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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직원을 위한 디지털혁신,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전략 - IDG Summary

2018.05.09 | IBM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 등 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형태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의 내부 IT 지원 서비스도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의 인력중심 서비스와 현장 방문 지원 위주로 제공되고 있어 시장 변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IBM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서비스는 사내 IT지원 서비스의 혁신을 위해 기업내 IT 디바이스들의 구매부터 배포, 관리, 운영, 지원 업무까지 전체 라이프 사이클 관점에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사용자 중심, 코그너티브 기술 도입, 새로운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의 전환을 통해 IT 지원 서비스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 내용>
- 새로운 세대와 마주한 IT 지원 부서의 과제
- 직접 지원에서 셀프 서비스로의 전환
- 머신러닝과 왓슨 코그너티브로 꾀하는 차별화
- 한발 앞선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이끄는 페르소나 분석
- 챗봇과 라이브챗을 활용한 비대면 채널 강화
-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는 PTA 기능
- 내부에서부터 시작하는 디지털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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