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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
2018.07.09
페이스북은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로, 많은 사용자가 일상적인 잡담부터 사진, 일과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한 것들을 공유한다. 최근 페이스북이 수집한 사용자 데이터가 사용자에게 알려지지 않은 채 서드파티로 전달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페이스북 탈퇴 움직임까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하지만 친구와 가족, 그리고 업계의 동료들이 있는 페이스북을 쉽게 떠나지 못...
2018.04.12
현대의 고객은 기업에게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법으로 접촉해 원하는 답을 곧바로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젠데스크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은 독보적인 멀티 채널 통합성과 셀프 서비스 플랫폼, 라이브 채팅 기능성, 분석 플랫폼을 통해 유수의 기업에서나 가능했던 고객 경험을 구현한다.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 기업의 75%가 젠데스크의 고객사라는 가트너의 ...
2017.03.08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2016.11.21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2016.11.11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2016.09.19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016.09.02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2016.01.27
정보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내와 협력과 협업, 원격 근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기업은 '팀 생산성'에 주목함으로써 필요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여기 현대의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협업 솔루션의 요건과 이를 충족시키는 시스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시스코 기고 | 팀 생산성과 개인용 메신저 귀사...
2015.07.01
정체기의 CRM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옴니채널 CRM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하나의 채널이라는 개념으로 유통 산업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옴니채널은 기술 측면에서 그리고 운영 측면 모두에서 큰 혁신이 없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CRM과 컨택센터에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옴니채널 전략의 기반이 되는 고객 경험에 대한 이해부터 컨택...
2015.06.26
통합 커뮤니케이션(UC)와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법에는 온 프레미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의 3가지 옵션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에 가장 적합한 옵션은 무엇일까? 본 백서에서는 100~1000명 규모 조직을 기준으로 핵심 감안 요소, 옵션들을 비교한 정보, 고객 구축 사례 등를 살펴본다. 시스코 협업 솔루션 자세히 보기...
2015.06.10
모빌리티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셜 및 협업 기술의 발전은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업무를 현실화시키고 있다. 전통적인 사무실이 사라지고 새로운 업무 환경이 출현하고 있는 것이다. 이미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미래형 업무 환경을 진단하고 기업들이 대비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 미래의 ...
2015.04.21
빅데이터를 기업 경영에 제대로 도입하려 할 때 기술만 안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다. 높은 기술 수준과 더불어 기업의 상세한 운영 프로세스 이슈와 산업 지식을 알아야 하며 외부 공급자나 판매 채널들과 협업하는 비즈니스 모델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 LG CNS가 진행했던 빅데이터 사례들 가운데 6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주요내용 Case...
2014.10.01
소셜 미디어는 이제 단순한 소통의 도구가 아닌, 분석의 가치가 있는 새로운 정보의 바다다. 소셜 미디어의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 감성 분석은 대중의 기분을 감지해 주가나 선거 결과를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가 무엇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한다. 기존의 소셜 분석은 단순히 페이스북의 ‘좋아요&rsq...
2014.06.11
채널의 수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방송, 온라인, 모바일, 소셜 플랫폼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시청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미디어의 개인화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다. 전 세계 IT와 통신 시장에 대한 연구를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는 OVUM이 Avid의 의뢰로 2012년 7월부터 유럽 및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방송사, 포스트 프로덕션 및 전문 기관에 재직 중...
2013.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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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적중률 높은 타깃 마케팅은 '소셜 분석’으로 - IDG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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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을 위해 빅데이터나 소셜 분석을 사용해오고 있다.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행동 패턴을 분석하거나, 소비자들이 디지털/소셜 상에서 쏟아내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키워드 현황/추이나 트렌드, 호감도를 분석하는 등의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소비자들이 자신의 행동이나 욕구를 적극적으로 드러내지 않는다. 일부 표출된 메시지만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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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랭크웨이브의 랭크.클라우드는 자체 개발한 소셜 분석 엔진을 바탕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 데이터 뿐 아니라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입니다. 랭크.클라우드는 소셜 데이터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서비스 이용 형태와 소셜 활동 정보를 분석해 타깃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본 백서에서는 타깃 마케팅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

  16. 40대 가장의 자동차 구매를 통해 살펴본 모던 마케팅의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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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두 자녀를 두고 있는 40대 홍씨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세단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나, 캠핑여행을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아서, 새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자동차 구매의 경우를 통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모던 마케팅의 차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모던 마케팅의 핵심가치 · 고객경험 중심의 사고방식 · 마케팅 오케...

  19. 당신의 경험을 플랫폼화하라 - IDG Summary

  20. 2016.09.02
  21. ‘파괴의 주체가 될 것인가, 파괴를 당할 것인가?” 디지털 디스럽션 시대와 맞닥뜨린 오늘날의 기업들로서는 피할 수 없는 명제다. 그러나 모든 업종, 모든 기업에 맞는 정답이란 없기 마련이며, 자칫하다간 막연한 신기루를 쫓다 소중한 시간과 비용,기회를 놓치기 십상이다. 생존조차 뒤흔들 수 있을 만큼 거대하지만, 뾰족한 해법을 찾기 어려운...

  22. “손끝에서 시작되는 재앙을 막기 위한” 기업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 - IDG Deep Dive

  23. 2016.01.27
  24.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쉽게 다가가는 좋은 도구다. 그러나 아주 사소한 말실수 하나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주기도 한다. 각 직원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서도 얼마든지 회사의 이미지나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재앙을 막기 위해선 직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소셜 미디어 활용 정책이 제공되어야 한다. 소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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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정보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내와 협력과 협업, 원격 근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기업은 '팀 생산성'에 주목함으로써 필요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여기 현대의 기업들에게 요구되는 협업 솔루션의 요건과 이를 충족시키는 시스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정리했다. 주요 내용 시스코 기고 | 팀 생산성과 개인용 메신저 귀사...

  28. 고객 경험을 하나의 가치로 만들기 위한 옴니채널 전략 - IDG Summ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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