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개인화된 고객 경험은 이제 논쟁의 여지가 없는 고객 관계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동차의 핸들만큼 중요합니다. 고객은 개인화를 기대하며, 사이트나 앱, 심지어 디지털 키오스크에서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면 금방 떠나고 맙니다. 효과적인 개인화가 가능한 수...
2019.12.20
개인화는 미래 비즈니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개인화가 잘 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개인화를 잘 하는 경쟁사로 옮겨가게 되면서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성공적인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전략을 성숙도 단계에 ...
2019.12.20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까지 접하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유통 업계는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에 기반해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모션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러나 데이터 ...
2019.10.28
마케팅 채널과 터치포인트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디지털 흔적과 전체 여정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대응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고민이 깊다. 이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 속성을 확장하며, 더욱 능동적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고객 데...
2019.10.17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2019.07.08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2019.07.02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
2019.07.02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019.06.18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
2019.06.14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2019.05.07
목표 도달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조직 내부 구성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효율적인 팀 구성을 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토대로 ...
2019.04.16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2019.04.05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
SAP
2019.03.27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SAP
2019.03.27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2019.03.19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IBM만의 ‘컨테이너’ 기술 기반 클라우드 기술검증(PoC) 제안

  2. 7시간 전
  3. 역사상 가장 불확실성이 높아진 시대, 2020년을 이겨내고 있는 바로 지금! 회사의 클라우드를 도입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고려하셔야 하는 핵심 요소는 IT 자원 절감을 통한 기회 지속 창출, 특정 벤더에 종속되지 않는 ‘독립성’, 그리고 높은 ‘이식성’을 갖추는 것입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 “컨테이너화” 이것은 본 제안에서 IBM이 타 클라우드 공

  4. "클라우드 업체가 책임지지 않는" 기업 보안 확인 사항 4가지

  5. 2020.09.01
  6.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클라우드 보안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무방비한 상황이다. 클라우드에서의 보안 사고는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이 책임지지 않으며, 피해와 책임은 고스란히 기업이 떠안아야 한다. 클라우드 보안을 위해 기업에서 확인해야 필수적인 4가지 요소에 대해 알아보자.   주요 내용 - 2018년도에 발생되

  7. 변화하는 HR 환경을 위한 성공 전략 : 차원 높은 분석 스킬을 습득하는 5가지 방법

  8. 2020.08.05
  9. 예전에는 인재 확보/유지/육성, 규정 준수, 복리후생이 HR 팀의 주 업무였습니다. 비즈니스 요구사항이 급변하고 AI, 머신러닝, 자동화와 같은 최신 기술이 등장하는 오늘날, HR 전문가는 전략적 인력 계획을 마련하고 후보자 경험을 최적화하며 직원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자기계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크리티컬 범주에 속하는 새로운 책임도 맡기 시작했습

  10. 스트레스 테스트 2.0 : 시나리오 기반 리스크 관리 확대 및 의사결정 개선

  11. 2020.08.11
  12. 규제 스트레스 테스트는 은행 감독에 쓰이는 주요 도구가 되었으며, 금융 기관은 각자 지역에 적용되는 의무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하지만 시나리오 기반 분석에서 얻는 이점은 그러한 기계적인 규제 준수를 넘어섭니다. 규제 스트레스 테스트 제도의 성숙도를 검토하고, 시나리오 기반 분석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13. "앱이나 데이터 이전없이" 기업 데이터 센터에 클라우드 도입하기 : dbinsight

  14. 2020.08.28
  15. 클라우드는 비용과 운영, 인력 충원의 병목현상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기업이 IT를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새로운 시스템과 솔루션을 설치하기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도입하는 동시에 기존 시스템을 계속해서 활용합니다. 혁신의 기회를 현실로 바꾸는 클라우드 플랫폼은 최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새로운 수

  16. 최적화된 사용자 업무공간을 통한 생산성 향상

  17. 2020.09.01
  18. 우리는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실시간으로 안정적인 응답을 기대하며, 기업 네트워크(LAN) 또는 광대역 네트워크(WAN) 환경에서 대역폭이 부족하거나 지연이 심한 상황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원합니다. Citrix의 HDX 기술은 사용자에게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가상 데스크톱에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

  1. AI 기반 개인화를 위한 마케터 가이드 – 실시간 개인화의 실행

  2. 2019.12.20
  3. 개인화된 고객 경험은 이제 논쟁의 여지가 없는 고객 관계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동차의 핸들만큼 중요합니다. 고객은 개인화를 기대하며, 사이트나 앱, 심지어 디지털 키오스크에서도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면 금방 떠나고 맙니다. 효과적인 개인화가 가능한 수...

  4. 성공적인 개인화 경험 제공을 위한 최상의 전략

  5. 2019.12.20
  6. 개인화는 미래 비즈니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개인화가 잘 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개인화를 잘 하는 경쟁사로 옮겨가게 되면서 비즈니스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성공적인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최상의 전략을 성숙도 단계에 ...

  7. “데이터 수집부터 마케팅 실행까지 실시간으로” 옴니채널 시대, 유통 기업을 위한 실시간 마케팅 전략 – IDG Summary

  8. 2019.10.28
  9.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까지 접하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유통 업계는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에 기반해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모션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러나 데이터 ...

  10. 드디어 다가온 ‘완전한 고객 이해’, CX의 미래 Customer Data Platform - IDG Summary

  11. 2019.10.17
  12. 마케팅 채널과 터치포인트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 디지털 흔적과 전체 여정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대응을 해야 하는 마케터의 고민이 깊다. 이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를 통합하고 고객 속성을 확장하며, 더욱 능동적으로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고객 데...

  13. [DMC] 2019 배달 앱 이용 행태 조사

  14. 2019.07.08
  15.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배달 앱 시장은 새로운 참가자들로 인해서 그 규모와 혼란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나 위메프와 같은 유통업체들뿐만 아니라 BBQ, 교촌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자체 배달 앱을 잇따라 출시...

  16. “데이터와 AI를 이용한 궁극의 개인화” 고객 생애 가치 향상을 위한 온드 미디어 활용 전략 – IDG Summary

  17. 2019.07.02
  18. 고객 여정이 다변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로 유입된 신규 고객이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고객 생애 가치(LTV)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개인화가 가능한 앱 푸시나 문자 메시지...

  19. [인포그래픽] 여행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 고객으로 유지하는 법

  20. 2019.07.02
  21. 경쟁이 치열한 여행 시장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들의 참여를 강화하고 그들의 평생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 생애 가치(LTV)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짧고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으...

  22. [DMC] 2019 인터넷 쇼핑 행태 및 구매 여정별 접점 분석 보고서_요약본

  23. 2019.06.18
  24.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온라인(인터넷+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3조 7,297억 원으로 전년(91조 3,000억 원) 대비 25% 가량 증가하여 사상 최초로 100조 원대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절대적인 거래 ...

  25. “인공지능, 개방형 플랫폼, 옴니채널”··· 키워드로 본 2019년 고객 경험 트렌드 - IDG Summary

  26. 2019.06.14
  27. 오늘날 기업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기대치와 더 어려워진 고객 만족 사이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 고객 서비스가 경쟁 업체와 확실하게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임을 고려하면, 고객 경험 트렌드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시급하게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할 ...

  28.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29. 2019.05.07
  30.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

  31. 탁월한 고객 경험을 위한 코스 설계 : 크로스채널 혁신을 통한 팀 운영 모범 사례

  32. 2019.04.16
  33. 목표 도달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 조직 내부 구성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며, 효율적인 팀 구성을 하는 것만으로도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크로스채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토대로 ...

  34. [DMC] 2019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35. 2019.04.05
  36. 글로벌 광고 대행사 GroupM은 올해 전 세계 총 광고비를 5,630억 달러로 전망, 전년 대비 3.6% 성장할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발표된 예상 성장률에서 0.3%p 하향 조정된 결과로 4.3%였던 지난해 성장률 보다 다소 낮은 추정치...

  37. 변화하는 고객 및 마케팅 담당자의 대응 방식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38. 2019.03.27
  39. 최근의 변화는 기술 혁신, 혁신적인 신규 브랜드의 파괴력, 사회적 동향의 변화 또는 새로운 유행의 전파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고객들의 변화 원인이 무엇이든지 간에 브랜드는 이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브랜드는 이...

  40. 개인화 서비스의 도전 과제 - 동종업계 종사자 중심의 정성적 관점

  41. 2019.03.27
  42. 콘텐츠, 상품, 그리고 메시지 전달을 통해 진정한 의미로 개인화된 경험을 선보이는 일은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일원화된 고객 프로파일, 인공지능 엔진, 하이브리드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브랜드는 최고의 고객 경험을...

  43. [DMC] 2018 하반기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_요약본

  44. 2019.03.19
  45. 새로운 일 년을 맞이하는 세초(歲初)의 길목에서 마케터들은 그간의 마케팅 성과를 되짚어보고,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욱이 지난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정성과 신뢰에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