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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이 되면 기업의 89%가 주로 고객 경험 분야에서 경쟁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년 전만 해도 36%에 불과했습니다. 고객 경험에 대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들은 고객 경험의 균열이 일어나고 고객들이 실망을 낳게되며, 의사 결정권자의...
2015.10.28
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엔비.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모두 최근에 성공한 기업들이며, 자산 자체가 수십조 원을 능가한다. 이들의 진정한 공통점은 데이터로 비즈니스를 한다는 점이다. 물리적인 자산은 전혀 갖지 않아도 전세계 비즈니스...
2015.10.27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는 데이터베이스의 성능 저하, 백업 시간의 증대, 스토리지/서버 등 하드웨어 인프라 증설 등 성능 및 비용, 그리고 관리 문제를 필수적으로 동반하면서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뿐만 아니라 기업 전체의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데이터가 늘어...
2014.10.01
IT 환경은 최근 클라우드, 소셜, 그리고 모바일 등 이 세 가지 컴퓨팅으로 인해 새롭고 커다란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 특히 이로 인한 빅 데이터의 등장은 전통적인 컴퓨팅 산업을 흔들고 있으며,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과제를 안겨준다. 기업들은 빅 데...
2013.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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