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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디바이스와 직원의 업무 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PC 라이프사이클 관리의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Dell과 같은 파트너의 도움을 받으면 비용을 줄이고 PC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한 전문가의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Forrester는 Dell의 PC 라이프사이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얻게 되는 재무적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
2018.10.04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 시행되었다. 표면적으로는 근무 시간 단축이 핵심처럼 보이지만, 진정한 ‘워라밸’을 달성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선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야 한다. 2013년 이후 CEO인 사티아 나델라가 주도해 워라밸 기업으로 거듭난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례는 기업 문화 혁신과 업무 생산성 개선이 기업 경쟁력...
2018.09.21
오늘 날의 노동 인구는 계속 이동하고 있다. 하지만 직원들이 이동한다는 것은 IT 팀에게 악몽일 수도 있다. 어떻게 하면 휴대성의 장점을 극대화시키면서 동시에 비용과 보안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까? 이 백서는 레노버가 디바이스를 만들 때에 고려하는 기술적인 디테일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주요 내용 모빌리티의 딜레마 해결하기 모빌리티의 ...
2018.09.03
식당을 망하게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요리사 2명을 한 주방에 넣는 것이다. 싸움을 부채질해 결국 음식의 질과 서비스 프로세스가 무너진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개발팀과 운영팀이라는 두 노련한 요리사 간에 싸움을 막고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절묘한 방법이 필요하다. 바로 데브옵스(DevOps)다. 데브옵스가 기업의 개발팀과 운영팀을 어떻게 바꿨는지 살펴보...
2018.08.09
올해는 깃허브 탄생 10주년이다.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제는 세계 최대 코드 저장소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깃허브에 만들어진 저장소는 8,500만 개, 가입자는 2,800만 명에 달한다. 오픈소스는 물론 상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상당수도 깃허브에 둥지를 틀었다. 사실상 소프트웨어 개발의 산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8.07.12
Adobe Document Cloud는 조직에서 모든 유형의 종이 기반 문서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설계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Forrester Consulting은 Adobe Document Cloud 솔루션에 포함된 Adobe Acrobat DC와 Adobe Sign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2018.06.04
엑셀은 거의 모든 업무에 활용되는 기본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러나 막상 엑셀을 ‘잘 다루느냐?’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엑셀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은 쉽지만 이 데이터에서 필요한 것만 추출해 빠르고 정확하게 깔끔한 보고서를 만들기는 어렵다. 엑셀에서 마스터 테이블과 슬...
2018.05.24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 등 시장의 변화에 따라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형태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기업의 내부 IT 지원 서비스도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의 인력중심 서비스와 현장 방문 지원 위주로 제공되고 있어 시장 변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하다. IBM의 디지털 워크플레...
IBM
2018.05.09
행복한 직원일수록 높은 성과를 낸다. 연구 결과, 행복을 느끼는 가장 큰 요인은 인센티브나 복지가 아닌 ‘업무를 완수하는 것’으로, 기업은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업무 환경 혁신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보...
2018.03.28
창의적인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오늘날 치열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창의적 인재, 특히 미래의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밀레니엄 세대는 업무 완수를 위한 기술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이들이 업무 수행 능력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근무환경 구축 전략을 살펴본다. 주요 내용 - 직원의 창의력은...
2017.12.04
IDC에 따르면, 2017년 1분기 데스크톱 판매량이 5년 만에 처음으로 상승했다. 직원의 생산성에 중요한 성능이나 다중 디스플레이 지원,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 같은 변수 등 오늘날 업무 환경에서 데스크톱이 다시 부상하는 원인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8개국 IT/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2017년 IDG-Dell Workforce Technolo...
2017.12.04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즉, 디지털 기업이 고객과 깊은 관계를 형성하고, 직원들에게 권한 부여, 사업 운영의 최적화, 제품의 변화를 만드는 방식처럼 사업을 생각하고 운영할 기회를 의미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행하는 회사들은 간접비 감소, 자원 보존, 수익 증대, 운영 효율성 최적화라는 강력한 결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
2017.11.29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이해 협업은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협업의 중심인 회의는 비판의 중심에 있다. 과도한 회의로 시간과 인력을 낭비해 업무 생산성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이다. 기업들은 회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문화적, 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콘텐츠 공유 방식을 개선해 회의에 관련된 기술 문제를 줄이고 참여도 높은 회...
2017.11.08
4차 산업 혁명 시대, 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 을 위한 디지털 인재 등용은 필수 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해서는 문화, 환경, 기술적 지원을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역시 필요합니다. Office 365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의 핵심인 문서 작업에서부터 채팅 기반의 실시간 협업 공간까지 ...
2017.09.25
그룹웨어나 이메일, 협업 솔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용 문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시대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문서를 확인할 때는 문서 다운로드 및 전용 뷰어 앱 설치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게다가 분실 등으로 인해 정보 유출 가능성이 높은 스마트폰의 특성상 문서를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것은 비즈니스의 보안을 위협하는 요소다. 이 문제를...
2017.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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