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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2019.07.02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
2019.07.02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
2019.06.14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목표 도달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조직 내부 구성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효율적인 팀 구성을 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토대로 ...
2019.04.16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
SAP
2019.03.27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SAP
2019.03.27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종합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인 시너지21은 오디언스 바잉(Audience Buying) 광고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DMP(Data Managed Platform) 광고 솔루션을 구축했다. DMP는 고객 여정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류해 최적의 잠...
2019.02.18
기업이 채널과 시간을 아우르는 디지털 여정을 포용하기 시작하면서 채널 중심의 기술은 점차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직접 다양한 채널에서 공통된 콘텐츠를 전달하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요구하지만,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솔루션을 사용하면 수많은 ...
2019.02.15
마케터는 모든 채널에서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채널과 방대한 데이터를 모두 파악하고 분석하여 개인화된 전략을 펼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AI와 머신 러닝을 활용하면, 시간 소모적인 업무를 ...
2019.02.08
마케터들은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이들의 제품 구매를 유도하고, 다른 제품을 재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획득, 전환, 재관여로 요약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의 단계들은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서비스나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서도 유사하며, 마...
2019.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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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탁월한 고객 경험을 위한 코스 설계 : 크로스채널 혁신을 통한 팀 운영 모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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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 변화하는 고객 및 마케팅 담당자의 대응 방식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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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5. 마케터들은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이들의 제품 구매를 유도하고, 다른 제품을 재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획득, 전환, 재관여로 요약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의 단계들은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서비스나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서도 유사하며,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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