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리더를 위한 전문 도서관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전체보기
아이폰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소셜미디어
오피스/협업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2017.01.05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2017.01.03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IDG
2016.12.20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2016.12.05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2016.11.1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2015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뜨거운 이슈로 부각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페이앱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안의 위협에 걱정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한 모바일 간편결제 ...
2016.10.25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016.10.24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2016.10.24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2016.09.12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온라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광고효과에 대한 검증의 필요성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집행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을 조사한 결과 ‘노출 몰입도 증대를 위한 광고유형 개발’(45.9%) 다음으로 ‘효과 분석을 ...
2016.08.24
중소 규모 컨택센터가 진퇴양난의 딜레마에 빠졌다. 빠르게 변화하는 컨택센터 기술 흐름을 쫓자니 자금과 인력, 기술 역량 모든 면에서 부족하고, 손 놓고 있자니 경쟁에서 뒤처질 상황이다. 하지만 해법은 있다. 최신 컨택센터 기술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집약한 올인원 컨택센터 솔루션이 그것이다. 중소 규모 컨택센터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보고 핵심 기술 변화와 ...
2016.08.11

테크라이브러리 검색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1. 한국 사이버 보안의 위기와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 - IDG Summary

  2. 2017.01.11
  3. 장벽을 두르고 본거지를 지키는 개념의 보안 환경은 새로운 공격에 의해 날로 무력화되고 있다. 사물 인터넷 기기를 동원한 DDoS 공격으로 조만간 테라바이트급 공격이 전개될 것으로 보이며, 공격의 근거지도 공격의 대상도 전세계로 확장되고 있다. 이 때문에 아무리 튼튼한 보안 환경을 구축한다 해도 더 이상 자체적인 보안 솔루션 만으로는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려

  4. 프로그래머 개발 도우미 ‘깃허브’ 완전정복 - IDG DeepDive

  5. 2017.01.11
  6. 소스코드를 저장, 공유하는 리포지토리가 소프트웨어 개발의 필수 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오픈소스 리포지토리 서비스인 ‘깃허브’는 개인 개발자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거의 모든 개발 조직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깃허브를 도입한 한 대기업은 오랜 병폐 중 하나인 관료주의를 몰아내고 혁신을 이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개발자가 사랑하는

  7. 2017년에도 지속될 랜섬웨어 위협에 대응하는 기업 보안 전략 - IDG Tech Focus

  8. 2017.01.04
  9. 연초가 되면 상당히 많은 보안 전망 보고서가 쏟아져 나온다. 수많은 예측 가운데 100% 공통된 점이 있는데, 사이버 공격은 더 진화할 것이고, 기업은 더 많은 위협에 처해진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100% 방어란 불가능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우리가 현재 처한 보안 상황이 예상보다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2017년 보안 현실을 짚어보고, 이에

  10. “디지털 변혁”에 대비하는 2017년 사보 제작 전략 - IDG Summary

  11. 2017.01.05
  12.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13.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14. 2016.12.20
  15.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16. “기술보다 내부 역량”IT 혁신을 위한 현실적인 인프라 자동화 전략 - IDG Summary

  17. 2017.01.06
  18. 기업 IT 인프라의 최종 목표로 여겨지는 하이브리드 IT 환경의 핵심은 역시 인프라 자동화이다. 문제는 인프라 자동화가 서버 자동화나 스토리지 자동화처럼 특정 하드웨어를 위한 관리 솔루션을 도입해 구축하는 것으로는 제대로 구현하기 어렵다는 것. 인프라 자동화는 단순히 자동화 기술을 도입해 구축하는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니라 기술과 사람, 그리고 프로세스를 포

  1. “디지털 변혁”에 대비하는 2017년 사보 제작 전략 - IDG Summary

  2. 2017.01.05
  3. 기업의 역사를 함께해온 사보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사보 발간 기업을 언론사로 규정하는 김영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사보의 미래를 고민하는 많은 기업이 사보의 미래를 두고 고민을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 사보는 ‘전자간행물’로 김영란법 적용 대상에서 벗어남은 물론, 효율적인 제작과 배포, 독자 관리를 통해 한 단계 ...

  4. VR 산업의 방향 및 전망 - DMC 미디어

  5. 2017.01.03
  6. 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2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

  7. 2017 IT 전망 보고서 - IDG Deep Dive

  8. 2016.12.20
  9. 2017년을 앞둔 현재 조직 내 IT 담당자들은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를 앞장서 준비해야 할 상황에 처해 있다. 기업 경쟁력이 디지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시대를 맞아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전통적인 IT 업무까지 도맡아 책임져야 할 처지다. 클라우드와 IoT,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비롯해 AI와 자동화, 가상 및 증...

  10.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대한 이해 - DMC 미디어

  11. 2016.12.05
  12.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 개인화 마케팅 등등 최근 중요하다 일컬어지는 온갖 마케팅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표면적인 공통점은 모두 ‘마케팅’이라는 것이고, 감춰진 공통점은 ‘콘텐츠’란 점입니다. 콘텐츠는 어디를 통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제공되든 마케팅에...

  13.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14. 2016.11.21
  15.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16.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 DMC 미디어

  17. 2016.11.11
  18.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

  19. 고객을 이해하는 소셜 데이터,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솔루션

  20. 2016.11.11
  2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2. 2016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행태 - DMC 미디어

  23. 2016.10.25
  24. 2015년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뜨거운 이슈로 부각 되었습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 페이앱을 출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보안의 위협에 걱정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본격적인 시장 개화를 맞이한 모바일 간편결제 ...

  25. 2016 인터넷 동영상 시청 행태 및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와 효과 분석 보고서 - DMC 미디어

  26. 2016.10.24
  27. 지난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미디어 시장의 판도를 흔들었습니다. 지상파의 본방송 시청률은 점점 더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TV가 없는 제로 TV 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더욱 다채로워지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전세계 50개국 7,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세계 최대 유료 동...

  28. 2016 온라인동영상광고 실행가이드 - DMC 미디어

  29. 2016.10.24
  30. 올해 동영상, 배너, 리치미디어, 스폰서십과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의 매출은 검색 광고의 매출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보다 시각적이고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적합한 포맷의 광고에 집중해야 함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자료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실행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31.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32. 2016.09.19
  33.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34. 진흙 속의 진주를 찾다, 데이터 분석과 활용의 진화 - DMC 미디어

  35. 2016.09.12
  36.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데이터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석 결과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진흙 속에서 진주를 찾아야 합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진화 과정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랍니다. 내일을 바꾸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것, 바로 데이터에 있습니다. <목차> ...

  37.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38. 2016.09.02
  3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40. Mobile App Tracking data의 활용 - DMC 미디어

  41. 2016.08.24
  42. 온라인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광고효과에 대한 검증의 필요성도 함께 증가했습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따르면 2013년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 광고집행 확대를 위한 개선사항’ 을 조사한 결과 ‘노출 몰입도 증대를 위한 광고유형 개발’(45.9%) 다음으로 ‘효과 분석을 ...

  43. 중소 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옴니채널 컨택센터 구축 가이드 - IDG Summary

  44. 2016.08.11
  45. 중소 규모 컨택센터가 진퇴양난의 딜레마에 빠졌다. 빠르게 변화하는 컨택센터 기술 흐름을 쫓자니 자금과 인력, 기술 역량 모든 면에서 부족하고, 손 놓고 있자니 경쟁에서 뒤처질 상황이다. 하지만 해법은 있다. 최신 컨택센터 기술을 하나의 통합 솔루션으로 집약한 올인원 컨택센터 솔루션이 그것이다. 중소 규모 컨택센터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보고 핵심 기술 변화와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