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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기까지 접하는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유통 업계는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옴니채널 쇼핑에 주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에 기반해 고도로 개인화된 프로모션이 가능한 환경이다. 그러나 데이터 ...
2019.10.28
이제 제조업의 관심은 데이터의 단순 수집과 분석을 넘어 실시간 분석과 의사결정에 집중돼 있다. 기업 내부 시스템뿐 아니라 사람,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모두 통합한 스마트 팩토리 전략을 고려해야 할 시기다. 머신러닝, 마이크로서비스, 이벤트 드리...
2019.10.28
이제 제조업의 관심은 데이터의 단순 수집과 분석을 넘어 실시간 분석과 의사결정에 집중돼 있다. 기업 내부 시스템뿐 아니라 사람,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모두 통합한 스마트 팩토리 전략을 고려해야 할 시기다. 머신러닝, 마이크로서비스, 이벤트 드리...
2019.03.06
BI의 중심이 IT 부서에서 비즈니스 부서로 전환되고 있다. 이로 인해 BI 형태도 상당히 달라지고 있는 데, 그 핵심에는 셀프서비스 BI가 있다. 이는 현업 사용자가 스스로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찾아낸다는 의미인데, 사실 이는 오래 전부터 거론...
2016.10.19
신문의 가치는 시간에 달려 있다. 오늘의 신문이 1,000원이라면 어제의 신문은 폐지 가격인 kg당 150원 수준이다. 하지만 내일 신문이 지금 당신에게 있다면 가치는 얼마일까? 이 신문의 가치를 환산할 수 있을까? 다른 경쟁업체보다 한 시간, 두 시...
2015.07.10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BI 환경이 변화의 급물살을 타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를 수용하기 위한 인프라 중심에서 데이터 디스커버리와 매시업, 그리고 현업 사용자 중심의 분석 환경이 BI 시장에서 태풍의 눈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BI에서 기업 의사결정...
2014.10.01
빅데이터 시대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서 이제 트렌드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실시간 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활용은 데이터를 저장한 뒤 분석하는 전통적인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에 TIBCO가 주창하는 이...
2014.03.13
두 대의 시스템이 데이터를 교환할 필요가 있음을 인지한 이래로 통합 과제를 해결해왔다. 당시에는 몇대의 시스템만 있었기 때문에 통합하기가 수월했다. 하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더욱 강력하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객체 정보가 전사적으로 분산되어...
2014.02.14
지난 20년 동안 통합은 기존 IT자산의 가치를 활용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였다. 빅데이터,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컴퓨팅이 대세인 요즘 IT 환경에서 통합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유형의 데이터를 처리...
2014.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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