동 근무와 자기 주도형 업무가 늘어나는 중이다. 동시에 비즈니스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선 급속한 업무 방식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 Dell 웨비나에서는 업무 방식의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들과 이것이 업무에

  10. '기업용 고성능 클라우드의 미래' 베어메탈의 이해와 도입 전략 - IDG Tech Dossier

  11. 2018.09.03
  12. 가벼운 웹 서비스용 인프라로 시작한 클라우드가 이제는 기업의 전체 IT 시스템을 집어삼키고 있다. IT 인프라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클라우드 올인’ 기업도 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변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한 가지 의문이 남는다. 바로 데이터베이스다. 온프레미스와 비슷한 강력한 성능을 클라우드에서 확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13.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다’ 성능과 안정성 보장하는 DB 플랫폼 구축 – IDG Summary

  14. 2018.08.09
  15. 극대화된 성능과 가용성을 필요로 하는 미션크리티컬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상호 간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데이터베이스를 가장 잘 이해하는 하드웨어’를 내세우며 엑사데이타(Exadata)를 출시한 오라클이 여기에 맞는 Maximum Availability Architecture(

  16.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사항들 - IDG Summary

  17. 2018.08.13
  18. 블록체인이 IT 세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면서 대규모 조직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도입이 시작됐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효과적인 서비스나 기존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을 위한 PoC나 파일럿을 통해 검증을 시도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시도한 케이스는 실패를 경험했지만, 제대로 된 블록체인 컨설팅을 통해 시

  1.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2. 2018.09.11
  3.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시간 50분으로 다세대가구 대비 가장 긴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이 1인가구의 일상에서 중요한 미디어 수단으로 안착했으며, 1인가구 타겟팅...

  4. [DMC]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5. 2018.08.03
  6.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

  7.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CCCM) 분야의 리더 - Forrester Wave™ 연구조사

  8. 2018.07.17
  9.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별 기술 역량 비교 보고서 다수의 기업이 마케팅 캠페인 전달을 위해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에 투자하지만,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는 캠페인에 국한되지 않으며, 고객 상호작용을 위한 기술로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 벤더들은 강력한 인바운드 디지털 채널 역량과 오프라인 채널 통합을 바탕으로, 더욱 일...

  10. 궁극의 개인화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챗봇 구축 실무 가이드 - IDG Tech Dossier

  11. 2018.07.16
  12. 챗봇은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마스터카드 등 세계적 금융, 카드사가 이미 도입해 운영중이고 제조, 유통 등에서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챗봇 기술의 확산 속도는 지금은 보편화된 모바일 앱보다도 훨씬 빠르다. 앞으로 단순한 조회 기능을 넘어 완벽하게 개인화된 미래의 인터페이스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

  13.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14. 2018.07.09
  15.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16.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 식품

  17. 2018.06.20
  18. 2018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PC, 모바일, IPTV,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19. [DMC] 2018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와 뷰어 그룹 및 Multi-Screen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 2018.05.09
  21. 2018년은 ‘Year of Video’라고 불릴 만큼 인터넷 동영상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가 넘쳐나는 ‘콘텐츠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고정된 화면 속 단편적 이미지는 더 이상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대신, 오늘날의 대중은 연속적 움직임이 있는 동영상 ...

  22. “데이터가 충성 고객을 만든다”데이터 기반 실시간 로열티 마케팅 가이드 - IDG Summary

  23. 2018.04.19
  24. 스마트 디바이스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고객이 증가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비상이 걸렸다. 이제 과거의 단순한 메시지 배포 방식으로는 기업보다 훨씬 ‘스마트’한 고객을 사로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제 마케팅에서 데이터 과학과 실시간 기술이 필요해졌으며, 특히 지속적인 관계가 중요한 멤버십 고객을 확보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로열티 ...

  25. [DMC]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_요약본

  26. 2018.04.06
  27. 해를 거듭할수록 디지털 시장이 거대해지면서, 업계를 불문하고 디지털이 접목되기만 하면 ‘역대 최고치 돌파’, ‘사상 최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분야가 바로 본고에서 다루는 인터넷 쇼핑 시장입니다. 모바일 미디어와 그에 따른 테크놀로지의 눈부신 발전, 1인 ...

  28. “모바일과 데이터를 공략하라” 2018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가이드 - IDG Market Pulse

  29. 2018.03.16
  30.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열리면서 디지털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보다 ‘고객’ 중심의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VR/AR 등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각종 기술이 등장하며 2018년은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이 많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심에는 모든 고객...

  31. [DMC] 2018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보고서

  32. 2018.03.06
  33. 지난 2017년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 중요한 한 해였다. 시장조사업체 MAGNA가 발표한 전 세계 채널별 광고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16년 디지털 광고 점유율은 36.0%로 리니어TV(38.0%)보다 낮았으나, 2017년에는 41%까지 확대되며 처음으로 리니어TV(35%)를 넘어섰다.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한 콘텐츠 도달 및 인게이지먼트 기회가 확대되면...

  34. [DMC] 2017 소셜 미디어 시장의 현황 및 전망

  35. 2018.02.02
  36. 네이티브 모바일 앱,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 트래킹이 어려운 퍼스널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공유가 증가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 시장 수면 아래에 있는 ‘다크 소셜(Dark Social)’에 대한 이슈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오픈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더라도 이용자가 이를 다크 소셜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게 되면, 일반적인 웹...

  37. 한국 IDG 조사 결과 | “효율적인 광고 조합을 통한 접점 확대” 2018 최적의 ‘ROI’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 - IDG Market Pulse

  38. 2018.01.15
  39. 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의 과정이 날로 복잡해지고 있다. 포털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언론 등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이 다양해졌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쇼핑이 PC 기반의 온라인 쇼핑을 넘어선 지 오래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케터들은 다양한 접점에서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국IDG는 온라...

  40. [DMC]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통화 가치, 비트코인(Bitcoin)

  41. 2018.01.05
  42.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Bitcoin)의 시세가 폭등과 폭락 사이를 반복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법적 통화 가치로 수용될 수 있는가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가치 불안정성과 범죄 활용 가능성을 놓고 아직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을 공식적인 화폐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 및 수요는...

  43. 2018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44. 2017.12.22
  45. 2017년의 IT 분야는 몇 년 동안 논의 및 검증 단계였던 기술들이 본격 보급화될 것임을 알리는 신호탄들을 여러 발 쏘아올렸다. 실용화 단계의 각종 IoT 플랫폼을 비롯해 클라우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여러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내 모든 직원들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많은 애널리틱스 도구 등이 그것이다. 마케팅 분야와 결합한 여러 챗봇 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