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5일 전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5일 전
"솔루션 구매는 IT부서의 판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Tech-Involved LOB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결정하고, 벤더를 선정하여 솔루션을 도입하기까지 IT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기업의 솔루션 구매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DG의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작성된 본 보고서에서는, Tech...
2017.02.10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2017.01.0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2015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뜨거운 이슈로 부각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페이앱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안의 위협에 걱정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한 모바일 간편결제 ...
2016.10.25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016.10.24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016.10.24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2016.09.12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클라우드 시대 보안의 기본, "계정 관리도 클라우드" - IDG Summary

  2. 2017.02.08
  3. 클라우드 시대가 도래했다. IT 부서와 보안 부서는 기업의 임직원이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파악해야 이를 허용할 지, 아니면 통제할지 결정을 할 수 있으나 기존의 보안 체계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에 대한 가시성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클라우드 시대의 보안에 남겨진 과제와 계정 관리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주요 내용 클라우드와 섀도우 IT가 보

  4. “가상화 인프라 속 사각지대 잡아라” 애플리케이션 인지 기반 클라우드 성능 관리 - IDG Summary

  5. 2017.02.08
  6. 한 국내 포탈 업체의 가상머신 수는 1만 개를 넘어섰다. 이쯤 되면 각 가상머신이 어떤 물리 서버에 저장돼 있고,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지 파악하는 것조차 힘들다. 효율성과 편의성 등 클라우드가 약속했던 장점은 오히려 전체 인프라의 불안요소이자 IT 관리자의 재앙이 됐다. 더 심각한 것은 기존의 성능관리 체계가 더는 해법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인

  7. 한국IDG 조사 결과 | 2017년 국내 클라우드 현주소

  8. 2017.01.24
  9.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IT시장에서 클라우드는 기대만큼 붐을 일으키지 못했다. 하지만, 민첩성, 유연성, 효율성이라는 3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강점을 내세우며 클라우드는 저변을 넓혀왔고, 최근에는 국내 기업 10곳 중 4곳은 클라우드를 사용할 정도로 확산됐다. 클라우드의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는 개발 및 테스트를 클라우

  10. 비정형 정보 120% 활용을 통한 효과적인 정보 거버넌스 가이드 - IDG Summary

  11. 2017.01.18
  12. 관리되지 않는 빅데이터는 막대한 비용을 초래한다. 기업이 저장하는 정보 중 최대 70%가 오래 되고 쓸모 없는 데이터로 스토리지 비용만 낭비할 뿐 아니라 정보 유출 등으로 위험만을 초래한다. 문제는 비정형 정보의 비중이 큰 빅데이터 환경은 기존 정보 관리 접근법으로는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보안, 컴플라이언스, 최적화까지 모든 과제를 만족하기

  13. IDG eGuide : 2017 보안 전망과 보안 인텔리전스 만들기

  14. 2017.01.26
  15. 한 달 동안 어떤 일이 생길지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이는 아무도 없다. 특히 보안 세계에서는 그렇다. 사실 6개월, 1년 이상의 예측이라는 것은 전망이라기보다는 기대나 희망에 가깝기 때문이다. 2017년 사이버보안 전망에서는 밝음보다는 어둠이 더 짙게 깔리는 듯 하다. 2017년 보안 전망을 살펴보고, 보안 인텔리전스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자. 주요

  16.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17. 2016.12.20
  18.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1. 소셜 동영상 시장의 현황과 전망 - DMC 미디어

  2. 5일 전
  3. 2016년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채널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활성화의 중심에는 소셜 미디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동영상 콘텐츠를 손쉽...

  4. 2016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별 정보획득 및 공유행동의 이해 - DMC 미디어

  5. 5일 전
  6. DMC미디어는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Consumer Decision Journey)에서 나타나는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한 추적 조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해가 변할수록, 소비자가 이용하는 디바이스와 그에 따른 미디어 이용 행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은 구매하는 상품군에 따라...

  7. 누가 구매를 결정하는가? : Tech-Involved LOB 의사결정권자 이해

  8. 2017.02.10
  9. "솔루션 구매는 IT부서의 판단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Tech-Involved LOB는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결정하고, 벤더를 선정하여 솔루션을 도입하기까지 IT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기업의 솔루션 구매 과정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IDG의 글로벌 리서치를 통해 작성된 본 보고서에서는, Tech...

  10. “디지털 변혁”에 대비하는 2017년 사보 제작 전략 - IDG Summary

  11. 2017.01.05
  12.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13. VR 산업의 방향 및 전망 - DMC 미디어

  14. 2017.01.03
  1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16.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17. 2016.12.20
  18.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19.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대한 이해 - DMC 미디어

  20. 2016.12.05
  2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2.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23. 2016.11.21
  24.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25.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 DMC 미디어

  26. 2016.11.11
  27.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8.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29. 2016.11.11
  30.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31. 2016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 DMC 미디어

  32. 2016.10.25
  33. 2015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뜨거운 이슈로 부각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페이앱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안의 위협에 걱정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한 모바일 간편결제 ...

  34. 2016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 - DMC 미디어

  35. 2016.10.24
  36.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37. 2016 온라인동영상광고 실행가이드 - DMC 미디어

  38. 2016.10.24
  39.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40.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41. 2016.09.19
  42.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43. 진흙 속의 진주를 찾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진화 - DMC 미디어

  44. 2016.09.12
  45.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