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IT 구매 프로세스에서 IT 관리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현업의 참여와 관여가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히 이뤄지는 현재,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술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사람은 여전히 CIO 및 IT 리더다. IDG...
2019.11.05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까지 접하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유통 업계는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에 기반해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모션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러나 데이터 ...
2019.10.28
새로운 기술을 통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IDG 2019 디지털 비즈니스 현황 조사에 의하면, 기업의 91%가 디지털 우선 전략을 채택했거나, 할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의...
2019.10.18
마케팅 채널과 터치포인트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디지털 흔적과 전체 여정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대응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고민이 깊다. 이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 속성을 확장하며, 더욱 능동적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고객 데...
2019.10.17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2019.07.02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
2019.07.02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
2019.06.14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목표 도달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조직 내부 구성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효율적인 팀 구성을 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토대로 ...
2019.04.16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
SAP
2019.03.27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SAP
2019.03.27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최신 예측 분석 기법 비즈니스 가이드

  2. 2019.10.29
  3. 비즈니스에서는 인사이트가 전부입니다.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예측하면 기업은 더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고, 이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최신 예측 분석 기법을 통해 AI 여정을 간소화하는 방법론, 산업별 적용사례(Use Case), 그리고 이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 <14p>

  4. 클라우데라를 활용한 로그 데이터 수집 최적화 방안 - IDG Summary

  5. 2019.10.23
  6. 로그분석 데이터는 SIEM이나 EDR과 같은 최신 보안 솔루션에서 필수적인 요소다. 따라서 수많은 기업이 로그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는데, 과금 체계가 상당히 다르며 턱없이 비싸다. 이렇게 비싸게 된 이유는 바로 분석하지 않는 데이터에도 과금을 하기 때문이다. 이에 클라우데라는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 플랫폼인 클라우데라 데이터플로우 플랫폼을 통해 로그

  7. “윈도우 7 지원 종료, 위협인가 기회인가” 보안과 생산성을 단번에 잡는 모던 PC 전략 가이드 – IDG Tech Dossier

  8. 2019.10.17
  9. 윈도우 7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서비스 지원이 2020년 1월 14일부로 중단된다. 최신 기능 업데이트는 물론, 윈도우의 주요 취약점을 패치한 보안 업데이트도 제공되지 않는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랜섬웨어나 악성코드 감염, 해킹 등 구형 윈도우의 취약점을 노린 사이버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다는 의미다. 특히, 자체적으로 PC를

  10. “엣지를 잡아라” 인터커넥션을 통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성공 전략 - IDG Summary

  11. 2019.10.30
  12. 미래의 IT 인프라는 더 이상 하나의 중앙집중화된 데이터센터가 아니라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위치, 즉 엣지에서 핵심 워크로드가 구동될 것이다. 문제는 엣지를 포괄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기업의 자체 데이터센터나 단일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만으로 감당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엣지 컴퓨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인터커넥션을

  13. 업무 집중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 - 개방형 사무실의 현실과 그 해결 방안

  14. 2019.11.04
  15. 개방형 사무실은 직원들의 활발한 협업과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업무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고, 특히 젊은 세대일수록 개방형 사무실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소란스러운 업무 환경 때문에 생기는 주의 분산 문제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개방형 사무실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연구 결과와 함께 문제를 해결할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1p> 주요 내용 - 집중

  16. 머신 러닝 모델 거버넌스

  17. 2019.10.31
  18. 머신 러닝(ML) 모델은 다른 모델보다 거버넌스가 더 많이 요구되며, 효과적으로 ML 모델 거버넌스를 구현하려면 모델 리스크 관리(MRM)가 필요합니다. 비정형 데이터를 비롯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새로운 통찰력과 정보로 전환할 수 있도록 ML 활용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본 백서는 모델 거버넌스가 필요한 이유를 밝히고, 현대화된 모델 거버

  1. 2019 IT 의사결정권자의 역할과 영향력 조사 - IDG Executive Summary

  2. 2019.11.05
  3. IT 구매 프로세스에서 IT 관리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현업의 참여와 관여가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히 이뤄지는 현재, 방향성을 제시하고 기술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사람은 여전히 CIO 및 IT 리더다. IDG...

  4. “데이터 수집부터 마케팅 실행까지 실시간으로” 옴니채널 시대, 유통 기업을 위한 실시간 마케팅 전략 – IDG Summary

  5. 2019.10.28
  6.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까지 접하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유통 업계는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에 기반해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모션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러나 데이터 ...

  7. 2019 디지털 비즈니스 현황 조사 – IDG Executive Summary

  8. 2019.10.18
  9. 새로운 기술을 통해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IDG 2019 디지털 비즈니스 현황 조사에 의하면, 기업의 91%가 디지털 우선 전략을 채택했거나, 할 계획이다. 이러한 변화의...

  10. 드디어 다가온 ‘완전한 고객 이해’, CX의 미래 Customer Data Platform - IDG Summary

  11. 2019.10.17
  12. 마케팅 채널과 터치포인트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디지털 흔적과 전체 여정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대응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고민이 깊다. 이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 속성을 확장하며, 더욱 능동적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고객 데...

  13.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14. 2019.07.08
  15.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16. “데이터와 AI를 이용한 궁극의 개인화” 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온드 미디어 활용 전략 – IDG Summary

  17. 2019.07.02
  18.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19. [인포그래픽] 여행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 고객으로 유지하는 법

  20. 2019.07.02
  21.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

  22.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23. 2019.06.18
  24.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5. “인공지능, 개방형 플랫폼, 옴니채널”··· 키워드로 본 2019년 고객 경험 트렌드 - IDG Summary

  26. 2019.06.14
  27.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

  28.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29. 2019.05.07
  30.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31. 탁월한 고객 경험을 위한 코스 설계 : 크로스채널 혁신을 통한 팀 운영 모범 사례

  32. 2019.04.16
  33. 목표 도달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조직 내부 구성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효율적인 팀 구성을 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토대로 ...

  34. [DMC] 2019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35. 2019.04.05
  36.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37. 변화하는 고객 및 마케팅 담당자의 대응 방식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38. 2019.03.27
  39.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

  40. 개인화 서비스의 도전 과제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41. 2019.03.27
  42.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43. [DMC]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44. 2019.03.19
  4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