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은 가장 주목받는 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 중 하나다. 짧은 릴리즈 주기와 적극적인 소통, 효율적인 프로세스의 반복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혁신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애자일 접근법을 다른 분야에 접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직접적인 개발 업무가 없는 데이터베이스 관리부터 IT와 무관한 마케팅까지 분야와 역할도 다양하다. 전사적으로 애자일을 도입한 사례도 있다. ‘속도와 혁신의 마법’이라 불리는 애자일을 기업 구석구석에 어떻게 전파해야 할지 자세히 살펴보자.
<주요 내용> Tech Trend
- 애자일, 전사 확대를 위한 전제조건
Tech Guide
- ‘애자일 마케팅’에 관해 알아야 할 7가지
- DBA와 애자일 선언, 그리고 가젤-사자의 딜레마
- 애자일 확장, ‘나에게 맞는’ 민첩함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