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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리테일ㆍ이커머스 기업이 옵저버빌리티를 통해 IT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로우코드/노코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로 앱을 구축하는 기존 개발 방식과 달리 코드를 쓰지 않고 드래그 앤 드롭이나 시각적 구성요소로 개발 지식이 없는 현업도 필요한 기능을 직접 앱으로 만들 수 있는 개발 방식이다. 개발자 수요 충족, 기업 내 개발 역량 확보,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하고 현업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장점으로 많은 기업이 로우코드/노코드 개발 도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일즈포스나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기업도 로우코드/노코드 앱 시장에 뛰어든 상황이지만, 오픈소스 기반이거나 강력한 무료 버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3가지 앱의 기능과 편의성을 먼저 검토해 보자. 주요 내용 - 인력 공백 메우는 IT 기업의 묘수, 로우코드 앱 - 앱스미스 리뷰 | 예산이 빠듯한 로우코드 개발에서 더 빛난다 - 키스플로우 리뷰 |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위한 로우코드/노코드 개발 도구 - 에어테이블 리뷰 | 클라우드에서 더 유연한 로우코드/노코드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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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새로운 디지털 소비자를 공략하라” ‘연결된 고객 경험’을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 방안 – IDG Tech Dossier

팬데믹 속에서 사람들의 소비가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새로운 소비 행태에 최적화된 고객 경험 제공이 기업의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고객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단순히 디지털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달라진 소비 가치 판...

Salesforce 2020.12.22

디지털 마케팅 / 애플리케이션

State of Marketing : 마케팅 리더 7,000여명의 통찰력과 트렌드

기술이 고객의 기대를 한 단계 끌어올리면서, 마케터들은 고객 대상의 단순한 메신저가 아니라, 고객의 첫 구매를 넘어서 훨씬 의미 있는 고객관계를 촉진시키는 역할로 부상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의 여파로, 고객 참여의 기준이 다시 바뀌고 있으며, 마케...

Salesforce 2020.11.24

애플리케이션

State of Sales : 영업 전문가 6,0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영업 전술과 전략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가운데, 전 세계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혁신이 더욱 절실 해졌습니다. 영업 담당자는 공감 능력과 통찰력을 발휘하여 구매자의 요구에 대응하면서 고객과 전략적 관계를 구축해야 하는 본연의 역할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Salesforce 2020.11.24

글로벌 트렌드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고객 중심의 변화가 혁신의 비법” 202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이드 - IDG Deep Dive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기술은 핵심 요소이다. 하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런 기술 중심의 변화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기술을 수용하고 이를 활용하는 조직의 변화가 필수적이며, 그 변화의 중심에 있는 것은 역시 고객이다. 고객 인사이트나 IT와 ...

Salesforce 2020.01.16

개발자 / 클라우드

“앱 개발의 속도가 바뀐다” 로우코드 개발로 혁신을 가속화하는 방법 - IDG Tech Focus

로우코드 플랫폼은 등장 후 찬반 의견이 분분했지만, 이미 적지 않은 기업이 도입해 성과를 내고 있다. 4GL과 RAD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현대적인 로우코드 플랫폼은 이미 속도와 통합 면에서 이런 수준을 넘어선 것으로 평가된다. 로우코드...

Salesforce 2020.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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