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은 모바일 앱보다 개발 속도가 빠르고, 유지 보수 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끊임없이 확산되는 챗봇의 바다에서 오류 없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봇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 활용 이상의 차별화가 필요하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커뮤니케이션과 맥락이라는 경험을 통합하고, 기업이 고객 경험을 보장할 수 없다면 봇을 개발하는 의미가 없을 것이다. 기업이 효과적인 챗봇 전략을 수립할 때 필요한 각종 조언과 주의점을 모았다.
주요 내용
- 봇 혁명,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 우수한 챗봇의 조건은? 고객에 초점 맞추기
- 봇 개발의 선결 과제, 성공적인 챗봇에 필요한 요소 5가지
- “자연어 처리를 넘어”•••챗봇 구축의 8가지 과제
- 챗봇과 데이터 유출, ‘민감한 상관관계’를 이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