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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마케터들은 지난 5년간 무려 2567%나 증가한 마케팅 기술 도구들 덕분에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상대하고 결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도구들은 모던 마케팅 성공의 열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기술 솔루션과 마케팅 플랫폼의 영향을 크게 받는 6가지 마케팅 분야를 살펴보고, 각 분야의 전문 마케팅 기술 벤더에게 꼭 ...
2017.11.06
지난 3월,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6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간편 결제 서비스의 이용실적은 일 평균 86만 건으로, 약 260억 원에 달합니다. 이중 ‘페이(Pay)’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PC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의 도입과 O2O ...
2017.09.08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불편함으로 다가왔습니다. TV와 PC 스크린에 적응된 시청자들은 작은 크기의 모바일 스크린을 통해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얻을 수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은 전년 동월 대비 46.3% 증가한 3,091.4TB였으며, 전체 모바일 트...
2017.08.07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64조 9,134억 원으로 2015년(53조 8,883억 원) 대비 20.5% 증가하며 65조 원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그중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4조 7,031억 원으로 2015년보다 10조 2,386억 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 거래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
2017.07.06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
2017.06.05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비즈니스에 공격적으로 접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에 나선 기업에서 목격되는 공통적인 움직임이다. 기업은 음성, SMS/MMS, 비디오, 메시징 등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모든 워크플로우와 고객과 만나는 비즈니스 최전 방에 전진 배치하길 원한다. 하지만 유무선 통신, 음성과 데이터가 혼재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운영하는 데는...
2017.05.08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2017.04.26
기회의 땅이라고 불리는 중국은 현지에 대한 노하우와 각종 규제 제도에 대한 경험을 쌓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접근해야 성공 확률이 높다. 특히 IT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비즈니스는 중국 정부의 통제 정책으로 현지 협력업체 없이는 비즈니스가 불가능할 정도이다. 중국 내 온라인 비즈니스의 규제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까다로운 규제 속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
2017.04.24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2017.03.02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2017.02.15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2017.02.15
"솔루션 구매는 IT부서의 판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Tech-Involved LOB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결정하고, 벤더를 선정하여 솔루션을 도입하기까지 IT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기업의 솔루션 구매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DG의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작성된 본 보고서에서는, Tech...
2017.02.10
오늘날과 같이 속도가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물 인터넷(IoT)의 출현은 새로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은 조직이 고객을 보다 전체론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고 새로운 인게이지먼트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 경험(CX)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을 재...
2017.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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