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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
2017.05.11
마케팅을 위해 고객을 360도 측면에서 파악하는 기업은 많다. 하지만 고객 정보를 측정하고 평가하는 데 머물지 않고,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다. 고객이 기업을 접하는 채널이 다변화되고 예상 경로로 움직이지 않는 오늘날, 고객 정보를 한 통에 넣고 마이닝을 하는 옛 방식은 통하지 않는다. 고객이 기업 브랜드, 제품,...
2017.04.26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Technology Business Research projects 컨설팅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애드테크 시장은 2015년 300억 달러의 매출달성에 이어서 2020년에는 300% 가까이 상승하여 1,00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발전한 애드테크 시장은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광고에 대한 광고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광고 인벤토리...
2017.03.02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2017.02.15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2017.02.15
"솔루션 구매는 IT부서의 판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Tech-Involved LOB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결정하고, 벤더를 선정하여 솔루션을 도입하기까지 IT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기업의 솔루션 구매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DG의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작성된 본 보고서에서는, Tech...
2017.02.10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2017.01.0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2015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뜨거운 이슈로 부각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페이앱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안의 위협에 걱정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한 모바일 간편결제 ...
2016.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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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누가 구매를 결정하는가? : Tech-Involved LOB 의사결정권자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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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 "솔루션 구매는 IT부서의 판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Tech-Involved LOB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결정하고, 벤더를 선정하여 솔루션을 도입하기까지 IT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기업의 솔루션 구매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DG의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작성된 본 보고서에서는, 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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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4.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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